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카겜 조계현, 올해도 '비욘드 코리아'
이규연 기자
2023.01.02 17:30:04
다양한 장르의 신작 준비 중…중장기적으로 자체 IP 성공도 추진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 (출처=카카오게임즈)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가 2022년에 이어 2023년에도 '비욘드 코리아'를 목표로 내세웠다.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이용자를 겨냥해 게임 사업을 더욱 확대하겠다는 것이다.


2일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조 대표는 2022년 전사 송년회에서 "2023년에는 그동안 축적한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더 많은 고객을 즐겁게 할 수 있는 것, 즉 비욘드 코리아'를 지행 하겠다"고 밝혔다. 


조 대표는 다양한 신작 출시와 지역 확장 지속에 따른 기초여건(펀더멘털) 강화를 비욘드 코리아의 구체적 수단으로 언급했다. 중장기적으로는 자체 IP(지식재산권)의 성공과 글로벌 파이프라인 확장도 제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2023년에 모바일 수집형 RPG(역할수행게임) '에버소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키에이지 워'와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도트 횡스크롤 RPG '가디스오더'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내놓는다. 기존 대표작 MMORPG인 '오딘: 발할라 라이징' 역시 일본과 북미‧유럽에서 서비스할 채비를 갖추고 있다. 


조 대표는 안팎으로 녹록지 않은 시장 환경 속에서 속도를 줄이고 주변을 살필 시기"라며 "무엇보다 가치를 끌어올리며 우리의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카겜 '오딘' 일본 사전등록자 100만명 돌파 外 카겜 1Q 영업익↓...'오딘' 매출 감소 영향 엔씨소프트, 카카오게임즈에 저작권 침해 소송 제기 카겜, 역대 최대 실적...매출 1조1477억원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