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웅진씽크빅 '북스토리·링고시티·AR피디아', CES 출격 外

◆웅진씽크빅 '북스토리·링고시티·AR피디아', CES 출격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웅진씽크빅의 글로벌향 에듀테크 솔루션 북스토리(booxtory), 링고시티(Lingocity), AR피디아(ARpedia)가 이달 7일부터 10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5'에 공개된다. 웅진씽크빅은 나흘간 CES 2025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 센트럴홀 게이밍/XR 존에 체험형 부스를 꾸렸다. 참관객들이 솔루션을 직접 활용해보고 사용 경험을 남길 수 있도록 다수의 실물 제품을 배치했으며 많은 방문객이 동시에 프로그램을 관람할 수 있는 대형 스크린도 함께 설치했다. 특히 CES 2025 어워드 AI 부문에서 전 세계 최고 득점을 올리며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북스토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최초로 글로벌 참관객에게 공개되며 베일을 벗었다. 웅진씽크빅은 올 1분기 내 아동용 그림책을 읽어주는 '1.0 버전'으로 국내를 포함해 미국, 일본, 대만시장에 북스토리를 선공개하고, 하반기에는 성인 단행본을 읽어주는 업그레이드 버전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온, '패션 브랜드 판타지' 진행


롯데쇼핑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이 이달 31일까지 '2025 패션 브랜드 판타지'를 진행한다. 브랜드 판타지 행사는 롯데온에서 매일 단 하나의 주인공 브랜드만 집중 조명해 고객에게 최대 혜택을 주는 행사로 매해 참여하는 브랜드의 일 최고 실적을 경신하고 있다. 이번 패션 브랜드 판타지 행사에서는 26개 브랜드의 약 70억 규모 물량이 최대 70% 혜택가에 준비된다. 롯데온은 패션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해 하반기 '패션실'을 신설하고 '패션전략팀'도 따로 두어 조직 정비를 마쳤다. 브랜드 판타지 행사 참여 브랜드로는, 헤지스·온앤온·캉골 등 패션브랜드 뿐 아니라 구찌·프라다·버버리·골든구스 등 명품브랜드까지 다양하다.


◆풀무원, 유명 레스토랑과 '바릴라' 릴레이 협업


풀무원식품이 유명 레스토랑들과 협업해 이탈리아 No.1 파스타 브랜드 바릴라(Barilla) 제품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이는 릴레이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풀무원은 국내 독점 공급 중인 바릴라 제품의 우수한 품질을 더 많은 소비자가 경험할 수 있도록 지난해 8월부터 복수의 레스토랑과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1월 한 달간은 서울 한남동의 양식 전문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로기'와 협업한 새로운 파스타 메뉴를 선보인다. '로기'는 넷플릭스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 '시크릿 코스'로 출연한 박준승 셰프가 운영하는 곳으로 주목받고 있다. 로기에서는 바릴라 스파게티 면을 사용해 개발한 메뉴를 내달 3일까지 선보인다. 발효 고추마늘에 훈연 버터를 더한 소스와 숯에 구운 새우를 곁들인 'LOGI Prawn pasta'와 해삼 내장에 훈연 버터를 더한 소스와 캐나다산 성게알을 곁들인 'LOGI Sea Urchin pasta' 등 2개 메뉴다. 오는 2월에는 서울 강남구의 아시안 음식 전문점 '영동포차나'와 미식 문화 확산을 위한 새로운 협업에 나설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설 특집전 '설렘가득 다드림쇼핑' 특집전 진행


롯데홈쇼핑이 오는 11일부터 24일까지 명절 인기상품을 최대 75% 할인 판매하고 매일 최대 3만원 할인쿠폰, 생필품 사은품을 제공하는 설 특집전 '설렘가득 다드림쇼핑'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지속된 고물가로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보다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식품, 주방에만 적용되던 구매 혜택을 전 카테고리로 확대했다. ▲명절 인기상품 최대 75% 할인 ▲매일 3만원 할인쿠폰 '다드림 쇼핑지원금' ▲구매금액별 선택형 사은품 '실속만점 기프트' ▲대량주문 고객 최대 110만원 적립금 제공 등 실속 있는 쇼핑 혜택을 마련했다. 행사 기간 동안 롯데홈쇼핑 모바일 앱을 방문한 모든 고객에게 매일 최대 3만원의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일별 10만원 이상 구매 시 김 선물세트, 두루마리 휴지, 30만원 이상 구매 시 고급 타올, 참기름·들기름 세트 등 고객이 선택한 생필품을 매일 증정한다.


