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김주연, 이다은, 이세연 기자] 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부와 삼성메디슨(이하 삼성)이 오는 26일부터 3월 2일까지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열리는 2025년 유럽영상의학회 연례회의(ECR)에 참가한다. ECR은 유럽 최대 규모 의료기기 학회 및 전시회로, 올해는 영상의학이 세상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고민을 담아낸 '영상의학 세상'을 주제로 진행된다. 삼성은 작년보다 10% 이상 커진 단독부스로 참가한다. 분과별 특화 진단의학 시스템과 함께, 친환경적 실천에 대한 삼성의 기술 기반 노력과 성과에 대해 집중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초음파 진단기기 중에서 이번 전시를 통해 공개되는 제품은 영상 품질이 개선된 RS85 업데이트 버전과 V8 등 대표 제품군 5종이다. 앞으로 출시할 영상의학과 전용 신제품도 의료진 대상으로 선공개한다. 엑스레이 존에서는 지난해 말 출시한 바닥고정형 엑스레이 신제품 GF85를 유럽에선 최초로 공개한다. 유럽 시장 주력 제품인 GC85A와 이동형 모델 GM85, 삼성의 높은 기술력을 입증해 줄 글래스프리 디텍터도 함께 전시한다. 유규태 삼성메디슨 대표이사 겸 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부장은 "삼성 의료기기는 분과별 특화 기능을 개발하는 등 인류 건강 개선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는 한편 탄소 절감 기술 개발을 비롯한 지구 환경 개선 방안도 지속적으로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KTis, 국가 건강검진 예약 서비스

KTis는 114번호안내서비스를 통해 국가 건강검진 예약 대행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고객이 '02-114'로 전화해 건강검진 예약을 요청하면 전문 상담사가 원하는 지역과 병원을 선택하고 희망하는 날짜에 국가 건강검진을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예약 후 검진일이 다가오면 자동으로 안내 매시지가 발송된다. 현재는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중심으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연내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지난해 시행된 114번호안내 고객 대상 설문조사에 따르면 시니어 고객들은 기관 방문 예약(56.4%)이나 기관 전화 예약(43.6%) 등 방식으로 국가 건강검진을 예약하고 있다. KTis는 시니어 고객들에게 익숙한 예약 방식으로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 박우식 KTis 마케팅본부장은 "국가 건강검진을 받고자 하는 고객들이 전화 한 통으로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첫 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정보 소외계층을 위해 실생활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넵, '사장님을 위한 2025 절세 가이드북' 제작 배포

세무 자동화 스타트업 지엔터프라이즈가 운영하는 종합 세무 관리 플랫폼 비즈넵이 '사장님을 위한 2025 절세 가이드북'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절세 가이드북의 주요 내용은 ▲2025 세무 가이드 ▲업종별 절세 가이드 ▲주요 공제 감면 항목 등 크게 3가지 파트로 구분된다. 먼저 2025년 세무 가이드에서는 사업주들의 편의를 위해 연간 세금 신고 및 납부 일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세무 캘린더를 제공한다. 또 각종 세제 지원 및 공제 항목의 변경 사항을 명확하게 정리한 세법 개정안을 포함하며, 새롭게 추가된 현금영수증 의무발행 업종과 유의해야 할 사항도 함께 담고 있다. 지엔터프라이즈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업자를 위한 맞춤형 세무 솔루션을 제공하고 성장과 발전을 함께하는 든든한 경영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NHN링크, 2025 이소라 콘서트 티켓 예매 일정 공지

티켓 예매 플랫폼 '티켓링크'를 서비스 하는 NHN링크는 자사 제작 공연인 '2025 이소라 일곱 번째 봄 콘서트 봄 밤 핌'의 티켓 예매 일정을 21일 공지했다. NHN링크는 티켓링크를 통해 27일 오후 6시부터 콘서트 티켓을 판매한다. 이번 콘서트는 3월 27일부터 30일까지 LG아트센터 서울 LG SIGNATURE 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이소라 콘서트는 2023년 12월 '소라에게' 이후 1년 3개월만이다. 봄 정기공연으로는 2016년 소극장 공연 이후 9년만에 열리는 일곱 번째 공연이다. NHN링크 관계자는 "공연은 물론 방송에서도 만나기 어려운 이소라의 콘서트를 기다려온 팬들에게 단비 같은 소식이 되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