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보령, 국내 첫 '소세포폐암 환자 가이드북' 발간 外


[딜사이트 유범종, 최광석, 최령 기자] 보령이 '소세포폐암 환자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의사선생님이 알려주는 소세포폐암 환자 가이드'는 국내 첫 소세포폐암 전문 안내 책자로 해당 질환과 치료 과정에 대한 환자와 보호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했다. 소세포폐암은 암의 성장 속도가 빠르고 예후가 좋지 않아 치료가 어려운데다 전체 폐암 진단 중 약 15% 정도만 해당돼 그동안 환자를 위한 전문적인 가이드북은 찾아보기 어려웠다. 가이드북은 소세포폐암의 개념과 치료 방법, 주의사항, 최신 연구 동향 등 현 시점에서 알려진 학술적 내용을 종합적이면서도 알기 쉽게 정리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책자는 국내 최고의 폐암 전문가로 구성된 대한항암요법연구회 폐암분과 의료진의 자문과 감수를 거쳐 완성됐다. 안진석 삼성서울병원 혈액종양내과 교수가 자문위원장을, 김세현 분당서울대병원 교수와 김혜련 연세암병원 교수가 부위원장을 맡았으며 박세훈 삼성서울병원 교수, 서정민 분당서울대병원 교수, 안희경 삼성서울병원 교수, 윤신교 서울아산병원 교수, 이기쁨 연세암병원 교수, 이서영 강남세브란스암병원교수가 자문위원으로 참여해 소세포폐암 환자를 위한 책자 제작에 힘을 모았다. 이달 21일에는 가이드북 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개최되기도 했다. 서울 강남 조선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이 행사에서 자문위원단으로 참여한 의료진과 조정일 한국폐암환우회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이 참석해 소세포폐암환우의 어려움과 가이드북의 필요성, 감상 소감 등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오스템임플란트, IDS 2025 참가 


오스템임플란트가 전세계 최대 규모 치과 전시 행사인 '국제 치과기자재 전시회(International Dental Show, IDS 2025)'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독일 퀼른 국제전시장에서 열린 IDS 2025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회사는 이번 행사에 부스를 개설하고 브랜드 홍보와 함께 주요 제품의 해외영업망 강화를 위한 프로모션을 집중 전개할 계획이다. IDS는 100년이 넘는 유구한 역사의 글로벌 치과 전시회로 세계 유수의 덴탈 기업들이 총출동해 치과 의료기술의 최신 트렌드를 살필 수 있는 자리로 각광받고 있다. 행사는 격년 주기로 열리는데 41회째를 맞은 올해는 60여국 2000여 기업들이 참가해 사상 최대 기록을 경신했다. 아시아‧태평양 시장 1위 임플란트 기업인 오스템임플란트 또한 역대 최다인 70개 부스(총 630sqm) 규모의 전시 공간을 확보해 참관객들을 맞는다. 높아진 위상에 걸맞게 부스 위치 역시 유동인구가 가장 많이 몰리는 4.2홀(Hall)을 배정받았다. 


◆유유제약, 복지부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 동참


유유제약은 유원상 대표이사가 보건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이 공동 주관하는 '아동학대예방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25일 밝혔다. 유 대표는 이석환 교원구몬 대표의 지목을 받고 캠페인에 동참했다. 유 대표는 임직원들과 함께 이번 캠페인의 취지를 공유하고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조규윤 아워팜 대표를 지목했다. 이번 캠페인은 아동을 독립된 인격체로 존중하는 문화를 확산하고 지역사회 및 전문가들이 함께 힘을 모아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유 대표는 "이번 캠페인 참여를 통해 유유제약 임직원들의 아동에 대한 인식을 재정립하게 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사회공헌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아제약, '노스카나겔' MZ 타깃 광고 온에어


동아제약은 여드름 흉터 치료제 '노스카나겔'이 젊은 소비자를 겨냥한 광고 캠페인을 온에어 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TVC 뿐 아니라 노스카나겔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영타겟 소비자들의 Funnel(고객이 제품을 인지하고 구매까지 도달하는 단계)별 디지털 콘텐츠로 구성해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디지털 콘텐츠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의 숏폼 형태(쇼츠‧릴스)를 활용해 젊은 타깃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높였으며 챌린지, 시즌 밈 등의 인기 소재를 적용해 몰입감을 더했다. 이번 캠페인은 TV와 구매 단계별로 선보이는 총 10편의 디지털 콘텐츠를 유튜브 등 디지털 매체와 동아제약의 주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노스카나겔은 헤파린나트륨, 알란토인, 덱스판테놀 3중 복합성분을 함유한 여드름 흉터치료제다. 1일 수회, 수시로 도포하여 그냥 두면 짙어질 수 있는 흉터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노스카나겔은 일반의약품으로 가까운 약국에서 구매 가능하다.  


