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코스맥스그룹, 단국대와 연구소 설립 '맞손' 外

◆코스맥스그룹, 단국대와 연구소 설립 '맞손'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조은지, 구예림 기자] 코스맥스그룹이 단국대학교와 코스메슈티컬(화장품+의약품) 분야 공동연구를 위한 DCIC(DKU-COSMAX Innobeauty Center) 연구소를 설립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일 경기도 용인시 단국대 죽전캠퍼스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 ▲최경 코스맥스 대표 ▲장호성 학교법인 단국대학 이사장 ▲안순철 단국대 총장 등이 참석했다. 코스맥스그룹과 단국대는 지난 1월 처음으로 공동 연구소 설립에 합의하고 DCIC 개소 준비에 나섰다. DCIC는 단국대 내 유관 학과와 코스맥스그룹 연구진들이 모여 바이오-의학 분야 신기술 개발을 하는 연구소다. 코스맥스그룹은 향후 5년간 총 10억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마이크로바이옴 핵심 효능 성분·탈모 개선 물질 발굴과 임상 검증, 제품화 등을 연구할 계획이다. 아울러 코스맥스그룹은 이날 개소식에서 단국대에 장학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코스메디컬소재학과 학부생과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동서식품, 양재천서 나무심기 봉사활동 진행


동서식품이 이달 4일 서울 서초구 양재천 일대에서 임직원이 참가하는 식목일 맞이 나무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식목일을 앞두고 환경보호·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기획됐다. 이날 동서식품 임직원들은 탄소중립을 위한 숲과 수목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을 받은 뒤 양재천 일대에 셀릭스 삼색버드나무를 식재했다. 동서식품 김태이 봉사활동 담당자는 "식목일을 맞이해 지역사회환경을 개선하고 환경보호에 동참한다는 의미로 이번 나무심기 봉사활동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의미있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디야커피, '바닐라 크림폭포 데니쉬' 선봬


이디야커피가 바삭한 식빵 사이로 흐르는 달콤한 크림이 특징인 '바닐라 크림폭포 데니쉬'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이디야커피의 창립 23주년을 맞아 출시된 제품으로 데니쉬 식빵 위에 바닐라 크림을 담아 진한 달콤함과 함께 겉바속촉(겉은 바삭, 속은 촉촉)의 독특한 식감이 특징이다. 또한 빵을 잘랐을 때 흘러나오는 크림의 비주얼을 통해 기존에 없던 새로운 즐거움을 고객들에게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바닐라 크림폭포 데니쉬는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은 물론 배달의민족·요기요·쿠팡이츠 등 다양한 배달 서비스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홈플러스, '홈플런데이' 주말 간 할인 집중


홈플러스가 이달 7일까지 '단 4일간 뛰어야 산다 홈플런데이'를 진행한다. 먼저 이번 행사에서는 신선식품을 파격가로 제공한다. 5일까지 '농협 안심한우 등심(100g)'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50% 할인하며 7일까지 '농협 안심한우 전품목'을 최대 50% 할인한다. 델리 신제품 '대짜(대용량 진짜)' 시리즈 3종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3000원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이 밖에도 7일까지 '참기름·들기름 10여 종' 과 '하겐다즈 파인트 아이스크림 16종 등을 판매한다. 한편 오는 17일까지 필수 가전과 청소·위생용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쓱싹 클린 페스타'도 개최한다. 공기청정기와 세탁기 등 대형가전은 행사 상품 구매 시 10%를 즉시 할인해준다. 아울러 다양한 청소·위생용품도 최대 50% 할인한다. '3M 청소용품 60여 종'은 2만원 구매 시 6000원, 3만원 구매 시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국산 현미로 만든 전통 간식 3종 출시


풀무원 계열의 올가홀푸드가 국내산 현미를 사용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내는 약과·가래떡 등의 간식을 출시하고 프리미엄 전통 간식 카테고리를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올가홀푸드가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현미약과'와 '유기농 현미 가래떡 2종' 등 총 3종이다. 특히 현미약과는 올가의 스테디셀러인 '한입에 쏙 우리밀 꼬마약과'의 판매 성과에 힘입어 새롭게 라인업을 확장해 선보이는 제품이다. 올가 '현미약과'는 우리 땅에서 키운 현미를 넣어 담백한 맛을 냈다. 쌀겨와 쌀눈의 도정을 최소화해 영양을 그대로 품고 있는 현미를 넣어 씹을수록 고소한 맛을 내며 국내산 쌀로 만든 조청으로 맛을 더해 은은하면서도 깊은 단맛을 느낄 수 있다. 1개씩 개별 포장돼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커피나 우유와 곁들여 간식으로 먹기에도 좋다. '유기농 현미 가래떡'은 떡 본연의 재료인 유기농 쌀과 소금 두 가지만을 넣어 전통 시루 방식으로 정성스레 쪄냈다.


◆홈앤쇼핑, 나인웨스트 양가죽 셔링 슈즈 론칭


홈앤쇼핑이 뉴욕적인 감성이 돋보이는 나인웨스트 양가죽 크리스틴 셔링 슈즈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나인웨스트 브랜드는 1978년 뉴욕 웨스트 9번가의 맨해탄 거리에서 시작해 전 세계에 3억 켤레의 구두를 판매한 글로벌 슈즈 브랜드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나인웨스트 슈즈는 라이선스로 진행하는 제품으로 봄을 맞아 새롭게 준비한 홈앤쇼핑의 대표적인 패션 아이템이다. 소프트한 터치감과 은은한 광택감을 주는 천연 양가죽 바디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냈다. 또한 발이 가름해보이는 라운드 스퀘어 라스트를 사용해 아이코닉한 디자인에 앞부분 리본으로 로맨틱한 무드를 연출했다. 아울러 안정감 있는 굽 높이 4cm로 너무 낮지 않으면서도 편안한 착화감을 선사한다. 이번 특별 방송에서는 ▲블랙 ▲크림아이보리 ▲에토프베이지 ▲라임옐로우 ▲베리퍼플 ▲피치오렌지 등 기본부터 트렌디한 컬러까지 고객의 취향에 따라 총 6종의 색상을 만나볼 수 있다.


