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하나은행, 알뜰폰 요금제 출시 外
강지수 기자
2023.03.10 10:06:03

◆하나은행, 알뜰폰 요금제 출시

[딜사이트 강지수 기자] 하나은행은 알뜰폰 요금제 비교 플랫폼인 '(주)고고팩토리'와 디지털 기반의 금융․통신 서비스 제공을 위한 알뜰폰 요금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중소 알뜰폰 사업자는 판매채널을 확대하고, 하나은행을 거래하는 손님에게는 합리적인 알뜰폰 요금제를 제공할 계획이다. 


하나은행은 "특정 통신사가 아닌 요금제 비교 플랫폼과 제휴해 개인별 스마트폰 이용패턴에 따른 맞춤형 요금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판매채널이 부족한 중소 알뜰폰 사업자의 가격 경쟁력을 강화해 상생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 KB손보, 유병자 위한 'KB 3.0.5 슬기로운 간편건강보험' 출시


관련기사 more
삼성증권, VIX 선물 -0.5배 추종 ETN 출시 外 KB국민은행,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6종 판매 外 ABL생명, 암진단 및 치료 보장 'ABL하나로암케어보험' 출시 外 AIA생명, 심뇌혈관 질환 수술 특약 출시 外

KB손해보험이 1년 이내 병력이 있지만 비교적 건강한 유병자 고객이 종합형 건강보험 상품에 준하는 보장 범위로 가입 가능한 'KB 3.0.5 슬기로운 간편건강보험'을 이달 초 출시했다. 1년 이내 입원/수술 치료 이력이 있어 보험에 대한 니즈가 가장 높은 가입대상자가 진단비, 수술비, 치료비 등 전반적인 위험을 보장받기 위해 가입 가능한 상품이다.


'3-0-5'라고 불리는 고지 항목에 해당사항이 없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3-0-5' 항목을 살펴보면 ▲최근 3개월 이내에 입원/수술/추가검사 의사 소견 여부 ▲최근 입원 또는 수술 이력 무관 ▲5년 내 8대 질병(암, 백혈병, 협심증, 심근경색, 심장판막증, 간경화증, 뇌졸중증, 에이즈)으로 진단받거나 입원 또는 수술을 받은 사실이 있는지 여부에 대한 고지만으로 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 Liiv M, 요금제 진단하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 리브엠(Liiv M)은 통신비를 진단하고 내게 맞는 요금제를 추천 받는 '요금제 진단하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요금제 진단하기 서비스는 사용자의 요금제를 진단하고 추천해 주는 서비스로 고객의 통신비 절감 방법을 안내해 준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월 통신비, 이용 데이터량, 연령, 약정 잔여 유무에 대한 설문 내용을 입력한 후, 통신 요금의 진단 결과와 함께 절약 가능한 금액을 추천 받는 방식이다. 해당 서비스는 리브모바일 홈페이지와 KB 스타뱅킹에서 이용 가능하다.


◆삼성생명, 'New종합건강보험 일당백' 출시



삼성생명이 보장의 폭을 넓힌 'New종합건강보험 일당백'을 내놨다. 한국인의 3대 질병으로 불리는 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을 각각 최초 1회에 한해 주보험 하나로 최대 100세까지 보장한다. 또한 특약을 통해 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 관련 보장을 강화했다. 


중증질환(뇌혈관)산정특례대상 보장특약과 중증질환(심장)산정특례대상 보장특약 및 원격전이암진단특약을 신설해 더욱 촘촘한 보장이 가능하다. 보험업계 최초로 순환계질환항응고제치료보장과 혈전제거치료보장 및 중증무릎관절연골손상 줄기세포치료와 같은 다양한 신규 보장을 탑재했다.


◆미래에셋생명 "헬스케어 치매간병보험" 출시



미래에셋생명이 치매검사부터 진단, 약물치료와 간병인까지 빠짐없이 보장하는 치매보험 신상품을 출시했다. 진행성 질환이자 치매 초기단계인 경도치매(CDR1점)부터 중등도치매(CDR2점), 중증치매(CDR3점)까지 단계적으로 보장되며 증상이 심할수록 더 많은 보험금으로 치료비를 충당할 수 있다. 


또한 ▲알츠하이머치매 ▲중증치매 생활비 ▲장기요양등급(1~5등급) 재가∙시설급여보장 ▲중증치매 산정특례대상보장 ▲급여 치매약물치료비 ▲치매로 입원후 간병인 사용시 보장 등 치매관련 집중보장설계가 가능하다. 치매 관련 보장 이외에도 인공관절수술 등 노인성질환 특약도 넣을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