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8월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 개최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전한울, 이태웅 기자] 넥슨재단은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발달장애 청년 자립 지원 프로젝트 '나누는맘 함께하고팜'을 소개하는 8월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3년차에 접어든 '나누는맘 함께하고팜'은 발달장애 청년들이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일하며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비노기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마비노기는 '나누는맘 함께하고팜'을 통해 농장 및 카페 필수 소모품 구매와 마비노기 IP 활용 상품 판매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마비노기 임직원의 정기적인 방문 봉사활동과 다양한 유저 대상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한 장애 인식 개선 활동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넥슨 재단은 앞으로도 이와 같은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4기 발대식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달 31일 '넷마블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4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부트캠프 사업은 게임 개발 경험 및 역량을 가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집중 멘토링을 통해 게임 개발에 특화된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발대식에는 부트캠프 4기에 선발된 17개의 팀이 참여해 각오를 다졌다. 넷마블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4기는 8월까지 주 2회 진행되며, 전체 과정은 온라인으로 이뤄진다. 참여 학생들은 ▲넷마블 임직원 특강 ▲경진대회 통한 우수 작품 시상 및 상금 수여(대상 300만 원) ▲게임 개발 결과물 제출 시 부트캠프 수료증 수여 및 연말 전시 ▲수상작 플레이스토어 출시 지원 등을 제공받는다.
◆서머너즈 워, '주술회전' 컬래버로 글로벌 인기 상승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가 '주술회전' 컬래버레이션 이후 세계 각지 게임 랭킹 상위권에 올랐다고 2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는 지난달 31일 인기 애니메이션 '주술회전'과 협업을 실시하고, 컬래버 캐릭터 5종과 컬래버 던전, 이벤트 본부 및 미니게임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였다. 회사에 따르면 '서머너즈 워'는 업데이트 당일 미국, 캐나다, 독일, 프랑스, 싱가포르, 홍콩 등 10여 개 주요 지역 애플 앱 스토어 전체 게임 매출 순위 TOP10에 오르고, 프랑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매출 순위 9위에 올랐다. 컴투스는 이번 협업 기간 '서머너즈 워'만의 전략 플레이 묘미와 '주술회전' 세계관을 두루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이며 유저들이 더욱 재미있게 컬래버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SWC2024 개막, 아시아퍼시픽 A조 예선 3일·4일 실시

컴투스는 오는 3일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4(SWC2024)' 첫 지역 예선을 시작하고 본격적인 대회 개막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SWC2024'는 전 세계가 함께하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다. 대회의 포문은 아시아퍼시픽 지역 A조 동남아시아 예선으로 연다. 오는 3일과 4일 양일간 오후 1시에 펼쳐지며, 본선인 아시아퍼시픽컵 진출 티켓 2장을 놓고 맞붙는다. 컴투스는 이번 경기를 필두로 오는 9월 초까지 약 한달 간 예선과 일본 오픈 퀄리파이어, 중국 별도 선발전 등을 진행하고, 오는 9월 21일 열리는 유럽컵부터 월드 파이널을 향한 본선을 실시한다. 이번 아시아퍼시픽컵 A조 예선과 유럽 지역 예선 경기 시작 전까지 승부 예측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라인게임즈 투자사 너디스타, 신작 '4GROUND9' 가레나와 퍼블리싱 계약

라인게임즈는 자사가 투자한 게임 개발 전문 기업 너디스타가 싱가포르 게임 개발 및 유통 기업 가레나와 신작 게임 '4GROUND9'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발표했다. '4GROUND9'는 '엑소스 히어로즈' 핵심 개발진이 참여한 신작 수집형 RPG로, 현재 모바일-PC 멀티플랫폼으로 개발 중이다. 허성욱 너디스타 대표는 "'4GROUND9'는 '엑소스 히어로즈'의 핵심 개발진이 참여하여 우수한 아트워크와 레트로 및 퓨처리즘이 결합된 스타일리쉬한 수집형 RPG"라며 "다양한 시장에서 서비스 경험을 보유한 가레나와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대된다. 양사 간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넵튠, 모바일 게임 '다크스타' 퍼블리싱 계약 체결

넵튠은 펀스테이가 제작한 3D 우주 전함 방치형 RPG '다크스타'의 퍼블리싱 계약을 맺고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사업에 진출한다고 2일 밝혔다. 넵튠은 사업 다각화와 신규 수익원 확보를 위한 핵심 전략 중 하나로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선정, 이를 위해 독자적인 강점과 유의미한 성과를 보유한 인디 및 소규모 개발사를 발굴하고 전략적 파트너 확보에 나서고 있다. 퍼블리싱 사업의 첫 타이틀인 다크스타의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사업운영, 마케팅, 고객 응대 등 비개발 전반을 지원할 계획이다. 강율빈 넵튠 대표는 "다크스타가 기존 방치형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SF 콘셉트에 이미 국내만으로도 뚜렷한 트래픽을 확보한 점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며 "다크스타의 성공에 집중해 넵튠 퍼블리싱 사업의 신뢰도를 제고하고 입지를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로드나인, 신규 월드 '마레크' 및 서버 10개 오픈

