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권재윤 기자] 이마트가 자사 모바일 앱을 통해 산지직송 택배 서비스인 '오더투홈'을 선보인다. '오더투홈'은 소비자가 이마트앱에서 주문한 신선식품을 유통 단계를 최소화해 산지에서 집으로 배송하는 산지 직송 서비스다. 오더투홈의 가장 큰 특징은 중·대용량의 '신선식품 전문' 이라는 점과 '직배송' 서비스다. 최근 산지와 직접 거래해 농산물을 배송 받는 형태인 '농부와의 직거래'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크다. 특히 20대 이하 젊은 고객들이 소셜 미디어를 통해 편리하게 구매하면서도 직접 기른 농부의 스토리를 함께 소비하는 것에 흥미를 느끼기 때문이다. 이에 이마트는 이마트 바이어가 품질을 관리할 수 있는 신선식품 50여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도입했다. 국산 활주꾸미, 매실, 자연송이 등 제철 식재료가 대상이다.
◆CU, 냉동 간편식 지각 변동…30년 만에 피자가 만두 꺾었다

편의점에서 냉동 피자가 지난 30여 년간 냉동 간편식의 절대적인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던 냉동 만두의 매출을 처음으로 넘어섰다. 최근 몇 년 사이 가성비 있는 한 끼 식사를 찾는 소비자들의 식습관 변화에 따라 냉동 피자에 대한 수요가 날로 높아지면서 그동안 단단한 매출 구성을 보이던 냉동 간편식 시장에서도 지각 변동이 일어난 것이다. CU가 최근 5년간 냉동 간편식의 카테고리별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올해(4월 20일 기준) 냉동 피자의 매출 비중이 28.1%를 기록하며 냉동 만두(27.2%)의 매출을 뛰어 넘었다. 냉동 피자는 2021년 17.9%로 냉동 간편식 중에서 매출 비중이 가장 낮았지만 2022년 19.1%, 2023년 22.2%, 2024년 24.3%로 꾸준히 증가하다가 올해 처음으로 20% 후반대 매출 비중을 기록했다. 지난 5년새 무려 10.2%포인트나 급상승했다.
◆롯데온, 판매 상품 절반은 '내일ON다'로

롯데쇼핑의 이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의 전체 상품군 중 절반 '내일온(ON)다'로 배송됐다. 지난 3월 '내일ON다' 제품군 확대로 일군 성과다. 오늘 주문하면 내일 받는 내일ON다 서비스는 2023년 론칭한 익일 배송 서비스다. 롯데온은 최근 내일ON다 제품군을 기존에 비해 2배 이상 늘렸다. 론칭 초반 가공식품, 생활, 주방, 반려동물 용품 등 1만 개 정도였던 내일ON다 상품군은 지난해 23만 개로 늘어났다. 향후 꾸준히 내일ON다 적용 상품을 늘려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익일 배송을 원하는 고객은 상품에서 내일ON다 플래그 부착 여부와 주문 마감 시간을 확인하면 된다. 주문 마감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상품마다 다르다. 롯데온이 올해 1분기 내일ON다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구매한 카테고리는 커피·생수·음료, 화장품·향수, 유아동의류 등으로 나타났다.
◆무신사 스탠다드, 트리플 스트리트 송도점 신규 오픈

무신사의 자체 브랜드인 무신사 스탠다드가 인천 지역에 첫 번째 오프라인 매장을 선보인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오는 24일 인천 송도에 위치한 복합 쇼핑몰 '트리플 스트리트'에 신규 점포를 연다. 이번 매장은 1~2층에 걸쳐 330평(영업 면적 기준 1091㎡) 규모로 조성한다. 무신사 스탠다드 맨·우먼·키즈 패션을 비롯해 뷰티·스포츠·홈 등 전 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트리플 스트리트 송도점은 무신사 스탠다드의 24번째 오프라인 매장이자 인천 지역에 처음 선보이는 매장이다. 송도 지역을 대표하는 복합 쇼핑몰에 자리한 만큼 인근 대형 주거 단지와 대학 캠퍼스를 이용하는 대학생과 직장인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규 매장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더 플라자 '오이스터 배', 메뉴 개편 및 해피아워 프로모션

