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CPNT]
크래프톤, '불릿 에코 인도' 현지 소프트 론칭 外

◆크래프톤, '불릿 에코 인도' 현지 소프트 론칭


[딜사이트 이호정, 김가영, 이태웅 기자] 크래프톤은 모바일 전술 슈팅게임 '불릿 에코 인도'를 현지 시장에 소프트 론칭했다고 5일 밝혔다. 블릿 에코 인도는 글로벌 게임 개발사 젭토랩이 2020년 출시한 '블릿 에코'를 인도 맞춤형 버전으로 개발한 게임으로, 크래프톤 인도 법인이 현지 퍼블리싱을 맡는다. 아누즈 사하니 크래프톤 인도 법인 인큐베이터 프로그램 팀장 겸 퍼블리싱 어드바이저는 "이번 소프트 론칭은 인도 게임 생태계에서 중요한 이정표로서, 게임 콘텐츠를 현지화 해 인도 이용자들의 게임 플레이 경험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라며 "불릿 에코 인도를 통해 인도 이용자들에게 독특하고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캐릭터명 선점 2차 이벤트 조기마감


넷마블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캐릭터명 선점 2차 이벤트가 조기 마감됐다고 5일 밝혔다. 넷마블은 2일 오전 11시 12개 서버에서 1차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3시간만에 모든 서버가 마감됐다. 이후 4일 오전 11시 기존 서버 수용인원을 증설하고 신규 서버 4개를 추가로 오픈했는데 이 또한 7시간만에 마감됐다. 넷마블은 오는 8일 오전 11시 3차 선점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고양이나무꾼, 첫 달 100만 다운로드…매출 10억 돌파


넵튠은 자회사 트리플라가 개발한 모바일 방치형 경영시뮬레이션 게임 '고양이나무꾼'이 글로벌 론칭 1개월 만에 100만 다운로드, 매출 10억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또한 시뮬레이션 장르 게임 기준으로는 한국, 폴란드, 덴마크, 노르웨이 등 4개국에서 구글플레이스토어 인기게임 1위 등을 기록했다. 강석 PD는 "별도의 대규모 프로모션이 없었음에도 회사의 예상을 뛰어넘는 유저들의 열정적인 반응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성원에 보답하고자 게임의 재미를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추가 콘텐츠 개발에 전념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엑스플라,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 온보딩 확정


컴투스홀딩스는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가 자사의 전략 역할수행게임(RPG)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를 온보딩 한다고 5일 밝혔다. 엑스플라는 이용자의 웹3 편의성을 높이고 소유권이 보장되는 웹3 업데이트를 상반기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이용자는 게임 내 특별한 포인트를 교환권으로 제작할 수 있고 웹3 전용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가상자산 지갑과 연동해 전용재화를 엑스플라와 교환할 수 있다.


◆서먼헌터 키우기, 갓오하 제휴 2차 업데이트


위메이드커넥트는 방치형 모바일게임 '서먼헌터 키우기'가 인기 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 IP 제휴 2차 캐릭터를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서먼헌터 키우기는 2월 1차 업데이트에 이어 2차 업데이트를 통해 '유미라', '한대위' 캐릭터를 새로 선보일 예정이다. 개발사인 니트로엑스의 박용진 대표는 "국내 최고의 웹툰 IP 제휴와 서버 증설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환경을 마련했다"며 "이용자 중심의 개발과 서비스로 고객들께 지속적인 즐거움과 보답을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장애인 게임 보조기기 지원 사업' 희망자 모집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시작한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 사업'을 2년 연속 전개, 지원 희망자 모집에 나섰다고 5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5월 7일까지 서울시 및 경기도 거주 지체·뇌병변 장애인을 대상으로 총 30여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지난해 총 35명의 장애인 지원자에게 맞춤형 게임 보조기기를 지원, 사업 효용성에 대한 높은 공감대를 얻었다"며 "올해도 사업을 체계적으로 전개하며 보다 실질적인 의미에서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도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이플스토리M, '엔젤릭버스터' 리마스터 업데이트


넥슨은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이 '엔젤릭버스터' 리마스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엔젤릭버스터는 스킬 이펙트, 효과음, 보이스가 더욱 화려해지며 마을과 던전 대기방에서 배경음악을 바꿀 수 있는 신규 스킬 '온 스테이지'가 더해진다. 넥슨은 리마스터를 기념해 1+1 버닝 레벨 등 엔젤릭버스터 전용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구글플레이 게임즈 서비스 시작


컴투스는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가 PC 버전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컴투스는 PC게임 플랫폼 구글플레이 게임즈에 '스타시드'를 출시하며 이용자의 게임 접근성을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컴투스는 2주 간격으로 진행하는 보스 콘텐츠 '월드레이드', 시즌제 콘텐츠 '도미니언' 등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네이버페이, 신용대출비교 이자지원 확대


네이버페이는 신용대출 이자부담을 경감하는 '전국민 이자지원 프로젝트'를 4월까지 연장하고 지원규모도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네이버페이는 4월 한 달 간 '네이버페이 대출비교'를 통해 신용대출을 실행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첫 달 금리의 최대 4%p (최대 10만원) 인하 혜택을 제공한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4월 한달 간 '전국민 이자지원 프로젝트' 혜택이 더욱 커지는 만큼, 비교적 높은 금리로 대출을 이용하는 차주들의 이자부담 경감에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네이버페이는 사용자들의 금융 비용 부담을 낮출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크림 '내 폰 시세', 중고 태블릿PC 및 갤럭시로 확대


크림은 중고 스마트폰 매입 서비스 '내 폰 시세' 범위를 태블릿PC 및 삼성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으로 확대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1월 시작한 '내 폰 시세'는 개개인이 보유 중인 중고 아이폰의 시세 조회 및 판매를 지원하는 서비스로, 이번에 안드로이드 OS 기반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로 범위를 확대했다. 크림은 최대 연간 2조원으로 추정되는 중고폰 거래 시장에서 보다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거래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카카오모빌리티, 승객 감사메시지 이어 택시기사 화답 콘텐츠 공개


카카오모빌리티는 승객 감사메시지에 대한 카카오 T 택시기사들의 답장을 영상 콘텐츠에 담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카카오 T 앱에서 2주간 게시되며 이용자들은 '좋아요'를 눌러 기사들의 답장에 화답할 수 있다. 박상현 카카오모빌리티 마케팅실장은 "기사님들의 화답 메시지를 통해 승객들의 위로, 따뜻한 한 마디에 힘을 얻은 기사님들이 더 안전하고 편안한 이동을 위해 애쓰고자 하는 다짐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승객과 기사 사이의 따뜻한 소통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카카오 T 앱에서 선보여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권기수·장윤중 카카오엔터 공동대표, 사내 타운홀 미팅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지난 4일 권기수·장윤중 공동대표가 타운홀 미팅을 열고 새로운 비전과 사업 방향을 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타운홀은 쇄신TF를 이끌어온 결과를 임직원들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두 공동대표는 구체적인 쇄신 방향성과 실행방안을 밝혔다. 권기수·장윤중 공동대표는 "뮤직, 스토리, 미디어 등 각 사업영역의 본원적 경쟁력 강화를 최우선으로 두고 역량을 집중해 내실있는 성장을 추진하겠다"며 "변화는 이제부터 시작이다. 사회적 기대와 눈높이에 부응하기 위해 끊임없이 진화와 혁신을 이어가며, K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반의 성장에 주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CPNT 4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