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쿠팡이츠, '파이브가이즈' 배달 서비스 론칭 外

◆쿠팡이츠, '파이브가이즈' 배달 서비스 론칭 

[딜사이트 구예림 기자] 쿠팡이츠에서 '파이브가이즈'를 무료배달로 주문할 수 있게 됐다. 국내에서 파이브가이즈가 배달앱에 입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쿠팡이츠가 내달 1일부터 '파이브가이즈' 배달 서비스를 공식 오픈하며 와우혜택인 무료배달 이용이 가능하다고 31일 밝혔다. 우선 쿠팡이츠 무료배달 서비스는 파이브가이즈 강남점과 서울역점에서 시작되며 향후 전체 매장대상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파이브가이즈는 지난해 6월 서울 강남에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올해 8월까지 누적 방문객 200만명을 기록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으며 현재 여의도점, 고속터미널점, 판교점 등 총 5개 지점을 운영 중이다. 강남점은 반포·압구정·역삼동 등, 서울역점은 용산·신촌·삼청동 등에서 배달 가능하다. 오픈을 기념해 '파이브가이즈 리미티드 에디션 옥스퍼드 블록' 증정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SPC 던킨, 11월 이달의 도넛 '떠먹는 비요뜨 초코링' 출시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서울우유의 스테디셀러 토핑 요거트 '비요뜨'와 손잡고 11월 이달의 도넛으로 '떠먹는 비요뜨 초코링'을 1일 출시한다. 던킨의 '떠먹는 비요뜨 초코링'은 토핑과 요거트를 함께 먹는 '비요뜨'를 도넛으로 재해석한 메뉴다. 신제품 '떠먹는 비요뜨 초코링'은 요거트볼을 형상화한 타르트 모양의 도넛 중앙을 상큼한 요거트 필링으로 채운 제품으로 필링 위에 초코링과 미니 초콜릿 스푼을 토핑해 떠먹는 요거트의 비주얼을 완성했다. 도넛 위에 올라간 미니 초콜릿 스푼으로 요거트 필링과 토핑을 함께 먹으면 '비요뜨'를 도넛으로 먹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아모레 바이탈뷰티, 이너뷰티 제품 3종과 '바비' 콜라보 선봬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글로벌 브랜드 '바비'와 협업한 한정판 제품을 출시한다. 이번 한정판은 바이탈뷰티의 이너뷰티 제품인 '슈퍼콜라겐 올인원 부스터', '슈퍼레티놀 C', '슈퍼콜라겐 리프트샷' 각 제품과 바비 한정판 굿즈인 거울 키링으로 구성했다. 세 가지 제품 중 '슈퍼콜라겐 올인원 부스터'는 슈퍼콜라겐 올인원 부스터 앰플과 올인원 부스터 정제가 하나로 합쳐진 이중 제형 형태로 비오틴, 나이아신, 셀렌, 철분, 비타민C,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 글루타치온 등 이너뷰티 성분까지 고루 담았다. '슈퍼레티놀 C'는 주요 성분인 레티놀(비타민A)에 비타민 C, D, E, 아연, 판토텐산 등을 배합한 제품이다. 하루 최대 2포로 1000mg의 비타민 C를 간편히 섭취할 수 있다. '슈퍼콜라겐 리프트샷'은 5가지 타입의 콜라겐이 한 포에 담긴 고밀도 액상형 전신 콜라겐 제품이다. 일반 콜라겐 대비 9.4배 빠른 흡수율의 아모레퍼시픽의 AP콜라겐효소분해펩타이드를 500㎎ 함유했다.


◆교원그룹, '2024 교원 CQ 창의력 대회' 개최


교원그룹이 수학, 과학, 언어 3가지 영역을 평가해 융합창의력을 진단하는 '2024 교원 CQ(Creative Quotient) 창의력 대회'를 개최한다. 교원 CQ 창의력 대회는 교원그룹과 서울교육대학교 교수진이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한 평가다. 전 문항 모두 주관식으로 구성해 단순 암기가 아닌 주어진 자료에서 근거를 찾고 논리적으로 답안을 작성하는 역량을 평가한다. 올해까지 약 3600명의 학생들이 대회에 참가했으며 이들에게 약 1억원의 장학금이 수여됐다. 대회는 전국 초등생 3~6학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접수는 내달 24일까지 대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다음달 3일까지 참가를 신청한 조기 참가자에게는 1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평가는 1차와 2차에 걸쳐 진행되며 1, 2차 평가를 종합해 학년별 성적 우수자를 선정해 총 30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한다. 응시자 전원에게는 교원그룹 · 서울교육대학교 국제과학영재교육센터의 공동 인증서를 전달한다.


