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 변경안내-3
'엑스플라' AGBA 블록체인 게이밍 어워드 수상 外
이규연 기자
2023.01.21 08:00:24
컴투스그룹의 블록체인 플랫폼 '엑스플라'가 ABGA에서 연 블록체인 게이밍 어워드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종합 프로젝트'로 선정됐다고 컴투스홀딩스가 20일 밝혔다. (제공=컴투스홀딩스)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컴투스그룹 '엑스플라', AGBA 블록체인 게이밍 어워드 수상


컴투스그룹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엑스플라(XPLA)가 아시아블록체인게이밍연맹(ABGA)에서 주최한 블록체인 게이밍 어워드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종합 프로젝트'로 선정됐다고 컴투스홀딩스가 20일 밝혔다. 


ABGA는 웹3.0 산업을 연구하고 지원하는 비영리단체다. 싱가포르에 거점을 두고 기관 100여곳의 공동 후원을 받으면서 10만명 이상의 이용자 풀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블록체인 게이밍 어워드에서 심사위원단은 엑스플라가 메인넷을 기반으로 활용성 높은 웹3.0 생태계를 조성하면서 다양한 웹3.0 게임 라인업을 확보한 점을 높게 평가해 가장 영향력 있는 종합 프로젝트로 뽑았다. 


컴투스의 게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제공=컴투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타이페이 게임쇼 2023 참가 확정

관련기사 more
넷마블 메타버스 아이돌 '메이브' 공식 데뷔 外 컴투스, 종합 콘텐츠사로 발돋움 게임은 우여곡절, 콘텐츠는 희망 보여 카겜 조계현, 올해도 '비욘드 코리아'

컴투스가 2월 2일부터 5일까지 대만 타이페이 난강전시장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 전시회 '타이페이 게임쇼 2023'에 자사 게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 참가를 확정했다고 20일 밝혔다. 


크로니클은 글로벌 흥행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IP(지식재산권) 기반의 소환형 RPG(역할수행게임)다. 2022년 8월 한국에 출시됐고 같은 해 11월에는 북미 지역에 론칭됐다. 컴투스는 향후 대만을 포함한 아시아와 유럽, 남미 등 전 세계를 목표 삼아 크로니클의 글로벌 서비스를 본격화한다. 현재 글로벌 서비스 사전예약이 진행 중이며 10여개 이상의 언어 대응도 준비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의 게임 '아키에이지 워'에 등장하는 세력 4곳의 이미지. (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사전예약 페이지 오픈


카카오게임즈가 1분기 출시 예정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키에이지 워'의 사전예약 페이지를 11일 오픈하고 이용자 모집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아키에이지 워는 PC온라인 게임 '아키에이지' 제작사인 엑스엘게임즈에서 직접 개발 중인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게임이다. 원작인 아키에이지와 비교했을 때 전쟁과 전투 요소가 강화됐다. 11일 문을 연 사전예약 페이지는 아키에이지 워의 세계를 미리 볼 수 있는 정보와 영상을 담고 있다. 아키에이지 워에 등장하는 주요 세력은 '초승달 왕좌', '누이아 왕가', '마리아노플', '안델프공화국' 등 전체 4곳이다. 


넥슨이 2월 24일부터 사흘 동안 게임 '메이플스토리' 테마 식당인 '웡스토랑'을 서울 강남의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에서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제공=넥슨)

넥슨 '메이플스토리' 테마 식당 '웡스토랑' 선보인다 


넥슨이 자사 게임 '메이플스토리' 테마로 만든 음식을 선보이는 오프라인 레스토랑 '웡스토랑'을 2월 24일부터 사흘 동안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웡스토랑 매장은 서울 강남의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에 마련되며 메이플스토리 IP(지식재산권) 기반의 여러 요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웡스토랑에서는 최현석‧오세득 셰프가 개발한 '웡스토랑 시그니처 메뉴'로 구성된 스페셜 코스 요리를 내놓는다. 넥슨은 2월 1일까지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사연을 접수받고 선정된 신청자를 웡스토랑에 초청해 모든 메뉴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박종명 경희대학교 교수(테크노대학원 AI기술경영학과)가 오는 31일 개최되는 NHN클라우드의 올해 첫 웨비나의 초청연사로 발제를 한다. (출처=NHN)

NHN클라우드 '2023년 클라우드/테크 시장의 기술과 트렌드' 개최


엔에이치엔 클라우드(NHN Cloud, 공동대표 백도민, 김동훈, 이하 NHN클라우드)가 '2023년 클라우드/테크 시장의 기술과 트렌드'를 주제로 최신 IT트렌드를 공유하고 고객의 전략적인 클라우드 이용 방안 팁 등을 제시하는 웨비나를 오는 31일 오후 2시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2023년 클라우드/테크 시장의 기술과 트렌드' 웨비나는 경희대학교 박종명 교수(테크노대학원 AI기술경영학과)가 연사로 나온다. 발표에서는 ▲2023년 IT트렌드 소개 ▲클라우드 시장 전망과 예측 ▲클라우드 운영 전략 제시 등을 발표한다.  특히 이번 웨비나에서 박 교수는 경기 침체로 인한 IT예산의 하향 조정 흐름에서 비용을 통제/관리하며 효과적으로 디지털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하는 전략을 설명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 변경안내-3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