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코스맥스,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 'AA' 획득 外

◆코스맥스,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 'AA' 획득


[딜사이트 유범종,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글로벌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가 국내 ESG(환경·사회·거버넌스) 평가기관 서스틴베스트의 2024년 하반기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A' 등급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서스틴베스트는 ESG 경영에 대한 리더십과 실행력을 바탕으로 지속가능성을 핵심 사업에 내재화한 우수 기업에 AA 등급을 부여한다. 주요 연·기금과 자산운용사 등 기관투자자의 의뢰를 받아 매년 상·하반기 두차례에 걸쳐 1300곳에 달하는 국내 기업을 평가한다. 이 중 AA 등급은 상위 8.9%만 획득할 수 있다. 코스맥스는 올해 상반기 평가에서 처음 AA 등급을 획득한 뒤 하반기 평가에서도 등급 유지에 성공했다. 특히 환경 부문에서는 평균치의 두배를 웃도는 점수를 기록했다. 친환경 패키징, 유해 원료 배제 등 친환경 연구개발 활동으로 환경 영향을 줄이고 있다. 사회 부문에서는 업계 최대 규모의 출산장려금 제도(▲첫째 1000만원 ▲둘째 2000만원 ▲셋째 이상 3000만원)와 아빠 당연휴직 제도(자동 육아휴직) 등 출산 장려 정책을 시행해 저출산 문제해결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외에도 ESG 위원회 설치, 협력사 대상 공급망 관리체계를 강화 등 글로벌 사업확대를 위한 ESG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롯데마트·슈퍼, '수퍼 소닉' 콜라보 상품 단독 할인판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오는 25일까지 전 점에서 '칸쵸(196g)'와 'ABC초콜릿(187g)' 2종을 각 3180원, 4480원에 유통사 단독으로 할인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지난 12일 출시한 상품으로 다음달 1일 '수퍼 소닉3' 개봉을 기념해 주요 캐릭터인 '소닉'과 '섀도우' 이미지를 삽입해 제작했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두 상품을 올해 크리스마스 당일까지 한정판으로 할인 판매하는 만큼, 이번 영화를 기대하는 고객들의 흥미와 소비 심리를 자극시킬 것으로 기대하고있다. 두 상품은 할인 행사가 종료된 이후에도 각 3580원, 5280원이라는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내년 2월28일까지 해당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인형, 게임기 등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콜라보 상품 포장지에 표시된 QR코드를 통해 상품 구매 영수증을 전송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되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Sonic Rumble(소닉 럼블) 모바일 게임에 사용 가능한 한정판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더불어 추첨을 통해 '소닉X섀도우 제너레이션즈 게임 소프트와 스팀 코드'와 '소닉 캐릭터 인형 2종'을 증정한다.


◆풀무원샘물, 파우치 타입 먹는 샘물 '풀무원투오' 할인 진행


풀무원샘물이 연말을 맞아 한 해 동안의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오는 31일까지 풀무원투오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풀무원투오(Pulmuone toO)'는 내추럴 미네랄 워터의 새로운 음용 방식을 제안하는 풀무원샘물의 신규 브랜드다. 장기화되고 있는 고물가 상황 속 합리적인 소비를 선호하는 '요노(You Only Need One)'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풀무원투오 제품을 구매해 실용성과 만족감 모두를 충족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풀무원투오' 프로모션은 오는 31일까지 풀무원의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풀무원(샵풀무원)'에서 진행된다. 고객들은 '투오 미니 워터 디스펜서'를 샵풀무원에서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 일시불 구매 고객에게는 샵풀무원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만 포인트를 추가 혜택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샵풀무원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LF몰, 연말 선물 큐레이션 기획전 '홀리데이 기프트' 연다


LF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이 23일까지 연말 선물 아이템을 엄선해 추천하는 '홀리데이 기프트' 행사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홀리데이 선물'을 부담 없이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행사는16일 오전10시부터 23일 오전10시까지 진행되며 LF몰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총 약 113만개 제품을 ▲트렌드별 ▲브랜드별 ▲카테고리별(여성, 남성, 스포츠, 리빙 등)로 큐레이션해 선보인다. 백꾸(백+꾸미기)를 위한 키링, 퍼 소재 액세서리, 크리스마스 장식 용품 등 다채로운 제품을 준비했다. 헤지스, 바버, 질스튜어트 등 인기 브랜드별 제품과 MD가 직접 선정한 여성, 남성, 키즈 등 카테고리별 선물도 선보인다. 고객 편의를 위한 특별한 서비스도 준비했다. 닥스, 헤지스, 아떼 등 자사 브랜드의 선물 포장 가능 품목에 한해 깔끔하게 선물 포장이 된 채로 수령하거나 포장재(쇼핑백, 리본, 박스)를 동봉 받아 카드 등 원하는 내용물을 추가해 직접 포장할 수 있다. 또한 일부 '당일 발송' 제품에 한해 오후 6시 이전까지 주문 시 당일에 발송이 시작돼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홈앤쇼핑, '두드림 리피어라' 론칭…홈쇼핑 최초공개


