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강스템, 1Q 실적 부진…"줄기세포 임상 비용 반영"
민승기 기자
2023.05.11 17:21:29
자회사 크로엔 수주확대로 2분기 매출 신장 기대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강스템바이오텍이 아토피 피부염 줄기세포치료제 '퓨어스템-에이디주' 임상3상 진행 등 연구비 증가 영향으로 1분기 부진한 성적을 기록했다.


강스템바이오텍은 올 1분기 매출액은 3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 감소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손실과 순손실은 각각 8.8%, 11.5% 증가한 61억원, 58억원을 기록했다.


이같은 실적 부진은 강스템바이오텍이 개발 중인 줄기세포치료제 임상 비용이 반영됐기 때문이다. 현재 강스템바이오텍은 아토피 피부염 줄기세포 치료제인 '퓨어스템-에이디주' 임상3상을 진행 중이며, 골관절염 치료제 '퓨어스템-오에이 키트주' 임상1/2a상 투약준비에 한창이다.


회사 관계자는 "막바지에 다다른 아토피 피부염 줄기세포 치료제 '퓨어스템-에이디주' 임상 3상은 전체 목표대상자 약 90%의 환자에게 투약을 완료해 2분기 내 투약 마무리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강스템바이오텍 '오가노이드', 새 먹거리 될까 믿을 건 아토피치료제? 강스템, 이번엔 성공할까 강스템바이오텍, 매출액 58억…상장조건 '이상無'

강스템바이오텍은 2분기 자회사의 수주확대가 이어지면 실적 개선도 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앞선 회사 관계자는 "자회사 비임상 CRO기업 크로엔은 수주금액이 40억원을 초과하며 역대 분기 최고액을 달성했다"며 "다만 계절성 비수기에 고객사 일정이 지연된 상황이 겹쳐 적자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2분기부터는 수주 부문의 매출 실현을 통해 실적개선이 될 것"이라며 " 또한 올해에는 지난해 대비 30% 이상 수주확대를 통해 연간 흑자 달성 뿐만 아니라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