스마일게이트는 MMORPG '로드나인'이 신규 서버를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로드나인 이용자들에게 쾌적한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신규 월드 '마레크' 및 10개의 서버를 추가로 오픈한다. 이번 신규 서버는 이날 오후 6시부터 접속 가능하다. 스마일게이트는 신규 서버 오픈을 기념해 이용자에게 정착 선물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럼블 레이싱 스타, 아비트럼 게임부문 1위 달성

디랩스 게임즈는 웹3 게임 '럼블 레이싱 스타'가 댑레이더 기준 아비트럼 게임 카테고리 1위를 달성 했다고 2일 밝혔다. 디랩스 게임즈에 따르면 지난 2월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 럼블 레이싱 스타는 출시 이후 6개월 만에 총 240만 레이스를 달성했으며, 아비트럼 네트워크 이전 후 총 268만 건의 트랜잭션을 발생시켰다. 또 YGG·픽셀버스·잠보·자이 등 다양한 웹3 파트너사와 함께하는 제휴 이벤트를 진행 웹3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했다.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신규 캐릭터 '바이올렛' 공개

하이브IM은 액션 RPG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이 신규 캐릭터 '바이올렛'을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바이올렛은 지팡이를 사용해 넓은 범위 공격과 파티 회복을 돕는 번개 속성의 원거리 힐러 캐릭터다. 아울러 하이브IM은 신규 길드 협동 콘텐츠 '부서진 차원의 틈', 시련의 탑 시즌 6 오픈 등 신규 콘텐츠와 '혼돈의 반란자들', '특급 물자 수송 작전', '악몽 속의 축복', '기억 속 동행'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했다.
◆문명7, 게임스컴 참가 기념 상세 콘텐츠 발표

2K는 오는 20일 문명 시리즈의 차기작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I(문명7)'의 상세 내용을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2K는 게임스컴 2024 참가를 기념해 게임스컴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를 통해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영상을 선보이고,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게임 플레이 쇼케이스를 실시한다. 쇼케이스에서는 약 20분간 새로운 기능을 포함해 그간 이용자들이 궁금해했던 콘텐츠의 심층 분석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게임스컴 2024에서는 문명7 부스를 마련해 관람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카카오, '2024 서울썸머비치' 참여

카카오는 카카오프렌즈가 도심에서 여름철 피서를 즐길 수 있는 '2024 서울썸머비치' 에 참여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 2회차를 맞은 서울썸머비치는 더 많은 시민이 광화문광장에서 여름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2배 커진 물놀이 시설로 개장했으며, 오는 11일까지 운영된다. 카카오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오프라인에서 새로운 캐릭터 IP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 최선 카카오 프렌즈크리에이티브 리더는 "지난 5월 잠실에서 진행된 '한강 드론 라이트쇼', 인천공항 브랜드 협업에 이어 광화문 '라춘도 쬬비치' 까지 앞으로도 국내 랜드마크에서 카카오프렌즈 IP를 규모감 있게 만날 수 있는 행사를 기획중이다"며 "올 여름 도심에서 '라춘도 쬬비치'와 함께 즐거운 휴가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네이버웹툰 '마루는 강쥐', LG트윈스와 협업

네이버웹툰은 서울 LG트윈스와 인기 웹툰 '마루는 강쥐' 캐릭터를 활용한 협업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네이버웹툰은 이번 협업을 통해 두 차례에 걸쳐 총 11종의 콜라보 상품을 선보인다.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는 잠실 야구장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무적 마루 데이'도 진행할 예정이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LG트윈스와의 협업 공개 이후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과 문의가 이어지는 상황"이라며 "2023년 기준 네이버웹툰 모회사 웹툰 엔터테인먼트의 국내 19~24세 인구 대상 시장 침투율이 73%나 되는 만큼 젊은 층 공략을 원하는 다양한 브랜드의 협업 요청이 계속해서 들어오며 웹툰 캐릭터의 몸값도 올라가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네이버, '2024 네이버 청소년 크리에이터 스쿨' 운영

네이버는 창업진흥원과 함께 청소년 클립·웹툰 크리에이터 양성을 지원하는 "2024 네이버 청소년 크리에이터 스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은 '네이버 클립 스쿨'과 '네이버 웹툰 스쿨'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네이버 클립 스쿨'은 7월 11일부터 8월 9일까지 총 4회차, '네이버 웹툰 스쿨'은 7월 16일부터 8월 14일까지 총 2회차로 운영된다. 네이버 교육센터 공기중 센터장은 "MZ세대 사이에서 숏폼, 웹툰 크리에이터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는 만큼 청소년들이 보다 실무적인 역량 교육을 받고, 크리에이터 생태계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