◆SK바이오사이언스-IVI, 2025년 '박만훈상' 수상자 선정


SK바이오사이언스와 국제백신연구소(IVI)가 2025년 '박만훈상'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수상자에는 ▲피에르 반 담(Pierre van Damme) 벨기에 앤트워프대학 교수와 아난다 산카 반디요파디야(Ananda Sankar Bandyopadhyay) 게이츠 재단 박사가 공동 수상자로 ▲루이자 헬레나 트라자노(Luiza Helena Trajano) 브라질여성그룹 대표와 스베타 자넘팔리(Svetha Janumpalli) 뉴인센티브 대표가 공동 수상자로 각각 선정됐다. 시상식은 내달 30일 수상자들의 내한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후원하고 IVI가 주최하는 박만훈상은 국내 세포배양 백신의 선구자인 고 박만훈 부회장의 업적을 기리고자 2021년 신설돼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수상자는 전 세계 백신 연구 개발 및 보급에 의미 있는 공적을 세운 개인 및 단체를 추천받아 12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휴온스푸디언스 '이너셋', 봄맞이 프로모션 진행


휴온스푸디언스가 봄철 건조함에 대비해 '이너셋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할인 판매하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이너셋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25일 오전 10시부터 약 1시간 진행된다. 이너셋 저분자 피쉬콜라겐 1500은 초저분자 500달톤(Da)의 콜라겐을 사용해 빠른 흡수를 도울 수 있도록 제조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는 복숭아 맛이 특징이다. 라이브 방송 시간 한정으로 3만원 이상 구매 시 모든 고객들에게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하고 알림 설정 시 추가 1000원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이너셋 인기 제품 중 하나인 '이너셋 킹스 카무트효소'를 총 10명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는 이달 말까지 특가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국내산 사과와 양배추를 사용한 '사과 품은 양배추즙'과 휴온스푸디언스 독점 연구기술력으로 만든 개별인정형 원료인 허니부쉬(HU-018)를 담은 '허니부쉬 품은 호박즙' 등 총 2종 제품을 각 200개씩 최대 74% 한정 특가로 제공한다.


◆동아쏘시오홀딩스, 스마트 업무 효율 개선 'WE UP!' 실시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스마트 업무 효율 개선 'WE UP!'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WE UP!은 'Work Efficiency UP'의 줄임말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비효율적인 업무과정이 임직원의 몰입과 행복감을 저해하는 주요 요인으로 작용하다는 조직문화 진단 결과를 토대로 업무 효율 개선을 위해 WE UP!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WE UP! 프로그램 첫번째 일환으로 공용 파워포인트(PPT) 템플릿을 동아제약, 동아에스티 등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전달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자체 설문조사 결과 하루 평균 보고서 작성하는데 약 1.7시간이 소요되며 전체 응답자의 65%가 PPT를 활용하고 있다는 결과가 도출됐다. 임직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고자 실제 현업에서 많이 활용하는 장표 유형을 조사하기 위해 여러 부서 의견을 청취했다. 또 보고 문화 개선을 비효율 제거 안건으로 올려 어떤 유형 장표가 실무에 도움이 되는지 논의했다. 공용 템플릿을 처음 접한 임직원들은 '높아진 가시성으로 메시지 전달에 용이하다', '골라 쓸 수 있어 편리하다' 등의 의견을 나타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템플릿 배포를 시작으로 전자결재 매뉴얼 배포 및 카테고리 효율화, 회의 프로세스 개선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신파스아렉스, K-BPI 소염진통제 부문 7년 연속 1위


신신제약은 신신파스아렉스가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소염진통제 부문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19년 첫 1위에 오른 이후 7년간 최고의 자리를 지키며 명실상부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파스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K-BPI는 1999년부터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진행해 온 국내 대표 브랜드 진단 평가 제도로 매년 3월 소비자 조사를 통해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 브랜드의 경쟁력을 측정한다. 신신파스아렉스는 올해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하며 2위 브랜드와 총점 163점 이상의 압도적인 격차로 1위의 영광을 안았다. 신신파스아렉스는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충성도의 모든 세부 항목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 부분 중 ▲최초인지 ▲비보조인지 ▲보조인지 등의 항목에서 모두 2위 브랜드와 10% 이상의 격차를 보였다. 이병기 신신제약 대표는 "7년 연속 K-BPI 브랜드파워 1위를 통해 신신제약의 파스 전문성과 리더십이 소비자들께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신신제약만의 차별화된 제품력으로 전 국민에게 통증 없는 삶을 선사하고 '플렉스 시리즈'를 필두로 파스 업계의 혁신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라온파마 "라온샴푸 4주 사용으로 모발 빠짐 72% 감소"


라온파마가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샴푸 '라온샴푸'에 대한 임상시험 결과를 발표했다고 25일 밝혔다. 라온샴푸는 비오틴, 카페인, 글루타치온, 유산균엑소좀 외 모발성장 촉진, 두피와 모발의 건강을 도움을 주는 특허원료 육미지황HR, 베리어를 함유하고 있다. 또 자연유래 계면활성제로 만들었으며 두피와 모발에 자극이 없는 PH5.0~6.5의 미산성이다. 임상은 올 2월14일부터 3월14일까지 휴먼피부임상시험센터를 통해 4주간 평균 39.7세의 20명이 시험대상자로 진행했다. 임상 결과, 모발 탈락 수는 라온샴푸를 사용하기 전보다 사용한 후 71.8% 감소했으며 모발 볼륨 개선은 19.85% 증가했다. 또 시험에 참가한 시험자의 설문조사에서는 모발 탈락수 개선 여부, 모발 볼륨 개선 여부, 사용감, 향, 추천의사, 만족도 등 모든 항목 100% 긍정 응답을 받았다. 민감성 피부 적합테스트에서는 비(무)자극을 받았다. 2018년 설립된 라온파마는 탈모치료제에 특화된 전문기업이다. 대표 품목으로는 탈모치료제 '피나온정', '두타윈연질캡슐', '판시온캡슐' 등이 있으며 지난해 1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회사는 지난해 라온샴푸 개발을 통해 기능성 탈모샴푸 시장에 진출했으며 전국 병의원, 신세계백화점, 온라인 등에 입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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