◆하이트진로, 100주년 기념 세 번째 '맑은 강, 하천 만들기' 진행


하이트진로가 지난 30일 최근 입사한 신입직원을 포함한 하이트진로 임직원 20여명이 서초 본사 인근 양재천에서 'EM흙공 던지기·플로깅' 등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양재천에 미리 제작한 EM흙공(유용한 미생물군 발효액과 황토를 반죽한 공) 3000개를 던졌다. EM(Effective Microorganism)흙공은 일정기간 발효 후 강이나 하천에 투입하면 서서히 녹으면서 수질이 정화되고 악취가 제거되는 효과가 있다. 강과 하천의 생태계가 회복되면 대기 중 이산화탄소도 흡수해 줄일 수 있다. 현장 체험을 통해 참가자들이 직접 만든 EM흙공 500개는 다음 환경 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이엠생명나눔운동'에 기부했다. 하이트진로는 내달 중순경 소주 공장이 위치한 경기도 이천에서 4차 행사를 끝으로 올해 '맑은 강, 하천 만들기' 프로젝트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농심, 김도윤 셰프와 건면 활용 메뉴 선보인다


농심이 김도윤 셰프와 협업, 셰프가 운영하는 자가제면 전문점 '면서울'에서 농심 건면을 활용한 특별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이달 31일부터 내달 16일까지 진행된다. 최근 인기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김도윤 셰프는 평소 면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연구로 면 요리만 전문적으로 다루는 레스토랑 '면서울'을 운영 중이다. 농심은 면서울에서 건면 제품인 '멸치칼국수'를 활용한 특별 메뉴를 선보인다. 1997년 출시 후 담백하고 시원한 전통 칼국수맛으로 소비자의 사랑을 받은 멸치칼국수를 바탕으로 김도윤 셰프만의 비법을 더해 색다른 맛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레스토랑에 방문한 고객들은 '흑백요리사'에서 김도윤 셰프의 상징이 된 헤드셋 소품과 함께 촬영을 하는 포토존도 즐길 수 있다.


◆bhc 치킨, '라이스' 신메뉴 출시


bhc가 '치밥(치킨+밥)'을 즐기는 맛쟁이 소비자들을 위해 신규 사이드 메뉴 '뿌링클 라이스'와 '맛초킹 라이스' 2종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뿌링클 라이스와 ▲맛초킹 라이스는 bhc 치킨의 대표 인기 메뉴인 '뿌링클'과 '맛초킹'에서 영감을 받은 메뉴다. 이번에 출시되는 '뿌링클 라이스'는 젊은층에 인기가 많은 뿌링클 치킨의 시즈닝을 사용해 '단짠' 맛을 극대화한 볶음밥으로 닭가슴살과 파프리카를 넣어 씹는 맛과 영양을 더했다. 여기에 옥수수 알갱이를 올려 입 안 가득 톡톡 터지는 식감까지 가미시켰다. '맛초킹 라이스'는 bhc의 대표 간장치킨인 '맛초킹' 양념을 활용한 대표 치밥 메뉴다. bhc는 '라이스' 신제품 2종을 오는 31일부터 전국 bhc 매장에서 각각 40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hy, 코베 베이비페어서 '뭴러스 오메가3 레몬맛' 선봬


