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컴투버스, 한국MS와 메타버스 사업 협력 MOU 체결 外
이효정 기자
2023.02.24 10:58:02
컴투버스-마이크로소프트 메타버스 사업 업무제휴 협약식.(왼쪽부터) 안재훈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팀장, 고광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부사장, 이경일 컴투버스 대표이사, 신선호 컴투버스 사업팀장.(제공=컴투스)

[딜사이트 이효정 기자] 컴투버스, 한국MS와 메타버스 사업 협력 MOU 체결


컴투스의 메타버스 전문기업 컴투버스는 지난 23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메타버스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메타버스 내 인공지능(AI) 기술 적용 및 활용을 위해 협업하고, 메타버스 오피스 내 업무용 솔루션 개발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이용자 데이터 분석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솔루션 구축도 함께 협업하는 등 컴투버스의 경쟁력 확대를 목표로 한 긴밀한 협조 체계를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이경일 컴투버스 대표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AI기술 및 축적된 다양한 솔루션을 활용한 컴투버스의 실질적인 기능성과 활용성을 더욱 고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컴투버스를 전 세계 메타버스 시장의 대표주자로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기업들과 함께 강력한 얼라이언스를 구축해갈 것"이라고 전했다.


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신규맵 '라그나' 업데이트


크래프톤은 '뉴스테이트 모바일(NEW STATE MOBILE)'에 신규 사막맵 '라그나'를 선보이고 2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라그나는 사막과 황무지를 콘셉트로 한 4x4맵이다. 오리지널 배틀로얄 룰이 적용되고, 지형의 고저차가 심해 예측 불가능한 플레이 경험이 가능하다. 라그나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신규 차량 '렉스'와 '액톤'도 추가된다. 'Mk47 Mutant' 총기를 위한 신규 커스터마이징 옵션이 추가되고 'Mini-14', 'SL8' 그리고 SR 총기군의 화면 반동을 줄였다. 이외에도 서바이버 패스 Vol.16를 공개하고 스토리 미션을 완수할 경우 '제니 퀵'의 페이스 스킨을 증정한다. 크래프톤은 '라그나를 정찰하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관련기사 more
컴투스홀딩스 '안녕 엘라' 첫 글로벌 업데이트 外 위메이드, '미르M' 글로벌 동접자 20만명 돌파 外 엔씨소프트 'TL' 아마존게임즈 글로벌 퍼블리싱 外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2' 9X9 퍼즐 출시 外

넥슨, '나이트 워커' 신규 지역 '나글파르' 및 콘텐츠 업데이트


넥슨은 '나이트 워커(Night Walker)'에 신규 지역 '나글파르'와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나글파르' 내 '신들의 전쟁터'와 '행성의 고리' 테마에서 100레벨 영웅 장비를 획득할 수 있으며, 워커들이 '파멸의 신'으로 불리는 '모로스'와 그가 이끄는 '나글파르' 군단의 침공에 맞서는 이야기 전반부를 감상할 수 있다. 여러가지 테마의 전장을 넘나들며 기록을 경쟁하는 신규 콘텐츠 '데일리 챌린지'를 업데이트했다. '데일리 챌린지'는 현실의 거울 세계인 '미러사이트'들이 서로 얽혀 있는 공간으로, 100레벨 이후 아카이브 별로 하루에 2회 입장할 수 있다. '소울 커넥터'에 장착해 캐릭터와 아카이브를 더욱 성장시킬 수 있는 각종 '소울스톤'과 강화재료 '균열석'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매일매일 데일리 챌린지 Play 이벤트', '오퍼레이터 예진의 히스토릭 훈련 보급 이벤트', 신규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