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넷마블,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 핵심 게임성 공개 外
이효정 기자
2023.03.21 11:27:45

[딜사이트 이효정 기자] 넷마블,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 핵심 게임성 공개


넷마블은 21일 GDC 2023(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3, 이하 GDC)에서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의 핵심 게임성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모두의마블2는 메타버스 기반 부동산·보드게임이다. 넷마블은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MARBLEX(이하 마브렉스)를 통해 오프라인 부스 및 '게임 이용자들을 위한 메타버스 생태계' 세션을 진행했다. 게임 내 아바타 시스템 및 전작의 전략 기반 보드 게임성을 강화한 요소, 실제 지적도 기반 메타버스 공간인 '메타월드', 건물·캐릭터카드, 게임 재화 및 토큰 이코노미 흐름도, 향후 계획 등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에서는 게임 토큰으로 '이네트리움(ITU)'이 활용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보드 게임 플레이와 캐릭터 카드 성장, 메타월드 내에서의 보상 등을 통해 '메타캐시'를 획득하여 '이네트리움'으로 스왑(Swap)할 수 있다. '이네트리움'은 MBX 생태계 브릿지 토큰 'MBXL'을 거쳐 퍼블릭 토큰인 'MBX'로 교환 가능하다. 


컴투스 '크로니클' 스팀서 긍정적 호응...주요지표 상승세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글로벌 PC 플랫폼 스팀에서 유저들의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컴투스에 따르면 크로니클의 매출 순위, 일일 동시접속자 수, 유저 평가 점수 등 주요 지표가 우상향을 보이고 있다. 지난 20일 기준 '크로니클'을 접한 스팀 유저 중 86%가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스팀 일 최고 동시 접속자 수는 3만8000명을 돌파했다. 매출 상승세 또한 긍정적이다. '크로니클'은 스팀 글로벌 매출 종합 순위 20위권에 진입한 후 11위까지 오르며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출시 후 2주가량 지난 시점에도 프랑스와 벨기에, 태국 매출 1위를 지키고 있다. 독일, 오스트리아, 홍콩과 싱가포르 등의 여러 지역에서 매출 순위 TOP10에 들었다. 컴투스 관계자는 "모바일뿐 아니라 PC 분야에서도 경쟁력을 지닌 '크로니클'의 글로벌 상승세를 더욱 공고히 하고, 탄탄한 서비스로 세계적 흥행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넷마블 자회사 마브렉스, MBX 토큰 경제 시스템 공개 빗썸, 세대 간 디지털 격차 해소 위해 발 벗는다 델리오, 메타마스크 로그인 도입 外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사전예약 100만명 돌파 外

위메이드플레이, 모바일게임 'BT21 팝스타' 글로벌 출시


위메이드플레이가 모바일게임 'BT21 팝스타'를 한국시장을 포함해 글로벌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BT21 팝스타'는 IPX(구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 'BT21'을 활용한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이번 출시를 통해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주요 언어들을 지원하는 다국어 원빌드 버전과 권역별 서비스를 통한 대중성에 실시간 대전, 소셜 네트워킹 등 다양한 콘텐츠 재미를 전할 예정이다. 여창용 위메이드플레이 팀장은 "북미, 유럽 등으로 서비스 확대에 나서는 'BT21' 팝스타'는 'BT21' 캐릭터들의 개성과 퍼즐의 재미를 결합한 게임"이라며 "국내외에서 퍼즐, IP를 좋아하는 많은 분들께 한국 퍼즐 게임에 대한 호응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