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석용, 정부세종청사금융센터 이전 개점식 참석 外
이성희 기자
2023.03.17 17:14:45

이석용 농협은행장, 정부세종청사금융센터 이전 개점식 참석

이석용 NH농협은행장(왼쪽 네 번째)이 지난 16일 '정부세종청사금융센터' 이전 기념 개점식에 참석했다.(사진 제공=NH농협은행)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16일 이석용 은행장과 조소연 행정안전부 청사 관리본부장, 최훈 지방자치균형발전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세종청사금융센터' 이전 기념 개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농협은행의 ESG경영 실천과 정부의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사랑의 나눔장터' 기부 및 식수행사를 실시하고, 개점식 직후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 행장은 "농협은행은 정부세종청사금융센터를 통해 ㄴ라 살림 전문은행으로의 역할을 다하고 '고향사랑기부제' 등 정부 정책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병일 광주은행장, '광주 2045 탄소중립 실현' 업무협약식 참석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왼쪽), 고병일 광주은행장(사진 제공=광주은행)

광주은행은 지난 17일 광주광역시청에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과 고병일 광주은행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 2045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광주은행과 광주광역시는 기후 위기 공동대응과 ESG 경영 실천을 통해 광주가 '2045 탄소중립도시'로 성장하는데 협력할 것을 약속했으며, 특히 광주은행은 광주광역시 1금고를 담당하는 은행으로서 온실가스 감축시민 실천 사업 지원에 적극 앞장서기로 했다. 고 행장은 "'광주 2045 탄소중립도시' 실현을 위해 지역 대표은행으로서 광주광역시와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며, 환경보호 분야와 더불어 포용금융 및 생산적금융 실천에도 주력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ESG 경영 전략을 심도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시상식 참석

관련기사 more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 자회사 방문…현장 경영 外 함영주 회장, 취임 1주년 그룹임원 간담회 外 KB국민은행,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6종 판매 外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오른쪽)이 17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시상식에서 수상 및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교보생명)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는 지난 17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개최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시상식에 참석해 생명보험 산업 부문 1위 상을 받았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KMAC가 경영성과와 사회기여도 등을 평가해 2004년부터 발표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기업 전체의 가치 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조사 모델로 꼽히고 있다. 특히 업계 종사자, 일반소비자 등에게 두루 높은 평가를 받아야 해 기업 경쟁력 지표로도 쓰인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회사 차원에서 꾸준히 추진해 온 지속가능경영 철학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 고객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진정성 있는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최문섭 NH농협손보 대표, 윤리경영 강화 행사 참여


최문섭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왼쪽 네 번째)와 임직원들이 '3행3무 실천운동 서약서'를 작성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NH농협손해보험)

최문섭 NH농협손해보헙 대표이사가 지난 13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본사에서 진행된 윤리경영 강화 행사에 참석했다. NH농협손보는 윤리경영 강화를 위해 '3행(行) 3무(無) 실천' 결의 및 '화이트데이 말고 청렴데이'행사를 실시했다. '3행 3무 실천 운동'은 농협중앙회가 전개하는 범농협 캠페인으로 전 임직원이 반드시 실천해야할 3가지 항목과 근절해야 할 3가지 항목으로 구성된다. 최 대표는 '3행3무 실천 운동' 서약서 작성 후 출근하는 임직원들에게 3행3무의 문구가 담긴 '청렴포춘쿠키'를 나눠주는 '화이트데이 말고 청렴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최 대표는 "모든 임직원들이 근본을 바르게 하고 근원을 맑게 한다는 정본청원(正本淸源)의 마음가짐으로 업무에 임해주길 바란다"며 "임직원들 간에도 3행(行)을 기억하고 서로를 존중한다면 업무에도 더욱 많은 시너지를 일으켜 신뢰받는 농협손해보험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