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삼성물산 '자사주 1500억원 소각' 안건 통과
박성준 기자
2023.03.17 17:31:13
고정석 사장 "우수 기술·인재 확보, 미래 사업 준비"
고정석 삼성물산 사장이 17일 삼성엔지니어링 사옥에서 열린 삼성물산 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물산)

[딜사이트 박성준 기자] 삼성물산이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150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소각하는 안건을 주주총회에서 통과시켰다.


삼성물산은 17일 서울 강동구 삼성엔지니어글로벌엔지니어링센터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이같은 안건을 의결했다.


삼성물산은 지난달 이사회에서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3조원 규모의 보유 자사주를 5년 내 분할 소각하겠다는 방침을 정했다. 현재 삼성물산이 보유한 자사주 규모는 보통주 2471만8099주(13.2%), 우선주 15만9835주(9.8%)다. 이번 주총에서 소각이 결정된 자사주의 규모는 129만주다.


고정석 삼성물산 대표이사 사장은 이날 주총 인사말에서 "올해는 인플레이션 장기화와 경기침체 우려로 경영환경이 더욱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위기 대응을 위해 사업 리스크 관리를 강화하고 우수 기술과 인재 확보를 통해 미래 사업 준비를 병행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삼성물산 건설, 1Q 해외매출 폭풍성장 삼성물산 상사, 美 태양광 매각 덕 실적 선방 삼성물산 패션, 온라인 성장에 1분기 '방긋' 삼성물산, 日 치요다 그린수소 확대 협력

이를 위해 상사 부문은 화학, 철강 등 필수 산업재 중심으로 트레이딩을 확대하고 신재생·수소·리사이클링 등 친환경 사업을 개발해 미래 성장을 준비한다는 방침이다.


건설 부문은 공항, 메트로, 발전 등 특화 상품의 차별적인 기술력을 확보하고 핵심시장 현지화를 추진하는 한편 친환경 에너지와 스마트시티, 홈플랫폼 분야 기술을 개발해 사업 기회를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패션 부문은 해외 상품과 신규 브랜드 출시, 리조트 부문은 고객 데이터 축적·분석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고 사장은 "탄소중립 로드맵 실천과 사업장 재해 예방에 노력하는 한편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하는 조직문화를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