◆hy '소화가 잘되는 우유', 누적 판매량 10만개 돌파


hy '내추럴플랜 소화가 잘되는 우유'가 누적 판매량 10만개를 돌파했다. 우유 섭취 시 불편함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개발된 유당분해 우유이다. 몸속 유당분해효소가 부족하면 소장 내 유당이 분해되지 못하고 장 속 미생물에 의해 가스가 생성되고 불편함을 느끼게 된다. hy는 문제 해결을 위해 효소 처리를 통해 우유 속 유당을 분해했다. hy의 특허 공법인 'ROU(Reducing Oxygen by Ultrasonic)'을 적용해 초음파와 진공 공법으로 원유에 녹아있는 산소를 최대한 제거해 우유 본연의 맛을 살렸다. 또한 hy의 전국적인 유통망인 프레시 매니저의 배송 서비스가 결합되어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그 결과 출시 한 달 만에 10만개 판매라는 성과를 이뤘다는 평가다.


◆엠넷플러스, 2025년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K-POP 콘텐츠 플랫폼으로 자리 잡은 '엠넷플러스(Mnet Plus)'가 2025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가장 크게는 사용자 환경(UI)과 사용자 경험(UX)을 고려한 엠넷플러스 디자인이 변경된다. 엠넷플러스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미션들이 다양화되고 포토 뷰어도 한층 세밀해진다. 특히 상반기 내에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간체·번체 등 서비스 언어를 확대하고 자체 영상 플레이어를 도입해 실시간 라이브와 추천 VOD를 볼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World No.1 K-POP 차트쇼 Mnet '엠카운트다운' 페이지에도 대대적인 변화가 있다. 페이지 홈 화면에 방송 직후 하이라이트 영상과 포토, K-POP 차트 결과가 보이며 매주 목요일 라이브 방송과 실시간 투표는 물론 ▲이주의 엠카픽 ▲사전 투표 ▲라인업 ▲미니 팬미팅 사전 질문하기 등 프로그램 사이클에 따라 요일별 봐야만 하는 콘텐츠가 맞춤형으로 제공된다.


◆컬리, 새해 인기 설 선물세트 최대 80% 할인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2025년 설 선물대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명절 인기 상품만을 모아 최대 80% 할인가에 선보인다. 29일까지 열리는 이번 기획전은 20만원 이상의 프리미엄 선물세트와 가성비 트렌드에 맞춰 가볍게 건네기 좋은 새해 선물을 함께 마련했다. 컬리가 직접 제안하는 '컬리스(Kurly's) 1++ 냉장 실속 구이 세트'는 한우 등심과 채끝 200g을 각각 3팩씩 총 6팩 소포장해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옹기에 담긴 '조선호텔 간장게장 세트'와 전복장 세트, 제주서 잡아 올린 '갈치&옥돔 세트'도 20만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설화수 탄력 3종세트'와 '본윤 맨 기초 2종 세트'도 추천한다. 모두 1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마켓컬리 대표 디저트로 꼽히는 '르까도드마비' 타르트 퍼플벌룬과 '그래인스 쿠키' 트레비앙 세트, '메종엠오' 마들렌 스페셜 에디션 선물세트 등은 2만 원대로 합리적인 선물이 가능하다.


◆도미노피자, '겨울방학 특가' 프로모션 10일부터 진행


도미노피자가 겨울방학 시즌에 맞춰 '겨울방학 특가' 프로모션을 10일부터 진행한다. 도미노피자의 '겨울방학 특가' 프로모션은 겨울 방학 친구, 가족부터 1인까지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네 가지 세트 메뉴로 구성됐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0일 시작해 31일까지 도미노피자의 온라인 회원을 대상으로 자사 채널(홈페이지, 모바일웹, 자사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이번 '겨울방학 특가'에서 가장 관심을 끄는 세트는 '1990 도미노 베스트 5종(L)' 중 2판 배달 주문 시 4만3900원에 구매 가능한 '더블 임팩트' 세트다. 다섯가지 메뉴 중 두가지 메뉴를 선택할 수 있어 골라 먹는 재미도 더했다. 이 외에도 프리미엄 피자 4종(베스트 콰트로, 블랙타이거슈림프, 와일드와일드웨스트, K-쌈장 채끝 스테이크) 중 한 개 제품과 치즈피자(M)를 배달 주문 시 3만9900원에 맛볼 수 있는 '다이닝 파티팩'는 많은 사람들과 함께 모여서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브자리, 실속형·가심비 제품 혜택 설맞이 프로모션 진행


