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루닛 의료 AI 솔루션 도입 의료기관 2000곳 돌파 外
민승기, 최홍기, 정혜민 기자
2023.04.04 14:50:07

◆루닛 의료 AI 솔루션 도입 의료기관 2000곳 돌파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정혜민 기자]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은 AI 영상진단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도입 의료기관이 전 세계 2,000곳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전체 의료기관 중 84%는 해외 고객으로 나타났다. 루닛은 지난 2019년 4월 흉부 엑스레이 영상분석 솔루션'루닛 인사이트 CXR'과 유방촬영술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MMG'를 출시했다. 루닛 인사이트 CXR은 AI를 기반으로 폐암 등 10가지 흉부 질환을 97~99%의 정확도로 진단하는 제품이다. 루닛 인사이트 MMG는 유방촬영술 영상 내 유방암 존재 여부를 96%의 정확도로 검출해 의료진의 진단을 보조하는 제품이다. 도입기관이 늘어나며 매출도 크게 증가했다. 루닛 매출은 ▲2020년 14억원 ▲2021년 66억원 ▲2022년 139억원으로 매년 2배 이상의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JW생활건강, '마비스'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지점 입점


JW생활건강은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국 21개 지점에 프리미엄 치약 '마비스'가 입점한다고 밝혔다. 마비스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치약 브랜드다. 천연 재료인 민트를 전통 기법으로 추출해 일반 치약에 비해 거품이 적고 개운함이 오래 지속되며, 계면활성제 등 화학 성분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JW생활건강은 이번 이마트 트레이더스 입점을 기념해 마비스 치약 단독 패키지를 선보인다. 단독 패키지 상품은 클래식스트롱민트, 자스민민트 85㎖ 2종 구성이며, 클래식스트롱민트 25㎖를 추가로 증정한다. 또 1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AI로 암 정복한다, 루닛 분석 루닛 1Q 최대 실적..."해외 판매 확대 영향" 동아ST "R&D 역량 강화해 리딩 컴퍼니로 도약" 대웅제약, 건기식 사업 본격화 外

◆신신제약, 인텐시브 풋케어 스프레이 출시



신신제약이 '인텐시브 풋케어 스프레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제품은 발냄새 및 유해균을 억제해 기온이 상승하고 있는 요즘과 같은 날씨에도 위생적인 발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도와준다. 클로트라이마졸, 티몰, 징크옥사이드 성분이 함유돼 무좀을 유발하는 백선균, 칸디다균 등 5종의 유해균 번식을 막는다. 휴대성이 뛰어난 스프레이 타입으로, 분사 후에도 빠르게 건조되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약국 전용 제품인 120ml는 흰색 패키지로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하고, 대용량 제품인 150ml는 민트색 패키지로 드럭스토어 및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동아ST,  'DA-1241' 미국 2상 IND 신청



동아에스티의 자회사 뉴로보 파마슈티컬스(NeuroBo Pharmaceuticals)가 'DA-1241'을 NASH(Non-Alcoholic Steatohepatitis, 비알콜성지방간염) 치료제로 개발하기 위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미국 2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은 NASH 환자 87명을 대상으로 16주간 다기관, 무작위 배정, 이중 눈가림, 위약 대조, 평행 비교 방식으로 DA-1241의 효능과 안전성을 확인한다. 뉴로보 파마슈티컬스는 DA-1241 미국 임상 2상을 올해 3분기 내 개시하고, 2024년 하반기 종료할 계획이다. DA-1241은 GPR119 agonist(작용제) 기전의 First-in-Class 신약으로 전임상에서 NASH 치료제 개발 가능성이 확인됐다. NASH는 알코올 섭취와 관계없이 간세포에 중성지방이 축적되는 질환이다. 전 세계적으로 유병률은 2~4%, 미국의 경우는 3~5%에 달하지만 개발된 치료제는 없다. 


