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강스템바이오텍, 매출액 58억…상장조건 '이상無'
민승기 기자
2023.02.02 09:54:54
H&B사업, 홈쇼핑 론칭 통한 매출액 증대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강스템바이오텍이 지난해 상장유지 조건인 매출 30억원을 무난히 달성했다.


강스템바이오텍은 지난 1일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 이상 변동' 공시를 통해 지난해 별도기준 매출액이 58억여원으로 직전 사업연도 대비 55% 증가했다고 밝혔다. 연결 매출액은 약 164억원으로 전년 대비 32% 증가했으며, 영업손실은 204억원으로 10.5% 감소했다.


강스템바이오텍은 매출 성장의 주요 원인으로 H&B사업의 홈쇼핑 진출로 인한 판매채널 확대, 자회사 크로엔의 수주확대를 꼽았다. 실제 지난해 11월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GD11은 GS홈쇼핑에서 성공적인 론칭을 마쳤다. 회사는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매출액 증대는 물론 앵콜방송도 진행했으며 오는 4일 3차 방송을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동물실험 임상수탁(CRO)기업 크로엔도 최초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를 달성해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뤘으며, 매출액은 전 년대비 20억원 증가한 106억원을 기록했다.

관련기사 more
믿을 건 아토피치료제? 강스템, 이번엔 성공할까 강스템바이오텍 최대주주 변경...경영권 이상무? 강스템, 1Q 실적 부진…"줄기세포 임상 비용 반영" 셀트, '휴미라 시밀러' 임상 국제 학술지 게재 外

강스템바이오텍 관계자는 "올해 H&B사업 부문은 지난해 말 진출한 홈쇼핑채널을 통해 판매방송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자회사 크로엔은 첫 흑자전환을 토대로 도전적인 매출신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앞선 사업들과 더불어 임상시험 등 신약개발에도 박차를 가해 유례없는 성과를 거두는 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강스템바이오텍은 최근 나종천 대표이사를 포함한 주요 임원진이 회사주식 약 2만6000주를 장내 매수했다. 회사 측은 이번 자사주 매입에 대해 "책임경영을 바탕으로 진행됐다"며 장기 보유 의지를 드러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