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KB국민은행,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6종 판매 外
박안나 기자
2023.03.24 14:46:10

◆KB국민은행,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6종 판매 개시

[딜사이트 박안나 기자] KB국민은행은 20·30세대의 자산 형성에 기여하기 위한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청년형 장기펀드) 6종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청년형 장기펀드는 청년 자산 형성 지원을 위한 정부의 정책금융 상품으로 사회초년생인 20·30세대가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소득공제 혜택이 적용되는 상품이다. KB국민은행은 20·30세대의 투자성향에 부합하는 챗GPT와 같은 IT, 4차 산업, 국내외 주식 및 채권 등의 다양한 조합으로 6종의 전용 상품을 준비했다. 


이번 상품은 이번 해 말까지 창구와 모바일 채널을 통해 판매되며, 총 급여액이 5000만원 이하 또는 종합소득 3800만원 이하인 1989년에서 2004년 사이에 출생한 청년층(만 19세 이상부터 만 34세 이하)이 가입 대상이다. 청년형 장기펀드 가입자는 전 금융기관 합산 최대 600만원 한도 내에서 납입 금액의 40%에 해당하는 금액을 가입일로부터 최대 5년간 소득공제 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 新미술품 유통 비즈니스 모델 '미술품 신탁' 출시

관련기사 more
KB국민은행, 'KB 특별한 적금' 사전 예약 실시 外 신한은행, 사업자대출 IN 네이버페이 출시 外 삼성증권, VIX 선물 -0.5배 추종 ETN 출시 外 이석용, 정부세종청사금융센터 이전 개점식 참석 外

하나은행은 지난해 11월 오픈한 금융권 최초의 개방형 수장고인 'H.art1(하트원)'과 연계한 신탁 新상품인 미술품 동산관리처분신탁(이하 미술품 신탁)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금융권 최초로 출시되는 이번 미술품 신탁은 하나은행이 을지로 도심에 문을 연 개방형 수장고 'H.art1(하트원)'에서 금년 2월 최영욱 작가展을 개최했을 때, 전시기간 동안 파악된 작품 구매 수요를 '신탁'과 연결함으로써 안전하게 미술품을 보관하다가 처분하는 미술품 신탁상품으로 출시하게 됐다. 이는 '신(新)미술품 유통 비즈니스 모델'로, 하나은행은 이를 통해 선도적인 맞춤형 아트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금융회사가 동산인 미술품을 신탁 받아 처분까지 실행하는 상품은 국내에서 하나은행이 처음이다. 하나은행은 미술품 신탁을 통하여 안전한 작품 관리와 보관 그리고 처분까지 가능하게 함으로써 그동안 프라이빗 영역으로 여겨졌던 미술품 시장과 트렌디하고 특화된 투자를 원하는 손님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IBK기업은행,'IBK특례보금자리론(t-보금자리론)' 출시


IBK기업은행은 금리상승기 이자비용 부담을 덜어주는 최장 50년 고정금리 상품인 'IBK특례보금자리론(t-보금자리론)'을 27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기업은행은 디지털 소외계층 고객의 금융지원을 위해 주요 시중은행 중 최초로 창구접수 특례보금자리론(t-방식)을 단독 판매할 예정이다. 특례보금자리론(t-방식)은 한국주택금융공사를 거치지 않고 은행에서 대출상담·심사·약정·실행을 수행하는 유동화대출 상품으로,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심사하는 특례보금자리론(u-방식) 보다 0.1%p 감면된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IBK특례보금자리론 기본금리는 당일 기준 연 4.15∼4.45%(우대형 연 4.05∼4.35%)이며 신혼가구·사회적배려층 등에 추가로 최대 0.80%p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카카오뱅크, 카카오프렌즈 10주년 기념 한정판 체크카드 출시


카카오뱅크는 '카카오프렌즈' 10주년을 기념해 총 10만 장의 한정판 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단 10만 장, 한정판 그 이상의 아트피스'를 메인 테마로 한정판 프렌즈 체크카드 발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3월 27일부터 4월 17일로 3주 간이다. 한정판 체크카드는 검정색으로 표현한 카카오프렌즈 주요 캐릭터 '라이언'을 3D 컨셉으로 담아냄으로써 10주년 한정판 캐릭터로서의 소장 가치를 높였다. 