◆대웅제약, '엔블로' 임상 3상 연구 결과 국제 SCIE 학술지 등재



대웅제약은 국산 36호 신약 엔블로(성분명: 이나보글리플로진) 단독요법 투여 시 유효성 및 안전성 평가 연구(ENHANCE-A)가 국제 SCIE(과학인용색인 확장판) 논문인 '당뇨, 비만, 그리고 대사(Diabetes, Obesity and Metabolism, DOM)' 저널에 온라인 게재됐다고 밝혔다. DOM 저널은 관련분야 연구자들이 논문 등재 및 인용을 위해 많이 찾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학술지로 손꼽힌다. 이번에 등재된 단독요법3상 연구는 국내 23개 병원에서 제2형 당뇨병으로 진단 받은 환자 167명을 대상으로 최대 24주간 SGLT-2 억제제 엔블로를 1일 1회 투여하여 위약군 대비 유효성과 안전성을 입증했다. 


◆동아제약, 아이를 위한 면역관리 건기식 '이뮨챔피언' 발매


동아제약은 아이를 위한 면역관리 건강기능식품 '이뮨챔피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이뮨챔피언의 주성분은 액상 다래추출물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뼈의 형성과 유지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가 함유되어 있다. 주요 성분인 다래추출물은 면역 과민반응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다. 이뮨챔피언은 아이를 생각하는 마음을 담아 색소와 보존제를 넣지 않았으며, 젤리 스틱 제형으로 15ml씩 1회용으로 낱개 포장되어 있어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제품은 1일 1회 1포 섭취하면 되고, 약국용 건강기능식품으로 전문 약사와 상담 후 구매할 수 있다


◆LG화학, 신규 당뇨 복합제 '제미다파' 출시


LG화학은 제미글로 기반의 신규 당뇨 복합제인 '제미다파정(이하 제미다파)'을 오는 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제미다파는 DPP-4억제제 및 SGLT-2억제제 시장 선두 제품인 제미글로(성분명; 제미글립틴)와 다파글리플로진 성분을 하나로 합친 개량신약으로, 각 계열 내 대표적 성분의 조합이라는 점에서 유용한 병용 치료 옵션이 될 것으로 보인다. 두 성분 조합의복합제는 제미다파가 유일하다. 이달부터 개정된 당뇨병용제 병용기준 확대에 따라 혈당이 적절히 조절되지 않는 메트포르민 및 SGLT-2억제제 복용 환자에게 제미글로를 추가 처방할 수 있다. 제미다파의 건강보험 급여 처방은 5월 1일부터 가능해질 전망이다. 한편 LG화학은 제미다파 출시에 발맞춰 전국 의료진 대상으로 제미다파의 임상적 효용성 등을 알리는 심포지엄을 순차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인벤티지랩, 동물용 중성화 약물 기술 특허 등록


마이크로스피어 장기지속형 주사제 및 지질나노입자(LNP) 연구개발/제조 플랫폼 기업 인벤티지랩이 반려동물의 영구적 중성화 외과적 수술을 대체할 수 있는 데슬로렐린(deslorelin) 기술 관련 특허를 해외 3개국(일본, 호주, 남아프리카)에 등록했다고 밝혔다. 데슬로렐린은 가역적인 성호르몬 억제 물질로 기존 수술 방식의 중성화 방식을 대체할 수 있어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다. 회사는 해당 특허기술을 통해, 기존 시판 주사제와 대비 개체의 통증을 크게 완화할 수 있고, 3개월 내지 12개월 동안 화학적 거세 효과가 지속되는 점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해당 특허는 이미 일본과 남아프리카공화국에 등록된 바 있고 현재 미국, 유럽, 중국, 등의 국가에도 출원 완료돼 심사가 진행 중이다.


◆티앤알바이오팹, 무세포 대체진피 ADM 국내 판매 인허가



재생의료 전문기업 티앤알바이오팹이 자사가 개발한 무세포 대체진피 ADM 제품(제품명: ReproDermPlus)에 대해 식약처로부터 국내 판매 인허가를 획득했다. ADM(Acellular Dermal Matrix)은 세포를 포함하지 않은 인공피부를 말한다. 티앤알바이오팹의 ADM 제품은 체내에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는 가교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재생된 피부가 본래 조직과 유사한 형태로 재생되는 데 높은 효능을 보인다. 또한 각 질환에 최적화된 치료 기회를 제공하며 수화(Hydration)된 상태로 멸균 포장해 제품의 안전성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티앤알바이오팹 정승교 전략기획 전무는 "당사는 해당 제품을 통해 국내에서만2~3년 내에 연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