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하나은행, '부자씨 적금' 출시 外
박안나 기자
2023.03.17 15:11:22

◆하나은행, '부자씨 적금' 출시

[딜사이트 박안나 기자] 하나은행은 새봄을 맞이해 적금과 예금의 하이브리드(hybrid)형 상품인 '부자씨 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부자씨 적금」은 적금 만기 시 해지 후 재가입할 필요 없이, 만기 자금이 자동으로 예금으로 재예치되고 적금 불입은 자동으로 새로 시작되는 구조이다. 즉, 하나의 계좌로 '목돈 만들기'와 '목돈 굴리기'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신개념 적금 상품이다.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이 상품은 1인 1계좌에 한하며, 가입기간은 1년이다. 가입 및 적립한도는 매월 최소 1원에서 최대 50만원(원단위)으로 자유 납입이 가능하다. 이 상품은 최대 연 4.5%의 금리를 제공한다. 기본 이율은 연 2.5%, 우대금리는 최대 2.0%로 ▲매월 모바일 앱 '하나원큐' 로그인 시 최고 연 1.2%p ▲'하나 합 서비스' 가입 및 1개 이상 기관 연결 후 만기까지 유지 시 연 0.6%p ▲마케팅 동의 시 연 0.1%p ▲하나원큐 Push 동의 시 연 0.1%p를 제공한다.


◆현대카드, 기아‧현대캐피탈과 손잡고 모닝 구매 고객 대상 이벤트


현대카드가 기아, 현대캐피탈과 함께 고객의 차량 구매 부담을 덜어주는 '모닝 고객 장바구니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3월에 기아 모닝을 ▲Kia Members 경차전용카드 ▲Kia Members 신용카드 Edition2 ▲Kia Members 전기차 신용카드 등 기아 PLCC로 출고하고, '세이브-오토' 및 'M할부'를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세이브-오토로 20만원의 선할인을 적용 받고, M할부를 통해 최저 3.5%의 저렴한 금리 조건으로 차량가를 분납할 수 있어 차량 구매 부담을 대폭 완화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캐시백과 OTT 이용권 혜택도 제공된다. 대상 고객이 차량 출고 후 4월부터 5월까지 생활밀착형 업종에서 기아 PLCC로 결제하면 최대 20만원 캐시백과 디즈니플러스 2개월 이용권을 6월에 제공받는다.


◆ 하나생명, 하나원큐하이브리드연금보험 출시

하나생명이 가입 후 5년 이내에는 확정금리 연복리 3.7%로 수익을 챙기고 이후에는 공시이율로 안정적 노후 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무)하나원큐하이브리드연금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나원큐하이브리드연금보험은 가입 시 5년 이내 확정이율 3.7%와 5년 초과 시 공시이율이 결합된 일시납 하이브리드형 상품이다. 연금상품을 오래 유지할수록 계약자적립액에 유지보너스를 추가로 지급해 더 많은 금액의 연금을 수령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유지보너스는 계약일로부터 5년이 경과한 시점에 전일 적립액의 1%를 지급하며, 7년이 지난시점에는 2%, 10년이 경과한 시점에서는 전일 적립액의 3%를 지급해 총 3번의 유지보너스를 적립할 수 있다. 임영호 하나생명 사장은 "3번의 유지보너스로 장기 유지 혜택은 더하고, 수수료 없는 계약자적립액 인출의 활용으로 손님의 원치 않는 해약을 방지해 연금보험 본연의 기능인 든든한 노후자금으로써의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고안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KB국민은행, 'KB 특별한 적금' 사전 예약 실시 外 신한은행, 사업자대출 IN 네이버페이 출시 外 삼성증권, VIX 선물 -0.5배 추종 ETN 출시 外 KB국민은행,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6종 판매 外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