홈앤쇼핑이 오는 17일 두드림 리피어라 론칭 특집방송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여성 갱년기건강 토탈케어 리피어라는 홈쇼핑 최초 론칭을 기념하여 상담신청을 남기고 두드림 건강전문 컨설턴트와 상담 완료 시 상품권 2만원을 증정한다. 갱년기 증상과 건강에 대한 고민과 궁금한 사항을 전문가와 7분 이상 상담 완료하면 모바일 상품권 쿠폰을 순차적으로 발송한다. 이외에도 론칭 특집에 맞는 특별 혜택도 주어진다. 방송 중 24K 순금목걸이 2개를 실시간으로 추첨하고 두드림의 또 다른 인기상품 관절 건강기능식품을 결제고객 대상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현금 3000만원(1000만원, 3명)을 제공하는 경품이벤트에 자동응모 된다.


◆동서식품, '카누 이노베이션' 실시


동서식품의 커피 브랜드 '카누'(KANU)가 제품 디자인과 품질을 개선하고 이를 알리는 '카누 이노베이션'을 진행한다. 2011년 출시한 카누는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카페 퀄리티의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게 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지난 10여 년간 스틱 제품 기준 누적 100억잔 이상 판매되는 성과를 보였다. 동서식품은 이번 카누 이노베이션을 통해 BI와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변경했다. 2011년 출시 이후 처음으로 변경되는 신규 BI는 간결하면서도 가독성 높은 서체가 사용되었고 패키지에는 카누 스틱·캡슐·원두 공통으로 체계화된 레이아웃을 적용하여 브랜드의 통일성을 더했다. 카누 스틱 커피의 품질도 개선했다. 소비자 조사를 통해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아메리카노의 맛을 찾아냈고 카누 '다크', '마일드', '라이트' 각 제품 특성에 맞게 원두 배합비를 변경하고 각 원두가 가진 속성을 가장 잘 발현할 수 있는 공법을 적용해 제품별로 차별화된 향미를 구현했다.


◆웅진씽크빅, '책다른 구독' 겨울방학 온라인 독후감 대회 개최


웅진씽크빅이 겨울방학을 맞아 '책다른 구독' 제1회 겨울방학 온라인 독후감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독후감 대회는 아이들에게 겨울방학 기간 동안 창의적 사고를 키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고 독서와 창작의 즐거움을 선물하기 위해 특별 기획됐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책 읽기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독서 습관 형성에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는 자사 전집 구독 서비스 '책다른 구독'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독후화를 그리는 유치부(4~7세)와 독후감상문을 쓰는 초등 저학년부(8~10세)로 나눠 실시된다. 독후감 대회 대상 도서는 '책다른 구독' 커리큘럼 내 전집으로 웅진씽크빅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내년 1월까지 접수 신청을 받는다. 또한 독후감대회 관련 소식을 SNS에 공유하는 참여자 중 30명에게 네이버페이 쿠폰을 증정하는 'SNS 소문내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수상자는 유치부와 초등 저학년부를 합쳐 총 82명이다. 대상 수상자 2명(각 부문 1명)에게는 상금 40만원과 상장, 전집 1질을 수여하며 금상, 은상, 동상과 입선까지 다양한 수상 구간을 마련해 총 상금 규모는 420만원에 이른다. 수상 결과는 내년 2월 셋째 주에 발표된다.


◆컬리, 연말 홈 다이닝 위한 '한우 반값 특가' 진행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한우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한우 반값 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컬리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한우자조금)가 협업한 이번 기획전은 29일까지 열린다. 최대 할인율은 50%로 남도우애 무항생제 1++ 한우 등심 구이용과 경주천년한우 1++ 한우 차돌박이 구이용 등을 반값에 만날 수 있다. 연말 홈 다이닝 스테이크에 적합한 안심과 등심도 다양하게 구성했다. Kurly's 1++ 한우 안심 구이와 1등급 한우 안심 스테이크는 25%를 명품 한우인 남도우애 무항생제 1++ 한우 안심 스테이크는 12% 할인한다. 등심 부위는 Kurly's 1++ 한우 등심과 KF365 1+ 한우 등심이 각각 31%와 25% 저렴하게 선보인다. 경주천년한우 1++ 한우 등심 구이용도 19% 낮은 가격에 경험할 수 있다. 한우 특수부위 등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접할 수 있다. KF365 1+ 한우 정육 샤브샤브용 고기는 20% 저렴한 가격에, 구이 요리에 어울리는 Kurly's 1++ 한우 치마살과 태우한우 1+ 한우 채끝은 각각 18%와 12% 할인한다.


