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컴투스그룹 '엑스플라' 코인, 빗썸에 공식 상장 外
이규연 기자
2023.03.16 16:14:06
컴투스 메인넷 '엑스플라'의 거버넌스 코인 '엑스플라'가 16일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 상장됐다. (제공=컴투스홀딩스)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컴투스그룹 '엑스플라' 코인, 빗썸에 공식 상장


컴투스 그룹사들이 참여 중인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의 동명 거버넌스 코인 '엑스플라(이하 엑스플라 코인)'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인 빗썸에 16일 공식 상장됐다.


엑스플라 코인은 현재 게이트아이오, 후오비 글로벌, 비트마트, 코빗 등에 이어 빗썸에 상장됐다. 한편 엑스플라 메인넷에는 7월 컴투스의 소환형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온보딩된다.  


컴투스 그룹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20~24일 동안 열리는 게임개발자콘퍼런스(GDC)에 참가해 2개 세션을 진행한다. (제공=컴투스)

컴투스 그룹, GDC에서 2개 세션 진행

관련기사 more
NHN 발행주식 총수 3% 자사주 소각 外 넷마블,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 핵심 게임성 공개 外 WiW3K, 23일 여성 리더십 행사 주최 컴투스 '크로니클' 글로벌 매출 100억원 돌파 外

컴투스 그룹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20~24일(현지시간) 열리는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이하 GDC)에 참가해 2개 세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규창 컴투스 USA 대표와 최지원 컴투스 사업개발실 팀장은 구글에서 주관하는 GDC 발표 세션에 강연자로 각각 참여한다. 이 대표는 21일 세션에서 '컴투스 그룹이 블록체인 플랫폼과 게임을 통해 웹3.0 시대를 주도하는 방법'을 주제로 강연한다. 최 팀장은 20일 세션에서 소환형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성공사례를 뒷받침한 PC-모바일 크로스 플랫폼, 구글플레이게임즈의 기술 적용, 구글과의 협업을 통한 게임 최적화 방법을 공유한다.


블로코어의 인하우스 개발팀 '이클립스'에서 개발 중인 게임 '뉴포리아'. (제공=블로코어)

블로코어, 인하우스 개발팀 신작 '뉴포리아' 공개


벤처캐피털 블로코어가 인하우스 팀 '이클립스'에서 개발 중인 게임 프로젝트 '뉴포리아'를 16일 공개했다.


이클립스는 엔씨소프트, 넥슨, 크래프톤, 넷마블, 액티비전블리자드, 펄어비스 등에서 경력을 쌓은 전문가들로 구성된 30명 규모의 팀이다. 이들이 개발 중인 뉴포리아는 전략 오토 배틀 RPG(역할수행게임) 프로젝트다. 플레이어가 자신의 땅을 지키는 동시에 적의 땅을 침략해 영토를 넓히고 자원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전개된다. 앞서 블로코어가 처음 공개한 자체 개발 RPG '문프로스트'는 슈퍼셀의 첫 웹3.0 분야 투자 프로젝트로 선택됐다. 


썸에이지의 신작 모바일 RPG '마녀자판기'. (제공=썸에이지)

썸에이지, '마녀자판기' 해외 3개 국가에 소프트 론칭


썸에이지가 플레이트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마녀자판기'를 해외 3개 국가에 소프트 론칭했다고 16일 밝혔다. 


마녀자판기는 주인공인 마녀 클로에와 동료 11명이 가상의 섬 그리드 아일랜드에서 겪는 이야기를 다룬 게임이다. 이용자는 4인 파티를 통해 고유의 스킬을 각각 사용해 전투를 진행하게 된다. 이번 소프트 론칭 지역은 홍콩과 필리핀, 캐나다다. 소프트 론칭은 일부 지역에서 게임성 등을 앞서 점검하는 사전 서비스를 말한다.


엔씨소프트가 14~15일 동안 진행한 헌혈 캠페인 '엔씨 [도네이션] 플레이'. (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헌혈 캠페인 '엔씨 [도네이션] 플레이' 진행


엔씨소프트가 혈액 수급난을 극복하기 위한 헌혈 캠페인 '엔씨 [도네이션] 플레이'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헌혈 캠페인은 대한적십자사 경기남부혈액원과 함께 14일 경기 판교 R&D센터, 15일 알파리움에서 각각 열렸다. 엔씨소프트 구성원들이 헌혈에 자율적으로 동참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엔씨소프트는 앞으로 헌혈 캠페인을 상반기와 하반기 연 2회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엔씨 [도네이션] 플레이는 2022년부터 진행된 직원 참여형 사회공헌활동 '엔씨 [위드] 플레이'의 일환이다. 활동 주제에 따라 대괄호 안의 명칭이 바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