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대우건설, 글로벌 도료기업 요턴사와 업무협약 체결
김현진 기자
2023.10.20 16:35:51
도장기술 지원·도장 교육 등 상호 지원
배용주(왼쪽) 대우건설 품질환경 담당임원과 송해영 JOTUN 중방식영업부문장이 18일 서울시 중구 대우건설 본사에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우건설)

[딜사이트 김현진 기자] 대우건설은 지난 18일 서울시 중구 을지트윈타원에 위치한 대우건설 본사에서 글로벌 도료전문기업인 요턴(JOTUN)사와 '도장기술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업무협약에는 대우건설 품질환경 담당임원인 배용주 상무와 요턴사의 송해용 중방식영업부문장을 비롯해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도장기술 지원 및 도장 교육 등에서 상호 지원한다. 플랜트와 원자력, 토목 등 관련 현장의 도장 품질 향상을 위해 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대우건설이 수행할 프로젝트의 도장 사양에 대한 기술적 협의 및 정보 교환, 품질 최적화된 도료 선정, 도장교육 제공 및 전문 검사원 파견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도장 분야는 습도와 기온 등 외부 환경에 따라 품질 유지가 매우 어려운 분야다. 토목·플랜트 분야에서는 도료의 두께와 사양 등에 매우 정밀한 재료와 기술이 요구된다. 대우건설은 이번 협약으로 나이지리아와 리비아 및 신규 진출 예정인 중앙아시아의 열악한 외부환경에 견딜 수 있는 도장 시스템을 구축해 적용할 계획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도장 분야는 단순한 도료를 바르는 것이 아니라 시공물의 품질과 성능 유지를 위한 핵심 공정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외에서의 기술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게 될 것"이라며 "더욱 완벽한 품질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글로벌 건설기업으로 자리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대우건설, ESG평가 'A등급' 상승 대우건설, 투르크메니스탄 지사 개소 대우건설, 3분기 '주춤' 내실은 '탄탄' 대우건설, 비주택사업 성장에 웃었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