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헬스케어 브랜드파워' 7년 연속 1위
"인지도, 충성도, 이미지, 구입가능성, 선호도 등 모든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

[딜사이트 김건우 기자] 글로벌 안마의자 기업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2 제24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헬스케어 부문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매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각 산업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 지수로, 1999년부터 24년째 이어지는 공신력 높은 브랜드 가치 인증 제도다.


바디프랜드는 브랜드 인지도는 물론이고 브랜드 충성도, 이미지, 구입가능성, 선호도 모든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기술, 디자인, 품질, 서비스, 고객만족 등 5개 분야에서 경쟁사가 추격할 수 없을 정도의 격차를 만든다는 '오감초격차' 전략이 수상을 이끄는데 주효했다는 평가다.


실제로 바디프랜드는 작년에만 200억 이상, 최근 5년간 약 800억원을 연구개발에 과감히 투자했다. 연구 개발은 기술연구소, 디자인연구소, 메디컬R&D센터 등 3대 융합연구 조직을 주축으로 진행된다. 특히 2016년 설립된 '메디컬R&D센터'에서는 정형외과, 한방재활의학과, 신경과, 가정의학과 등 각 분야 전문의가 주축이 돼 안마의자와 건강 사이의 상관관계를 입증하는 등 성과를 내고 있다.


의사들은 연구원으로서 마사지 모듈의 구조를 연구하고, 전문 지식을 접목해 '닥터스 코딩'이라 불리는 마사지 프로그램 로직을 직접 개발한다. 많은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은 '수면마사지', '멘탈마사지' 등 독보적인 마사지 프로그램이 대표적 사례다. 또한 한 번에 성인 평균 엄지손가락 너비의 10분의 1보다 작은 1.25mm씩 움직이며 정교한 마사지를 제공하는 '핑거무빙(Finger Moving)'기술은 타사에서는 따라하기 어려운 바디프랜드만의 오리지널 기술이다.


제품 품질과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은 고객 서비스로 이어졌다. 제품 모델과 상관없이 업계에서 가장 긴 5년 무상 A/S를 제공하는 '5년 책임 프로그램', 업계 최대 규모인 250여 명의 전문 배송인력이 2인 1조로 '주문 접수 후 3일 이내' 배송을 완료하는 시스템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이끌고 있다.


바디프랜드의 브랜드파워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1위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바디프랜드는 세계 안마의자 시장에서 1위를 기록 중이다. 작년에는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100만 고객들이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으로 '브랜드 파워 7년 연속 수상'이라는 값진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헬스케어 기업으로 고객들의 '건강 수명 10년 연장'을 실현하기 위해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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