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성물산, 日 치요다 그린수소 확대 협력
박성준 기자
2023.03.30 16:35:47
그린수소 생산·운송 저장·공급 전과정 역량 확보
삼성물산 김성준 상무(사진 우측)와 치요다화공건설 사쿠라이 기미호 상무(사진 좌측)가 30일 일본 요코하마시 치요다 본사에서 'SPERA 수소 기술을 활용한 수소 사업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딜사이트 박성준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일본 치요다 화공건설(이하 치요다)과 손잡고 그린수소 확대에 나선다.


삼성물산과 치요다는 30일 일본 요코하마에 소재한 치요다 본사에서 'SPERA 수소' 기술을 활용한 수소 사업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삼성물산 플랜트영업팀장 김성준 상무와 치요다 영업본부장 사쿠라이 기미호 상무 등이 참석했다.


SPERA 수소는 수소에 톨루엔이라는 화학물질을 첨가해 원거리 이동과 저장이 용이한 메틸시클로헥산(MCH) 형태로 변환 후 이송해 수소를 분리 하는 방식이다. 수소가 상온·상압 상태로 유지돼 안정적인 운반과 저장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삼성물산은 수소 운반·저장 신기술인 액상유기수소운반체(LOHC,Liquid Organic Hydrogen Carrier) 방식의 선두 주자인 치요다의 'SPERA 수소' 플랜트 건설에 참여한다.

관련기사 more
삼성물산 건설, 1Q 해외매출 폭풍성장 삼성물산 '자사주 1500억원 소각' 안건 통과 삼성물산 건설 매출의 절반, 삼성전자 일감

삼성물산과 치요다는 액상유기수소운반체방식의 수소 사업 협력과 함께 향후 탈탄소 사업에 대한 협의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삼성물산은 기존의 그린수소 생산·공급 사업뿐만 아니라 실증이 완료된 상온·상압의 안정적인 운송 및 저장 기술까지 사업 범위를 확대하면서 그린수소의 '생산·운송과 저장·공급' 전체 과정에 역량을 확보하게 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