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ABL생명, 암진단 및 치료 보장 'ABL하나로암케어보험' 출시 外
박관훈, 이성희, 박안나, 강지수 기자
2023.03.03 14:50:38

◆ ABL생명, 암진단부터 치료까지 보장하는 'ABL하나로암케어보험' 출시

[딜사이트 박관훈, 이성희, 박안나, 강지수 기자] ABL생명이 주계약 하나로 암 진단부터 치료비까지 폭넓게 보장하는 '(무)ABL하나로암케어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별도의 특약 가입 없이 암 진단뿐만 아니라 수술, 입원, 통원, 치료까지 암과 관련된 전 과정을 주계약에서 보장한다. 또한 다른 암보험에 가입돼 있더라도 가입 한도 제한 없이 무진단으로 가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단, 심사과정에서 기왕력 등에 따라 회사가 별도의 병력 서류 등은 요청할 수 있다.


'(무)ABL하나로암케어보험(갱신형)'에 가입한 고객은 주계약에서 암진단(일반암, 소액암, 재진단)은 물론 암치료에 따른 검사 비용도 보장받을 수 있다. 암 치료 시에는 암 수술, 암 내시경수술, 암 복강경하/흉강경하수술, 암 관혈수술, 암 5대 장기(간장, 신장, 심장, 췌장, 폐장)이식수술 외에도 치료 효과는 좋지만 비용이 높은 카티(CAR-T)항암약물치료와 표적항암약물치료까지 보장된다. 여기에 암 치료에 수반되는 통원, 입원비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ABL생명은 "'(무)ABL하나로암케어보험(갱신형)'은 주계약 하나로 암치료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보장받을 수 있고, 다른 암보험이 있더라도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든든한 암 보장을 원하는 고객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NH농협생명, 농업인의 사회안전망 '농업인NH안전보험' 개정 출시

NH농협생명이 농업인을 위한 전용 보험인 농업인NH안전보험(무) 3종을 새롭게 개정했다. 농업인NH안전보험(무)은 ▲일반형(1형·2형·3형) ▲산재근로자형 ▲농작업근로자전용보험 등 3종으로 구성된다. 성별, 연령별 구분 없이 단일 보험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주계약 보험료는 상품 유형에 따라 101,100원(일반1형)부터 최대 193,100원(산재형)까지다. 보험료는 최초 1회만 납입하면 1년 동안 보장받을 수 있다.


NH농협생명은 이번 개정을 통해 일반2형·3형의 경우 최대가입나이를 84세에서 87세까지로 확대해 고령층 보험사각지대를 해소했다. 또한 전체 보험료를 1%내외 수준으로 내렸으며 특히 재해장해급여금을 보장하지 않는 일반3형의 경우 최대 5%까지 보험료를 인하해 농업인의 부담을 덜었다. 

관련기사 more
신한은행, 사업자대출 IN 네이버페이 출시 外 하나은행, 알뜰폰 요금제 출시 外

NH농협생명 윤해진 대표이사는 "이번 개정은 보험료 부담을 낮추고 가입연령을 확대해 농업인안전보험 가입자가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NH농협생명은 농업인의 실익을 제고와 사회안전망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 KB손해보험, 아이와 엄마 아빠 함께 가입하는 'KB금쪽같은 자녀보험 Plus'출시 

KB손해보험이 기존 자녀보험 보다 ▲가입연령 ▲보장 ▲납입면제 등 세 가지 측면에서 고객의 혜택을 더한 'KB금쪽같은 자녀보험 Plus'를 출시했다. 'KB금쪽같은 자녀보험 Plus'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태아부터 30세까지였던 가입연령을 최대 35세까지 확대했다는 점이다. 자녀보험은 일반적으로 종합형 건강보험 보다 보험료가 저렴하고, 보장과 납입면제 등에서 혜택이 크다. KB손해보험은 이번 자녀보험 가입연령 확대로 경제 활동을 시작하게 되어 보험 가입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있는 사회초년생들에게 저렴한 보험료로 다양한 위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KB손해보험은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KB금쪽같은 자녀보험 Plus'는 35세까지 가입연령을 확대해 우리 아이뿐만 아니라 엄마 아빠까지도 자녀보험을 가입할 수 있게 됐다"며 "'KB금쪽같은 자녀보험 Plus'는 어린이와 어른 모두에게 안성맞춤인 상품"이라고 말했다.


이 상품은 기존 신체 및 마음건강 보장에 더해 자녀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자녀가 올바르게 자라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성장' 관련 보장을 추가했다. '성조숙증 진단·치료' 및  '성장호르몬 결핍증 치료'와 같은 교우관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신체성장' 보장과 '언어 및 행동 발달장애' 등 정서적 부분에 대한 '마음성장' 보장을 탑재해 자녀의 신체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보장체계를 재구성했다. 이 외에도 자녀에게 많이 발생하는 수두, 수족구, 노로·로타바이러스 등 9대 전염병에 대한 진단비와 내향성 손발톱, 십자인대 수술 등 다양한 위험을 보장하는 특약도 신설했다.


◆현대커머셜 '상용차 변동금리 신차 할부' 상품 출시 및 할부 금리 인하

현대커머셜이 금리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용차 차주들을 위해 '상용차 변동금리 신차 할부' 상품을 선보이고, 현대차 상용차 할부 금리 전 구간을 1%포인트(p) 인하 한다고 3일 밝혔다. 현대커머셜은 현대차 상용차(파비스, 뉴파워트럭, 엑시언트, 유니버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시장 금리가 낮아지면 고객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상용차 변동금리 신차 할부' 상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상용차 변동금리 신차 할부' 상품은 3개월 단위로 할부 금리가 변동되는 것이 특징이다. 금리는 금융투자협회에서 고시하는 CD금리(91일물, 전전월 26일~전월 25일 기준)의 평균 금리에 금융사의 원가 비용을 반영한 가산금리를 더해 결정된다. 금리가 올라 이자가 부담 된다면 언제든지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중도 상환이 가능하다. 이 상품은 최대 72개월 동안 매월 일정한 금액의 월 납입금을 상환하는 원리금균등상환방식으로 운영되며, 개인, 개인사업자는 물론 법인 고객도 이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현대커머셜은 현대차 상용차(파비스, 뉴파워트럭, 엑시언트, 유니버스) 할부 금리 전 구간을 1%p 인하 한다. 지난 2월까지 현대커머셜은 '표준형' 할부 상품 기준으로 60개월 할부 시 약 8.7% 수준의 이자를 적용했다. 현대커머셜은 이달부터 상용차 고객의 월 할부금 부담을 줄여주고자 기존 할부 금리 보다 1%p 낮은 금리로 제공한다.


◆광주은행, 비대면 전용 '굿스타트예금' 출시

광주은행이 비대면 전용 정기예금 상품인 '굿스타트예금'을 출시했다. 영업점 방문 없이 광주은행 개인뱅킹 앱(APP)과 모바일웹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개인고객 1인 1계좌에 한하여 최소 1백만원부터 최대 1억원까지, 1년제로 가입할 수 있다. 


우대금리는 ▲'굿스타트예금' 가입일 기준 최근 1년간 광주은행 정기예금 계좌를 보유하지 않았거나 이외 계좌 신규·해지 및 거래가 없는 고객이 이 예금에 가입한 경우 연 0.4%p(포인트) ▲상품서비스 안내 등에 동의하여 만기전일까지 유지 시 연 0.1%p를 제공한다. 오는 12월 31일까지 '굿스타트예금' 출시를 기념해 추가 우대금리 이벤트를 진행해 가입 계좌에 대하여 조건 없이 연 0.2%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