hy가 제 80회 코베 베이비페어(이하 베이비페어)에 참가해 '뭴러스 오메가3 레몬맛'을 선보인다. 뭴러스는 170년 전통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대표 제품인 뭴러스 오메가3는 노르웨이 판매 1위 오메가3로 노르웨이 북부 해역에서 어획한 대구 간유(肝油)로 만든다. 신선함을 위해 어획 24시간 이내 대구에 전통 스팀방식을 적용해 추출한다. 뭴러스 오메가3는 액상 타입으로 흡수가 빠르고 EPA와 DHA 함유 유지를 비롯해 비타민 A와 D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섭취 부담도 적다. 천연 레몬 향을 넣어 상큼하고 깔끔한 끝맛이 특징이다.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우수미각상'을 총 9회 수상했다. 지난해 6월부터 hy가 독점 수입해 판매중이다. hy는 행사를 통해 액상 오메가3의 장점을 알리고 제품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강화할 계획이다. 행사는 31일부터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캠브리지 멤버스, 울마크와 함께 마케팅 캠페인 전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캠브리지 멤버스'(캠브리지)가 24FW 시즌을 맞아 올해도 울마크와 함께 클래식 패션을 주제로 한 공동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다. 울마크는 부드럽고 통기성·주름 방지 기능이 뛰어난 천연섬유 메리노 울을 전세계에 홍보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올해 두번째로 진행하는 공동 마케팅 캠페인은 '더 타임리스 클래식 (The Timeless Classic)'으로 울 소재와 클래식 수트의 장인 정신을 강조한다. 캠브리지 멤버스와 울마크는 온라인 콘텐츠로는 배우 최다니엘과 함께 24F/W 캡슐 화보 콘텐츠를 진행했다. 오프라인 콘텐츠로는 캠브리지 멤버스의 팝업스토어가 10월 말부터 주요 백화점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더 타임리스 클래식'을 테마로 소비자들이 클래식 수트와 울 소재의 우수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할 예정이다.


◆올가홀푸드, 영양 가득 프리미엄 유기농 시리얼 2종 출시


풀무원 계열의 프리미엄 헬스&웰니스 브랜드 올가홀푸드가 엄선된 유기농 곡물을 오븐에 구워내 영양 가득한 건강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유기농 시리얼' 2종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유기농 콘플레이크(220g, 7500원)'는 유기농 옥수수 본연의 맛과 영양을 담아 바삭하게 구워내 고소함이 돋보이는 시리얼이다. '유기농 통곡물 코코아볼(240g, 7500원)'은 현미, 흑미, 찹쌀, 수수, 백태, 밀 등 6가지 유기농 통곡물에 유기농 코코아 분말을 더해 자연 그대로의 건강한 영양만을 담아낸 달콤한 시리얼이다. 신제품 2종 모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식이섬유 등 곡물의 영양소를 온전히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소한의 가공 과정을 거쳐 재료 본연의 맛과 풍미를 한층 강화했으며 유기농 원재료로 맛을 내 안심하고 건강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요거트 또는 우유와 함께 섭취하면 아침식사로도 손색없으며 샐러드나 아이스크림에 토핑으로 얹어 바삭하게 곁들이기 좋다. 올가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올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아울렛, 최대 할인 행사 '서프라이스 위크' 진행


롯데아울렛이 하반기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인 '서프라이스 위크'를 이달 1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다. 롯데아울렛 '서프라이스 위크'는 '깜짝 놀랄만한 가격(Surprise+Price Week)'이라는 의미로 연중 최대 규모 혜택을 제공하는 롯데아울렛의 대표 쇼핑 축제다. 서프라이스 위크에서는 '막스마라', '코치', '에트로', 'A.P.C.', '메종키츠네', '나이키' 등 총 500여개 브랜드가 행사에 참여한다. '코오롱스포츠'에서는 파주점을 포함한 10개점에서 금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최대 55% 할인한 아우터와 신발 특가 상품을 판매한다. '네파'에서는 내달 7일부터 13일까지 동부산점 등 5개 지점에서 인기 상품을 최대 70% 할인하여 선보인다. 또한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파타고니아' 입점 전 점에서 전 품목 추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웅진씽크빅, 영유아 전집 신작 '첫감정그림책 마음무럭' 출시


웅진씽크빅이 신규 전집 시리즈 '첫감정그림책 마음무럭(마음무럭)'을 내달 1일 출시한다. 마음무럭은 본격적으로 감정이 형성되기 시작하는 2~6세 영유아기 아동들이 자신의 감정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웅진씽크빅이 특별 제작한 전집 시리즈다. 또한 인기 그림책 작가 토마쓰리와 협업해 귀여운 그림체와 트렌디한 색감을 살렸으며 아동 심리치료, 발달 전문가 이임숙 맑은숲아동청소년상담센터 소장의 전편 감수로 내용의 전문성을 키웠다. 마음무럭은 판타지 동화 이야기로 쓰여진 본책 25권과 정서 발달 6대 요소를 교육 활동을 통해 습득할 수 있는 액티비티북 3권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아이들이 실생활에서 느낀 감정을 기록하고 되새길 수 있는 교구 '감정 저금통', '감정 카드'도 함께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41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