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신한은행, 사업자대출 IN 네이버페이 출시 外
이성희 기자
2023.03.31 17:09:03

신한은행, 신한 사업자대출 IN 네이버페이 출시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신한은행은 개인사업자 대출 전용 상품 '신한 사업자대출 IN 네이버페이'를 출시했다.'신한 사업자대출 IN 네이버페이'는 네이버페이 사업자대출 비교서비스 전용 상품으로 대출 전 과정이 완전 비대면으로 이뤄져 예상한도와 금리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신속한 대출 진행이 가능하다. 


이 대출은 매출자료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개업 1년 이상의 개인사업자 고객이 신청할 수 있다. 신한은행 거래실적과 상관없이 신용등급에 따라 최저금리(3월29일 기준 최저 연 5.04% 수준)로 이용할 수 있고,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이다. 중도상환해약금이 없어 언제든지 비용 부담 없이 중도상환도 가능하다. 


하나은행, 초단기 상품 '하나 타이밍 적금' 리뉴얼 출시

관련기사 more
KB국민은행, 'KB 특별한 적금' 사전 예약 실시 外 KB국민은행,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6종 판매 外 하나은행, '부자씨 적금' 출시 外 ABL생명, 암진단 및 치료 보장 'ABL하나로암케어보험' 출시 外


하나은행은 소액으로 단기납입을 선호하는 금융소비자들의 새로운 금융 트렌드에 맞춰 '하나 타이밍 적금'을 리뉴얼해 1개월 초단기 만기 상품을 다음달 7일 선보인다. 한국은행은 지난해 10월 '금융기관의 여수신 이율 등에 관한 규정'을 개정해 적금 상품의 최소 만기를 1개월로 단축했다.


'하나원큐 앱'을 통해 가입 가능한 '하나 타이밍 적금'은 손님이 설정한 금액(10원~5000원)을 게임을 하듯이 타이밍 적금 전용 입금 버튼을 터치해 적립하고 터치 수에 따라 우대금리가 제공되는 상품이다. 이 상품은 MZ세대의 금융 트렌드에 맞춰 게임 UI를 접목해 손님이 직접 버튼의 이미지와 문구를 개성에 맞게 설정하고 변경할 수 있게 했다. 또 스마트폰을 적금 전용 위젯으로 꾸미고 위젯을 누르면 입금 버튼까지 바로 터치할 수 있어 재미있게 저축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다. 


이 상품의 가입금액은 1000원 이상 50만원 이하이며, 타이밍 버튼 입금한도 최대 15만원을 포함한 월 최대 납입한도는 65만원이다. 만기는 최소 1개월부터 6개월까지이며, 금리는 기본금리 연 2.95%에 우대금리 최대 1.0%p를 더해 최대 연 3.95%(4월7일 개정시행일 기준, 세전)까지 가능하다.


기업은행, '한달부터 반기를 내맘대로' IBK D-day 적금 리뉴얼 출시



IBK기업은행이 고객의 다양한 저축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IBK D-day적금' 상품을 리뉴얼해 출시한다. 오는 4월3일부터 리뉴얼되는 'IBK D-day적금'은 최소가입기간이 기존 6개월에서 1개월로 단축돼 '50일 휴가', '우리 아이 100일 축하', '커플 100일 기념' 등 고객이 적금 가입 목적에 맞게 만기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IBK D-day적금'은 상품가입 시 설정한 목표금액 이상을 납입하고 계약기간 중 3회 이상 기업은행 계좌에서 자동이체하면 목표달성 축하금리 연 1.0%p를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첫 거래 고객에게는 연 0.5%p의 추가금리를 적용하며 1년제 가입 시 최고 5.35%(3월31일 기준)의 금리를 제공한다.


우리은행, '우리 ESG 실천 협력기업 상생대출' 출시



우리은행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금융상품인 '우리 ESG 실천 협력기업 상생대출'을 출시했다.


'우리 ESG  실천 협력기업 상생대출'은 우리은행과 협약을 맺은 대기업이 정기예금을 가입해 예금이자로 ESG경영 우수협력기업의 대출이자를 지원하고, 은행은 대기업과 협력기업의 ESG경영 실천항목에 따라 협력기업에게 우대금리를 지원한다.


이 상품은 특히 ESG경영 확산을 위해 협약 대기업의 ▲친환경기업 인증 ▲동반성장지수 등급 ▲ESG 공시 등 ESG 경영 실천항목과 우리은행이 협력기업에 무료로 제공하는 '우리 ESG 자가진단' 결과 등을 우대 항목으로 반영해 최대 0.6%의 금리우대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하나손해보험, 업계 최초 '해외폭력상해피해 변호사 선임비용 보장' 출시



하나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해외폭력상해피해 변호사선임비용을 보장하는 '하나 해외여행보험' 과 '하나 해외유학·장기체류보험'을 신규 출시했다. 


하나손해보험의 '해외폭력상해피해 변호사선임비' 보장은 해외여행(체류)중 타인에 의한 '물리적 폭력'으로 상해를 입어 재판을 진행한 경우 변호사 선임비용을 보장한다. 또한 체류기간이 짧은 여행객이나, 입국이 예정돼 있는 유학생들도 국내 입국한 이후 형사소송이 진행되더라도 해당 특약을 통해 보장 받을 수 있다.


'하나 해외유학·장기체류보험'은 유학생뿐만 아니라 주재원, 워킹홀리데이 등 가입대상을 확대했고, 체류기간이 연장될 경우 해외현지에서 재가입을 진행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