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엔씨소프트 'TL' 아마존게임즈 글로벌 퍼블리싱 外
이규연 기자
2023.02.23 13:33:18
엔씨소프트가 개발 중인 신작 MMORPG '쓰론 앤 리버티'. (제공=엔씨소프트)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엔씨소프트 'TL' 아마존게임즈 글로벌 퍼블리싱


엔씨소프트가 아마존게임즈와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쓰론 앤 리버티(이하 TL)'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아마존게임즈는 TL의 북미, 남미, 유럽, 일본 등을 포함한 글로벌 서비스 판권을 확보했다. 국내와 대만을 포함한 아시아 권역은 엔씨소프트에서 직접 서비스한다. TL은 엔씨소프트에서 개발 중인 트리플A급 MMORPG로 날씨와 환경에 따라 바뀌는 심리스(Seamless) 월드 및 던전 등을 특징으로 삼고 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글로벌 대표 이미지. (제공=컴투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3월 9일 글로벌 서비스 시작


컴투스는 소환형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글로벌 서비스를 3월 9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크로니클은 컴투스의 흥행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제작된 게임이다. 2022년 8월 한국, 같은 해 11월 북미에 순차적으로 출시됐다. 모바일과 PC 플레이를 동시 지원하는 게임이기도 하다. 3월 9일부터는 서비스 지역이 유럽과 남미, 아시아 등 170여개 국가로 확대된다. 지원되는 언어는 영어와 독일어, 프랑스어 등 14개에 이른다.

관련기사 more
컴투스홀딩스 '안녕 엘라' 첫 글로벌 업데이트 外 위메이드, '미르M' 글로벌 동접자 20만명 돌파 外 컴투버스, 한국MS와 메타버스 사업 협력 MOU 체결 外 위메이드 장현국 '위믹스' 디지털 이코노미 중심으로


더블유게임즈, 소통 강화 프로그램 도입


더블유게임즈와 자회사 더블다운인터액티브가 다양한 소통 강화 프로그램을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더블유게임즈는 팀원들의 자기소개로 진행되는 '우리는 OO 팀입니다'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익명 소통함을 사무실 곳곳에 두고 월간 미팅으로 생일자와 장기 근속자도 축하한다. 신규 입사자의 초기 적응을 위한 2대1 멘토링 프로그램 및 '동기애더블'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위믹스재단의 위믹스 투자승인 프로그램 'WAIT' 프로토콜. (제공=위메이드)

위믹스재단, 위믹스 투자승인 프로그램 'WAIT' 프로토콜 발표


위믹스재단이 위믹스 투자 승인 프로그램인 'WAIT' 프로토콜을 23일 발표했다. WAIT 프로토콜은 더욱 투명하고 실질적 도움이 되는 위믹스 투자를 위해 만들어졌다. 백서에 명시된 생태계를 위한 분배 중 투자와 파트너십에 관련된 위믹스 사용분이 WAIT 프로토콜의 적용 대상이다. 위믹스재단은 객관적 질적 평가와 타당성 검증에 필요한 준비를 마친 뒤 WAIT 프로토콜을 시행하기로 했다. 이 프로토콜이 시행되면 위믹스 투자는 제안, 심의, 확정 등 세 단계를 거쳐 결정된다. 재단과 실무 조직이 위믹스 투자를 제안하면 투자위원회와 위믹스 노드 카운실 파트너인 '40원더스'의 과반수 찬성을 차례로 얻어야 투자 집행이 최종 승인된다. 신설 조직인 투자위원회는 외부인사 2명과 위메이드 대표이사 등 전체 3명으로 구성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 (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게 '에픽세븐' 화웨이 앱갤러리에 정식 론칭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에서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에픽세븐'이 글로벌 3위 앱 플랫폼인 화웨이 앱갤러리에 23일 정식 론칭됐다. 한국, 중국, 베트남을 제외한 글로벌 이용자는 23일 정오부터 앱갤러리를 통해 에픽세븐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앱갤러리는 170여개 국가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앱 플랫폼으로 월간 활성이용자 수 7억3000만명을 자랑한다. 화웨이가 운영을 담당하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에픽세븐은 2018년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글로벌 140여개 국가에서 누적 다운로드 수 1500만건을 돌파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