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삼성증권, VIX 선물 -0.5배 추종 ETN 출시 外
범찬희 기자
2023.03.31 08:55:47

◆삼성증권, VIX 선물 -0.5배 추종 ETN 출시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삼성증권이 시카고옵션거래소(CBOE) 변동성지수(VIX) 선물 일간 수익률의 -0.5배를 추종하는 상품을 출시했다. 이는 국내 상장지수상품(ETP) 가운데 최초다.


삼성증권은 '삼성 인버스 0.5X S&P500 VIX S/T 선물 ETN'을 신규 상장한다고 밝혔다. 삼성증권은 "최근 변동성이 큰 시장의 상황이 향후 안정될 것으로 기대하는 투자자들의 니즈에 맞춰 이 상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해당 상품의 기초지수는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VIX Short-Term Futures 0.5x Inverse Daily Index ER이며, CBOE VIX 선물 일간 수익률의 -0.5배를 추종한다.


해당 상품은 VIX 선물 롤오버 수익효과로 수익률이 우상향하는 특성이 있어 미국에서도 인기가 많았었다. 다만, 2018년과 같이 변동성이 급등할 때 가격이 '0′ 수준으로 하락하면서 상상 폐지됐던 적이 있었던 만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하여 투자를 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신한투자증권, '신한 개인연금랩' 서비스 내놔

관련기사 more
신한투자증권, IRP 입금·이전·자동이체 이벤트 外 KB국민은행,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6종 판매 外 미래에셋증권,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판매 개시 外 하나은행, '부자씨 적금' 출시 外

신한투자증권은 연금저축계좌에서 다양한 펀드를 활용해 글로벌 자산에 분산투자하는 '신한 개인연금랩'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한 개인연금랩 서비스는 연금저축계좌에 납입된 투자금을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관리받을 수 있는 랩어카운트 서비스다. 리서치센터, WM리서치조직, 포트폴리오전문부서, 상품전문조직, 랩운용부 등 다방면의 전문부서 협업을 통해 운용 전략을 수립하고 매월 성과분석과 포트폴리오 운용 전략 회의를 통해 의사결정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개인연금을 통한 노후자산 확보라는 연금저축계좌의 취지에 맞게 엄선된 펀드를 편입해 다양한 글로벌 자산에 안정적으로 분산 투자한다.


특히 시장 상황에 맞는 정기적인 리밸런싱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시의성 있게 유지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신한 개인연금랩 서비스는 글로벌 주식, 채권, 인컴 등 다양한 자산을 담은 펀드들에 분산투자될 예정이다.


◆한국투자증권, 테슬라·S&P500 기초 월지급식 ELS 모집


한국투자증권은 월지급식 주가연계증권(ELS) 상품 'TRUE ELS 15873회'를 50억원 한도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TRUE ELS 15873회는 미국 전기차 기업 테슬라(Tesla)와 스탠다드앤푸어스(S&P)500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상품이다. 매달 0.9175% 수익을 무조건적으로 지급하며 상환 여부는 6개월마다 판단한다. 두 기초자산이 최초 기준가의 85%(6개월), 80%(12개월), 75%(18, 24개월), 70%(30개월), 65%(만기) 이상이면 연 11.01%의 수익을 지급하고 조기 상환된다.


이 상품은 조기상환 조건을 달성하지 못해도 투자기간 중 최초 기준가의 40% 미만으로 하락한 기초자산이 없으면 만기 시 약정된 수익금을 지급한다. 다만 40% 미만으로 하락할 경우 원금의 35~100%까지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 투자종목 발굴 돕는 '종목의 발견' 선봬


미래에셋증권은 고객의 투자 데이터를 분석해 투자할 종목을 다양하게 발굴할 수 있게 돕는 '종목의 발견' 서비스를 신규 오픈했다고 밝혔다. 


'종목의 발견'은 미래에셋증권의 앱 M-STOCK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종목의 발견은 고객에게 투자 아이디어를 줄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로 '노련한 투자의 선택', '체결강도가 높은 종목' 등 다양한 관점에서 고객 분석 데이터를 제공한다. '노련한 투자자의 선택'은 금융위기 이전부터 현재까지 오랜 기간 투자를 잘해 온 고객의 종목 데이터를 제공한다.


노련한 투자자의 선택은 금융위기 이전부터 현재까지 오랜 기간 투자를 잘해 온 고객의 종목 데이터를 제공한다. 평균 나이 58세, 22년간 풍부한 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투자를 하고 있는 고객의 종목 데이터를 분석해 제공하는 콘텐츠다.


◆메리츠증권, '슈퍼365 계좌' 고객환원 눈길


메리츠증권은 투자 대기자금에 매일 복리 이자 수익을 제공하고, 업계 최저수준 수수료 혜택을 더한 '슈퍼 365 계좌'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슈퍼365 계좌'는 투자하지 않아도 보유한 현금에 일 복리 이자수익을 제공하는 'RP(환매조건부 채권) 자동투자 서비스'를 비롯해 국내외 주식, 펀드, 채권 등 다양한 금융투자상품을 업계 최저수준의 수수료로 거래할 수 있는 종합 투자 계좌다. 


RP 자동투자 서비스는 업계 최초로 슈퍼365 계좌 내 보유현금을 매 영업일 기준 하루에 한 번 지정된 시각에 자동으로 투자하고, 다음 날 자동 매도해 일 복리 투자를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다. 이자를 받기 위해 매번 별도의 CMA(자산관리계좌)로 현금을 이체하거나 수시 RP상품을 매매해야 하는 단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