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대상, 대체당 브랜드 '스위베로' 론칭 外

◆대상, 대체당 브랜드 '스위베로' 론칭

[딜사이트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이수빈, 서재원 기자] 대상이 알룰로스 등 대체당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통합브랜드 '스위베로(Sweevero)'를 론칭하고 글로벌시장 선점을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선다. 먼저 글로벌 최대시장인 북미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나아가 동남아 신시장과 더불어 유럽 노벨푸드(Novel food) 등록을 통해 유럽시장에도 진출할 방침이다. 대상은 향후 대표 식품브랜드인 청정원을 통해 알룰로스 B2C(기업·소비자간거래) 사업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김태용 대상 소재마케팅팀장은 "최고 수준의 알룰로스 생산기반 구축에 이어 통합브랜드까지 론칭하면서 소재부문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했다"며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여 글로벌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생활건강, '내추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 6기 시작


LG생활건강이 '내추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내뷰크)' 6기 발대식을 열고 라이브커머스 인재 육성을 위한 6개월의 대장정을 시작했다. LG생활건강은 이달 15일 서울시 중구 구세군 중앙회관에서 내뷰크 6기 참가자 36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겸한 발대식을 개최했다. 내뷰크 6기 참가자들은 총 14회에 걸쳐 라이브커머스 채널 운영에 필요한 롱폼과 숏폼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제작하는 교육을 받는다. 아울러 미미언니와 리코 등 업계 최고의 스타 쇼호스트들에게서 직접 수업을 듣고 개별 밀착 멘토링도 받을 수 있다. 교육기간 내내 가장 뛰어난 역량을 선보이는 참가자에게는 LG생활건강의 인기 브랜드 제품을 실전 판매해볼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 파트너사에 8800억 대금 조기지급


롯데가 설 명절을 앞두고 중소 파트너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1만4000여개 파트너사에게 대금 8800억원을 조기 지급한다. 롯데웰푸드와 롯데백화점, 롯데건설, 롯데케미칼 등 29개 계열사가 참여한다. 당초 지급일에 비해 평균 9일 앞당겨 지급할 예정이다. 롯데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자금 수요가 늘어나는 파트너사들을 돕기 위해 납품대금을 앞당겨 지급하기로 했다"며 "납품대금 조기지급과  해외 판로 개척 등 파트너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상생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쿠팡, 올해 첫 스포츠 브랜드 할인전 진행


쿠팡이 이달 21일까지 의류와 신발 등을 할인하는 '캐주얼&스포츠 할인전'을 진행한다. 스니커즈·운동화·맨투맨·후드티 등 1만5000여개 상품을 최대 78% 할인 판매한다. 할인 상품은 쿠팡 메인 화면에서 '캐주얼&스포츠 할인전'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나이키·휠라·푸마·뉴발란스·반스 등 다양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 고객 쇼핑 편의를 위해 인기 키워드로 구분한 테마관도 운영한다. ▲아우터웨어 ▲후디 ▲에슬레저 ▲등산화 ▲스포츠 신발 등 5개의 키워드로 원하는 상품을 쉽게 검색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 글로벌 위스키 '커티삭' 두 번째 팝업스토어 운영


하이트진로가 글로벌 위스키 브랜드 '커티삭(Cutty Sark)'의 두 번째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이달 18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성수동의 도어투성수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커티삭 팝업스토어는 월~목 13시부터 20시까지 금~일 11시부터 20시까지 운영되며 미성년자 출입은 제한된다. 커티삭은 19세기에 건조된 범선 '커티삭'을 모티브로 1920년대 미국 금주법 시대에 탄생한 위스키다. 가짜 위스키가 만연했던 당시 진품만을 취급했던 선장 '윌리엄 맥코이'가 유통하면서 유명해졌다.


◆풀무원 디자인밀,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플랫폼' 서비스 확대


풀무원의 디자인밀이 개인 맞춤형 식이 전문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새로워진 디자인밀은 풀무원의 4대 핵심전략인 'Healthy Experience(건강한 경험)'를 실천하는 플랫폼으로 헬스케어사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특히 작년에는 개인별 맞춤 식단 제안 및 배송기능 리뉴얼에 초점을 맞췄다면 올해는 식이, 운동, 신체 기록을 모두 관리하는 통합적인 서비스로 확대한다. 육성민 풀무원 FI사업부 플랫폼팀장은 "앞으로 디자인밀은 개인 맞춤형 식이 전문 헬스케어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빅데이터와 결합하여 초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SG닷컴, 겨울방학 맞아 '여행위크' 프로모션


SSG닷컴이 이달 21일까지 '1분기 여행위크 트립 플래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매월 진행하던 여행위크 행사를 올해부터 분기별 1회로 변경해 더 큰 혜택을 제공하고 엄선한 특가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현진 SSG닷컴 여행MD는 "올해 첫 여행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할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상품을 엄선해 여행위크를 꾸렸다"며 "쓱닷컴 여행 전문관 한 곳에서 항공, 숙박, 패키지, 액티비티 상품을 모두 특가에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룰루레몬, 브랜드 앰배서더로 골퍼 이민우 발탁


룰루레몬이 한국계 호주인인 미국프로골프(PGA) 이민우 선수를 룰루레몬의 새로운 브랜드 앰배서더로 발탁했다. 이달부터 룰루레몬의 앰배서더로 활동하게 된 이민우는 앰배서더로서 새로 출시할 제품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하는 동시에 제품을 착용하고 자신만의 신선하고 경쾌한 플레이를 보여줄 계획이다. 이민우는 25세에 불과하지만 골프계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며 2024년 주목해야 할 선수로 조명받고 있다. 이민우는 "룰루레몬이 커뮤니티의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는 것에 대해서 알고 있었다"며 "이러한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브랜드와 함께 활동하게 되어 매우 기대된다"고 밝혔다.


◆해태제과, 고품격 에스프레소 품은 '3겹 에이스' 출시


해태제과가 '에이스 씬 에스프레소'를 출시한다. 에이스 특유의 담백함에 고품격 커피 맛을 한 번에 즐기는 리얼 커피 크래커다. 겉으로 보면 오리지널과 비슷한 모양이지만 한입 베어 물면 속은 새까맣다. 에이스 역사상 처음으로 3겹(3-layers) 구조로 만들었다. 최고급 원두와 커피 원액으로 반죽해 진한 에스프레소 맛을 구현한 것도 특징이다. 리얼 커피 맛을 살리기 위해 콜롬비아산 아라비카 원두 가루를 반죽 단계부터 섞고, 세계 최고 기술로 추출한 프랑스산 커피 원액으로 반죽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국내 비스킷 과자로는 유례가 없을 정도로 얇은 층 3겹을 겹쳐 만든 덕분에 한층 경쾌하고 바삭한 식감을 살리고 더 진한 커피 맛까지 담았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8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