㈜이브자리가 공식 온라인몰인 '이브자리몰'에서 이달 31일까지 설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브자리는 최근 설 선물 트렌드를 반영해 행사 품목으로 활용도를 극대화한 실속형과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은 가심비 제품을 고루 확대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행사 제품인 ▲이불·베개 속 ▲토퍼·요 솜 ▲이불커버 ▲차렵이불 ▲구스이불에 대한 특별체험가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 제품인 '라이젤' 라인은 이불, 베개, 패드, 토퍼로 구성된 이브자리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이브자리는 호텔에서 자는 듯한 포근함을 제공하는 구스 침구에 대한 혜택도 마련했다. 행사를 통해 선보이는 '소프트에어다운'은 이브자리 구스이불 신제품으로 고품질의 폴란드산 구스 솜털 80% 비율로 만들어져 가볍고 따뜻하다. 아이보리와 그레이 두 가지 컬러로 출시돼 실용적인 속통 겸 기능성 차렵이불로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프리메라, '나이아시카 크림&쿠션'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프리메라가 '나이아시카' 라인을 선보이며 크림과 쿠션을 출시한다. '나이아시카' 라인은 피부 투명도를 개선하는 '나이아신아마이드'와 피부 장벽을 진정시키는 '시카 B5' 성분을 조합한 혁신적인 믹솔로지 제품으로 피부 속광 개선과 장벽 리페어 효과를 동시에 구현한다. '나이아시카 수딩 글로우 워터리 크림'은 식약처의 피부 장벽 회복 기능성 심사를 완료했다. '나이아시카 워터리 크림 쿠션'은 수딩 글로우 워터리 크림의 장벽 리페어, 속광 개선 스킨케어 효능을 담은 메이크업 쿠션이다. 미세 메쉬 망을 통해 크림처럼 부드러운 제형이 필터링 되어 뭉침 없이 매끈하게 발리며 피부 속부터 은은하게 빛나는 듯한 속광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여드름성 피부 적합, 극민감 테스트 등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했다. 프리메라의 두 신제품은 아모레몰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 주요 이커머스 채널과 올리브영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원, 온실가스 감축·넷제로 목표 'SBTi' 승인 획득 


㈜신원이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 SBTi)'로부터 '2030 온실가스 감축 목표 및 2050 넷제로(Net-Zero) 목표'에 대한 승인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SBTi는 기업이 과학에 기반한 온실가스(GHG) 배출 목표를 설정하고 기후 행동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글로벌 연합 기구다. 신원은 2030년까지 직접 온실가스 배출량(Scope 1)과 에너지 구매로 인한 간접 온실가스 배출량(Scope 2)을 2022년 배출량 대비 각각 42% 감축할 계획이다. 또한 기업의 가치사슬(공급망 및 고객 활동) 전반에서 발생하는 간접 온실가스 배출량(Scope 3)도 42% 줄이겠다는 목표다. 2050년까지는 Scope 1, 2의 배출량을 완전히 없애고 Scope 3 배출량을 90%까지 줄여 가치사슬 전반에서 온실가스 순배출량 '0(넷제로)'를 실현할 방침이다. 


◆BBQ, 뱀띠들 자사앱서 황올 주문 시 5천원 할인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을사년'인 2025년을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자사앱 및 웹사이트에서 뱀띠 고객을 대상으로 황금올리브치킨 5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BBQ앱 회원가입 시 생년월일 정보를 입력한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뱀띠 회원이라면 누구나 BBQ앱과 웹사이트에서 황금올리브치킨 주문 시 적용 가능한 5000원 할인 쿠폰을 매일 한번씩 받을 수 있다. 5000원 할인 쿠폰은 행사 기간동안 1일 1회씩 사용 가능하며 해당 쿠폰 사용 시 기프티콘 및 타쿠폰과는 중복 사용할 수 없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41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