◆유니클로, 신제품 '에어리즘 메쉬 브리프' 체험 이벤트 열어


유니클로(UNIQLO)가 이달 14일까지 온라인 스토어 신규·기존 회원을 대상으로 신상품 '에어리즘(AIRism) 메쉬 울트라 심리스 복서 브리프' 2만장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14세 이상의 유니클로 애플리케이션·온라인 스토어 통합 회원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기존 '에어리즘 울트라 심리스 복서 브리프'에 통기성이 뛰어난 에어리즘 메쉬 소재가 적용된 본 제품은 입는 순간 피부에 시원한 감촉이 느껴지고 땀을 흘려도 끈적임 없는 산뜻함을 유지한다. 봉제선과 허리밴드·라벨을 모두 제거한 심리스 디자인으로 제작돼 피부에 거슬림 없는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본 체험 이벤트의 당첨자는 19일 유니클로 애플리케이션 메시지와 문자 메시지를 통해 안내된다. 5월 2일까지 전국 유니클로 매장을 방문해 교환 쿠폰을 보여주면 원하는 색상과 사이즈의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롯데마트·슈퍼, 단독 상품 인기몰이


롯데마트·슈퍼가 창립기념 할인행사 'THE(더) 큰 세일'을 맞아 지난달 28일 다양한 단독 상품을 출시하며 고객들의 지지를 얻고 있다고 5일 밝혔다. 먼저 롯데마트·슈퍼의 단독 상품 '시원탕 꽃게탕면(4개입)'은 28일 출시 후 5일 만에 2만5000개 이상 판매되며 라면 매출 상위권에 진입했다. 시원탕 꽃게탕면은 스프류 전체 재료 중 국내산 꽃게가 10% (생물 기준) 가량 차지하며 농심과 협업해 꽃게 특유의 비린내를 잡았다. 롯데마트·슈퍼는 시원탕 꽃게탕면 단독 출시를 기념해 17일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해 개당 4392원에 판매한다. 더불어 '해태 샌드에이스 찐 커피(204g)'를 롯데마트·슈퍼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커피 크림은 뉴트로 열풍으로 MZ세대들에게 인기인 '다방 커피'맛을 구현했고 MZ는 물론 중장년층의 취향까지 아울렀다. 해당 상품은 출시 5일만에 1만개 이상의 판매량을 달성했다. 롯데슈퍼는 18일부터 판매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해찬들 100% 태양초 우리쌀 고추장' 출시


CJ제일제당이 '해찬들 나트륨을 줄인 100% 태양초 우리쌀 고추장'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제품은 해찬들의 세번째 '웰니스 장류'로 나트륨 함량을 약 25% 낮추면서도 '100% 태양초 고추장'의 깔끔한 매운맛을 그대로 살렸다. CJ제일제당은 나트륨은 낮추면서도 기존 고추장과 동일한 맛품질을 구현하기 위해 고유의 'NFT(New Fermentation Tech) 발효 공법'을 적용했다. 이 기술은 쌀과 양파 등 원재료를 동시에 발효시켜 비교적 낮은 염도에서도 자연스러운 고추장의 감칠맛을 낸다. CJ제일제당은 제품 출시와 동시에 홈플러스 전 매장에서 1+1 할인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4월 중 농협과 온라인 채널 등으로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물산, 식목일 맞이 나무심기 봉사활동 참여


롯데물산이 식목일을 앞 둔 4일 석촌호수 동호 주변 녹지에 관목·교목 약 1만 그루를 식재하며 환경 보호와 아름다운 지역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섰다. 이번 행사는 송파구청과 함께하는 '공원 돌보미' 사업의 일환으로 도심 내 녹지를 조성하고 건강한 송파나루 공원을 만들기 위해 3년째 이어오고 있다. 지난 2021년부터 이어온 석촌호수 수질 개선 사업과 더불어 환경을 정화하고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기획됐다. 이날 롯데물산 임직원 봉사자와 송파구청 관계자들이 함께 모여 석촌호수 동호 주변 녹지에 영산홍과 배롱나무 약 1만 그루를 식재했다. 특히 올해도 폐 PET병에서 추출한 재활용 섬유 원사로 만든 친환경 단체복을 입고 참여해 자연 선순환의 의미를 더했다.


◆오아시스마켓, 새벽배송 주문 마감 '자정'까지 연


오아시스마켓이 이달 3일부터 새벽배송 주문마감 시간을 저녁 11시에서 저녁 12시로 연장했다고 5일 밝혔다. 주문 마감 연장에 따라 당일 자정까지 주문 완료 시 다음날 아침 7시까지 주문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게 됐다. 우선 분당·강남·송파에 시범 적용하고 추후 적용 지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보냉백을 활용한 프리미엄 배송 마감 시간은 저녁 11시로 이전과 동일하다.이번 마감 시간 연장은 퇴근 후 다음날 필요한 상품을 주문하는 소비 패턴을 고려해 더 편리한 장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올해 3월 주문 결제 분석에 따르면 전체 주문 건수의 65% 이상이 저녁 6시 이후인 마감 직전 5시간 동안 발생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아울러 주문 건수의 90%는 상품 수령일을 바로 다음날로 지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아시스마켓은 주문 다음날부터 3일 중 배송 지정일을 선택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17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