◆소노인터, 크리스마스 스페셜 케이크 3종 시즌 한정 판매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에만 구매 가능한 스페셜 케이크 3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스페셜 케이크는 취향에 따라 ▲메리 베리 크리스마스 ▲그리너리 초코 트리 ▲윈터 블랙 포레스트 등 3종으로 구성된다. '메리 베리 크리스마스'는 화이트 제누아즈 위에 딸기잼과 생크림을 쌓아 올려 눈이 내린 듯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케이크로 겨울 딸기의 달콤한 과즙과 생크림이 조화를 이뤄 보다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그리너리 초코 트리'는 초코 제누아즈 위에 쑥 생크림을 가득 얹어 담백한 풍미와 은은한 쑥향을 맛볼 수 있으며 녹차 파우더로 마무리해 초록빛으로 생동감 있는 분위기를 자아냈다. 마지막으로 '윈터 블랙 포레스트'는 프랑스에서 유래된 통나무 모양의 전통 크리스마스 디저트를 케이크로 형상화했다. 체리 리플잼과 생크림을 초코 제누아즈에 샌드하고 초콜릿 가나슈로 나무의 결을 표현해 묵직한 달콤함을 준다. 스페셜 케이크 3종은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비발디파크, 델피노, 쏠비치 등 9개 사업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소노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K매직, 전해수 살균 기능 더한 '풀스텐 살균 비데' 출시

SK매직이 풀스텐 노즐에 전해수 살균을 더해 위생을 한층 강화한 '풀스텐 살균 비데'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풀스텐 스파 비데는 강력한 살균 능력을 갖춘 전해수(전기로 물을 분해하여 생성)로 물통과 물이 흐르는 유로부터 세균에 쉽게 노출되는 노즐까지 꼼꼼하게 관리 가능하다. 또한 '노즐세척' 버튼이 있어 언제든 추가 세척도 가능하다. 세척 물살은 세정, 비데, 와이드좌욕 모드 3가지로 세분화했다. 시원하고 강력한 물살을 분사하는 '세정' 모드는 물론 여성 사용자를 위한 저자극 '비데' 모드를 제공한다. 여기에 미스트 형태의 부드러운 물살을 분사하는 '와이드좌욕' 모드를 추가해 넓은 부위를 섬세하고 부드럽게 세정할 수 있다. 국내 최고 방수 등급, IPX6등급 제품으로 손쉽고 안전하게 물세척 가능하며 버튼 하나로 분리가 가능한 '이지 착탈' 구조로 설계해 누구나 손쉽게 분리해 도기의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SK매직은 고객 선택에 따라 4개월(Basic형), 12개월(Lite형) 단위 방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렌탈료는 ▲Basic형 월 2만1900원(5년 의무사용 기준) ▲Lite형 월 1만6900원(5년 의무사용 기준)부터 이용 가능하다.


◆CJ푸드빌 N서울타워, 연말연시 프로모션·한정 메뉴 운영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가 연말연시를 맞아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N서울타워에 위치한 프리미엄 다이닝 '엔그릴'과 '한쿡'에서는 오는 1월1일 해맞이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신년 한정 메뉴도 운영한다. 먼저 N서울타워 야외광장에 높이 11M의 초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해 연말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다. 가상화폐거래소인 빗썸과 함께 준비한 이벤트로, 현장에서 참여 가능한 SNS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별한 새해 맞이를 위한 프로모션으로는 '위시 포스트(Wish Post)' 패키지와 럭키 박스를 준비했다. 위시 포스트 패키지에는 '소망 우체통'에 넣을 수 있는 소망 엽서와 전망대 입장권과 캡슐 코인이 포함돼 있으며 현장과 네이버에서 구입 가능하다. 소망 엽서에 신년 다짐과 계획을 적어 광장 안에 비치된 소망 우체통에 넣으면 내년 2월 말 이후 받아볼 수 있다. 소망 엽서에 동봉된 캡슐 코인을 통해 영화 관람권, 전망대 입장권, 식사권, N서울타워 굿즈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신년 엽서와 N서울타워의 대표 굿즈들로 구성된 럭키 박스도 현장에서 판매한다. 모나미펜, 자물쇠, 스노우볼 등 N서울타워의 스테디 셀러 중 랜덤으로 제공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41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