더 플라자가 운영하는 '오이스터 배(Oyster Bae)'가 식음 메뉴를 전면 개편하고 해피아워 프로모션 '어반 딜라잇'을 출시했다. 오이스터 배는 오픈 초기부터 트렌디한 미식 경험을 찾는 MZ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최근에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중시하는 50~70대 GG세대(Grand Generation) 등 고객층이 다양해지고 있다. 새로운 고객층 유입에 맞춰 주류 라인업을 대폭 확대하고 페어링 메뉴도 새롭게 선보인다. 오이스터 배는 주류 128종과 메뉴 7종을 추가했다. 바텐더가 엄선한 234종의 주류는 1만원대부터 1000만원대 프리미엄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대표 상품으로 '맥켈란 시리즈' 등이 있다. 전국 산지에서 당일 수급하는 삼배체굴을 포함해 40종의 페어링 안주도 준비했다. 오이스터 배는 메뉴 개편에 맞춰 해피아워 프로모션 '어반 딜라잇'을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2시간 동안 '가회동IPA' 생맥주 2잔과 페어링 안주를 6만원에 판매한다.
◆쿠팡, LG 그램 최초 AMD 프로세서 탑재 노트북 판매

쿠팡이 AMD 라이젠(Ryzen) 중앙처리장치(CPU)를 탑재한 LG 그램 AI 최신 모델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신모델은 LG 그램 시리즈 최초로 AMD 프로세서(라이젠 AI 300 시리즈)를 탑재한 모델이다. 최신 인공지능 기능이 보다 빠르고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신경망처리장치(NPU) 성능과 배터리 용량 등을 강화했다. 그램 베이직 라인업 중 가장 높은 전력 효율을 보여주는 것도 장점이다. 지난 1월 인텔 애로우레이크 및 루나레이크 CPU가 탑재된 LG 그램 프로 신제품이 출시된 데 이어, AMD 프로세서 모델이 그램 라인업에 추가되면서 고객들의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쿠팡은 신모델 입점을 기념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1년 이용권 증정 ▲벨킨 PD 충전기 증정 ▲랜디스 도넛 콜라보 굿즈 3종 세트 증정 등 구매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이랜드 미쏘, 질바이질스튜어트와 협업 캠페인 화보 공개

이랜드월드의 SPA 브랜드 미쏘가 LF의 질바이질스튜어트와 함께한 봄·여름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미쏘의 의류와 질바이질스튜어트의 슈즈·백 아이템들을 조화롭게 담아내며 상황별 스타일링을 감각적으로 제안한다. 캠페인 화보에는 넷플릭스 '솔로지옥4' 출연 이후 밝고 청량한 이미지로 주목받고 있는 모델 이시안이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미쏘가 선보인 대표 상품은 '테일러드 크롭 반팔 자켓'이다. 가볍지만 탄탄한 핏이 특징으로 클래식한 테일러드 칼라, 세미 크롭 기장으로 세련되고 단정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주력 제품인 '라운드넥 트위드 반팔 자켓'은 여름철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는 트위드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실용적이다.
◆BBQ, 치킨대학서 올해 첫 동행위원회 개최

BBQ와 동행위원회가 창사 30주년을 맞아 상생경영과 동반성장을 위한 의미 있는 시작을 알렸다.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지난 22일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BBQ 치킨대학에서 올해 첫 동행위원회 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동행위원회는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을 비롯한 경영진과 전국 패밀리를 대표하는 30여명의 동행위원, 부서별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지난 1997년부터 본사와 패밀리 사이에 합리적이고 투명한 경영 환경을 만들고자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운영위원회'를 설치했다. 이후 2017년을 시작으로 패밀리는 '동'으로 본사를 '행'으로 하는 '동행위원회'로 발전시켜 보다 적극적으로 발전 방향을 검토하고 문제점을 개선하며 패밀리와의 동반성장에 힘쓰고 있다.
◆대상 임직원 일동, 산불피해 복구 성금 2억원 전달

