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KB국민은행, 'KB 특별한 적금' 사전 예약 실시 外
강지수 기자
2023.04.07 14:39:30

◆KB국민은행, 1개월 만기 가능 'KB 특별한 적금' 사전예약 


[딜사이트 강지수 기자] KB국민은행은 고객이 특별한 날을 만기일로 지정할 수 있고 만기가 1개월 이상인 초 단기 상품 'KB 특★한 적금'(KB 특별한 적금)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12일 출시 예정으로, 가입 후 1개월 이전까지는 만기일 변경을 할 수 있어 고객은 중도해지가 아닌 만기해지이율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의 만기이율은 최고 연 6.0%이다. 기본이율은 연 2.0%이며, 우대이율은 목표금액 달성 시 최고 연 1.0%p, 별 모으기 달성 시 최고 연 1.0%p이다. 특히 친구나 가족 등과 함께 자금을 모으는 경험과 재미를 높이기 위해 친구 추천 시 최고 연 2.0%p의 우대금리도 제공한다. 1인 최대 3계좌까지 KB스타뱅킹을 통해 가입 가능하며 가입금액은 월 1000원 이상 30만원 이하, 만기는 1개월 이상 6개월 이하이다. KB국민은행은 11일까지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은행, 초개인화 AI 자산관리 플랫폼 '아이웰스(AI Wealth)' 서비스 출시

관련기사 more
현대해상, 안전운전 할인 특약 가입대상 확대 外 NH투자증권, 앱테크 서비스 '시드' 출시 外 신한은행, 사업자대출 IN 네이버페이 출시 外 KB국민은행,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6종 판매 外


하나은행은 '초개인화'된 자산진단 및 포트폴리오를 제시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아이웰스(AI Wealth)' 서비스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손님 맞춤형 자산관리를 위한 AI(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자체 개발해 이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만들었다.


아이웰스가 기존의 자산관리 서비스와 다른 가장 큰 차별점은 초개인화다. 하나은행 모든 손님의 과거 거래 이력을 분석하고 개별 손님의 투자 DNA를 도출해 각각 다른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초개인화 솔루션을 구현했다. 


하나은행 모바일 뱅킹 앱인 '하나원큐'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영업점을 방문해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다. 또한 '하나원큐'에서 PB 등 상담 직원과 연결해 조언을 받을 수 있는 하이브리드(옴니채널) 프로세스도 탑재했다.


◆한화손해보험, 반려동물보장 특약 '펫투게더'플랜 판매



한화손해보험이 반려동물보장 특약을 신설해 '펫투게더' 플랜으로 판매한다. 이 플랜은 반려동물의 상해와 질병에 대한 입·통원의료비 및 수술비, 장례지원비, 반려견으로 인한 배상책임을 보장한다. 


가입은 만 0세부터 만10세까지 가능하다. 다만, 장례지원비는 만 9세까지이다. 3년 또는 5년 주기 갱신을 통해 의료비와 배상책임은 최대 20세, 장례지원비는 12세까지 보장한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반려인구가 매년 증가하고 있는 만큼 보험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며 "이번 펫플랜은 고보장을 원하는 고객과 가성비를 우선시하는 고객 모두를 잡기 위해 기존 시장에 있는 펫보험과의 차별화에 힘썼으며, 펫팸족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보생명, 금리확정형 '교보실속종신보험Plus' 출시



교보생명이 합리적인 보험료로 든든한 보장을 준비할 수 있는 '교보실속종신보험Plus(무배당)'를 출시했다. 이 상품은 금리확정형 종신보험으로, 시장 상황에 관계없이 비교적 높은 예정이율(5년 미만 3.5%, 15년 미만 2.5%, 15년 이상 2.15%)이 적용돼 든든한 사망보장과 안정적인 적립금 마련이 가능하다. 


가입 초기에 질병사망 보장을 완화하고 매년 보장이 10%씩 체증되는 구조로 보험료를 낮췄다. 질병사망보험금은 가입 시 주계약 가입금액의 50% 수준이지만, 5년간 해마다 10%씩 늘어 5년 후에는 가입금액과 동일해진다. 신동진 교보생명 상품개발1팀장은 "고객 니즈에 맞춰 금융시장의 변동성에 영향이 적은 금리확정형 종신보험을 출시했다"며 "안정적인 예정이율과 효율적인 보장구조, 유지보너스 혜택을 더해 보험료 부담은 낮추고 더욱 든든한 보장을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NH농협손보,'NH다이렉트운전자보험' 출시



농협손해보험이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가입 가능한 '(무)NH다이렉트운전자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오프라인 상품에 비해 보험료가 저렴하고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담보들로 구성됐다. 


특히 검찰 기소 후에 보장하던 '자동차사고 변호사선임비용' 담보를 경찰 조사 단계까지로 확대했으며, '내측상과염(골프엘보우)진단비', '외측상과염(테니스엘보우)진단비' 및 '자전거사고처리지원금'등의 새로운 37개의 담보가 추가됐다. 


농협손해보험 관계자는 "고객에게 필요한 담보를 분석하여 다양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출시하고자 노력했다"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쉽게 가입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당사 다이렉트 채널의 목표"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