특히 3D 입체감을 구현할 수 있는 렌티큘러 가공법을 적용해 보이는 각도에 따라 다른 패턴이 보이도록 하는 등 기존 카드와 차별화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번 한정판 체크카드 발급 프로모션은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프렌즈 체크카드가 없는 고객이라도 이벤트 기간 내 신규로 발급받으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BNK부산은행, 2023년 'BNK가을야구정기예금' 출시


BNK부산은행은 20일(월), 부산 연고 야구 구단인 롯데자이언츠의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2023년 'BNK가을야구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BNK가을야구정기예금'은 2007년 첫 출시 이후 올해까지 17년째 판매되고 있는 부산은행의 대표적인 스포츠 연계 마케팅 상품이다. 올해는 총 1조원 한도로 5월31일까지 판매되며 한도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1년제 정기예금 상품인 'BNK가을야구정기예금'은 300만원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BNK부산은행, MZ세대를 겨냥한 '팟(pod)신용카드' 출시


BNK부산은행은 MZ세대를 겨냥한 '팟(pod)신용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팟(pod)신용카드'는 인터넷망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라는 팟캐스트(podcast)의 사전적 의미를 담아 MZ세대의 최신 온라인 소비 트렌드에 특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 소비의 최적화를 위해 혜택영역을 ▲Pay(간편결제, 편의점) ▲Online(디지털 구독, 웹툰) ▲Delivery(온라인쇼핑, 배달 앱)로 집중했으며 전월이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2만원~4만원까지 할인된다.


◆BNK경남은행, '모바일 전용 주택담보대출' 출시


BNK경남은행은 'BNK모바일주택담보대출'을 출시하고 2000억원 한도로 우대금리(감면금리)를 최대 1.62%p까지 제공하는 '특판'을 진행 중이다. 


BNK모바일주택담보대출은 주택을 구입하거나 보유하고 있는 고객이 BNK경남은행 모바일앱(App)을 통해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금리와 한도를 확인하고 대출실행까지 할 수 있는 모바일전용 주택담보대출 상품이다. 


BNK경남은행은 BNK모바일주택담보대출 출시 기념으로 BNK경남은행 입출금 통장을 보유하고 정부24 및 국세청에 공동인증서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금리를 0.2%p 추가로 감면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3월 23일 기준 최저 금리 연 3.52%)


◆광주은행, 'KIA타이거즈 우승기원 예·적금' 출시


광주은행은 2023 프로야구 시즌 개막에 맞춰 'KIA타이거즈 우승기원 예·적금'을 출시해 오는 7월 31일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 'KIA타이거즈 우승기원 예금'은 5백만원부터 최고 1억원까지 1인 1계좌 가입 가능하며, KIA타이거즈 프로야구 성적에 따라 최대 연 0.25%p(포인트)의 우대금리를 더하여 최고 연 4.05%의 금리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손해보험, '원데이자동차보험' 누적 가입 300만건 돌파


하나손해보험은 원데이자동차보험 누적 가입 건수가 2월 300만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원데이자동차보험은 하나손해보험에서 2012년 대한민국 최초로 출시한 1일 단위로 가입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이다.  갑자기 가족이나 지인의 차를 운전해야 할 때, 스마트폰으로 24시간 언제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기존에는 타인 차를 운전하려면 차량소유주의 자동차보험의 운전자범위를 변경하는 단기운전자확대특약을 주로 이용했는데, 가입일 자정부터 효력이 발생하기 때문에 최소 하루 전에 미리 가입을 해야 하며 차량소유주가 직접 변경해야 한다. 


반면 '원데이자동차보험'은 운전할 사람이 직접 가입하고 계약 즉시 효력이 발생하며 최대 7일까지 필요한 날만큼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또한 단기운전자확대특약 경우 사고 당사자가 아닌 자동차 소유주의 보험료가 할증이 되지만, 원데이자동차보험은 보험사 보험료 할증이 없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