대상 임직원 일동은 영남권 산불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한 성금 2억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산불로 큰 피해를 본 이재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대상 임직원 일동 명의로 전달됐다. 해당 성금은 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전액 산불 피해 복구와 이재민 구호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대상은 영남권 산불 피해 발생 직후 종가 김치, 청정원 멸치컵쌀국수와 순쌀컵누룽지를 포함한 간식류 등 1만여 개, 2600인분의 제품을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산불로 어려움을 겪는 이재민들과 소방관, 자원봉사자 등 피해 복구 종사자에게 전달한 바 있으며, 향후 필요한 곳에 물품 등을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애경산업 휘슬, 반려 라이프 브랜드로 재탄생

애경산업의 '휘슬'이 '반려 라이프 브랜드'로 재탄생했다. 휘슬은 반려인과 반려동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이 오랫동안 지속되기 위해서는 '동물 복지는 물론 환경까지 생각하는 지속 가능성'이 우선 되어야 한다는 점을 고려해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했다. 휘슬은 반려동물이 더 이상 관리의 대상이 아닌 가족구성원의 일원으로서 반려인과 반려동물 사이의 관계와 경험을 제공한다는 마음을 담아 엄선된 성분을 활용해 양질의 제품을 설계하는 반려 라이프 브랜드의 콘셉트를 적용했다. 휘슬은 브랜드 리뉴얼과 함께 반려동물의 건강과 위생을 생각한 샴푸∙구강관리 용품∙식기 세정제 등 신상품 7종을 출시했다. 휘슬은 앞으로 반려동물 생애 주기에 맞춘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반려 라이프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GS25, 정다현 작가와 '전국 김밥 일주' 상품 선봬

편의점 GS25가 김밥 큐레이터 정다현 작가 및 전국 김밥 맛집들과 손잡고 '전국 김밥 일주' 상품을 시리즈로 선보인다. '전국 김밥 일주'는 전국 700여 김밥 맛집을 직접 다녀온 정다현 작가가 추천한 메뉴를 GS25가 상품화하는 프로젝트다. 첫 번째 상품은 23일부터 출시하는 '롤앤롤 매운 잡채 김밥'이다. '롤앤롤 김밥'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김밥 맛집으로 정다현 작가가 본인 저서 '전국김밥일주 2권'에서 소개한 곳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롤앤롤 매운 잡채 김밥'은 이곳 대표 메뉴인 '서강김밥'을 구현한 상품으로 매콤 짭짤한 풍미가 일품인 잡채를 듬뿍 담고 어묵볶음, 시금치 베이컨 무침, 당근채, 단무지, 계란구이 등을 속 재료로 넣어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GS25는 소비자들이 전국 유명 김밥을 가까운 매장에서 편리하게 맛볼 수 있게 하는 동시에 상품 포장에 원조 맛집의 매장명과 간단한 소개를 표기해 해당 매장이 전국적인 주목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SPC 던킨, MZ세대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 굿즈 출시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잔망루피'와 협업한 굿즈를 선보인다. 최근 캐릭터를 활용해 젊은 층과 소통하는 사례가 늘면서, 던킨은 '잔망루피'와 손잡고 MZ세대 공략에 나섰다. '잔망루피'는 아이코닉스가 제작한 인기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에 등장하는 핑크색 비버 '루피'의 스핀오프 캐릭터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첫 번째 굿즈로 선보인 실리콘 파우치는 '잔망루피' 특유의 표정과 색감을 그대로 살렸다. 잔망루피의 익살스러운 표정을 강조한 '얼굴루피'와 캐릭터가 하트를 들고 있는 모습을 디자인한 '하트루피' 2종으로 출시해 선택 폭을 넓혔다. 말랑하고 부드러운 실리콘 소재로 내구성이 좋아 이어폰이나 작은 소지품 등 다양한 물건을 수납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29일까지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1만 2000원의 제품 교환권과 함께 사전 예약하면 2500원 할인이 적용된 4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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