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차바이오그룹, 글로벌 시장 공략 속도낸다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3.08 14:57:18

◆차바이오그룹, 글로벌 시장 공략 속도낸다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차바이오그룹이 세포 유전자치료제를 생산하는 3세대 CDMO(위탁개발생산)와 글로벌 헬스케어 사업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차바이오그룹은 8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CHA Bio/Healthcare Day'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차바이오텍을 필두로 차바이오그룹 계열사들이 추진하고 있는 국내외 사업전략을 소개하고, R&D 현황과 디지털 헬스케어 등 새로운 사업에 대한 투자유치와 파트너십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과 협회, 정부기관 관계자, 투자사, 창투사 등 자본시장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해 차바이오그룹이 추진 중인 사업 실적과 방향을 공유하고 협력관계를 다졌다.


◆엔케이맥스, 뇌질환 분야 세계최고권위자 블랙스톤 박사 과학 자문위원 선임


관련기사 more
이현정 차바이오텍 대표 존재감 '주목' 차바이오텍, 1Q 주력 사업 호조세로 흑자전환 차바이오텍, 이현정 대표이사 선임 거꾸로 움직이는 주가, 차바이오텍

엔케이맥스는 자회사 엔케이젠바이오텍(NKGen Biotech)이 신경계질환 전문가 크레이그 블랙스톤 의학 박사를 과학 자문위원(Scientific Advisor)으로 신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임된 블랙스톤 박사는 1987년 시카고 대학교에서 학사 및 석사 학위를, 1994년 존스 홉킨스 의과 대학에서 박사학위(Ph.D.)를 받았다. 이후 하버드-롱우드 신경학 프로그램에서 신경과 레지던트를 마친 후 메사추세츠 종합병원에서 운동장애에 대한 임상 펠로우십 교육과 하버드 의대에서 신경 생물학 박사 후 연구 교육을 받았다. 블랙스톤 박사는 2001년 미국국립보건원(NIH)에 합류해 의사-박사과정(MD-PhD) 파트너십 교육 프로그램의 이사로 활동했으며 미국 신경학회 부회장도 역임했다. 현재 그는 2020년부터 세계 3위 메사추세츠 종합병원 및 하버드 의과대학 운동장애 부서장을 맡고 있다.


◆휴온스, 우수 영업사원 시상식 개최



휴온스는 최근 성남 판교 본사에서 '2022년 휴온스 영업부 우수사원 시상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시상식에는 휴온스 윤상배 대표를 비롯해 우수 영업사원 34명 등이 참석했다. 영업부 우수사원 시상식은 한 해 동안 전국 각지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우수 영업사원과 지점을 선정해 차량 및 해외연수를 지원하는 휴온스의 대표 복지 제도 중 하나다. 휴온스는 지난 2014년부터 10년 연속 시상을 통해 영업사원들의 사기진작과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해왔다.


◆GC녹십자웰빙 8일 '세계 여성의 날' 이벤트 진행



GC녹십자웰빙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에게 추천하는 제품을 오늘 단 하루 1+1 할인 판매한다. GC녹십자웰빙 공식 온라인몰과 네이버 직영 스마트스토어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는 건강한 한국여성의 질 유래 유산균을 비롯해 환절기 면역력 강화에 좋은 홍삼, 비타민과 발효효소까지 여성에게 추천하는 제품들을 한데 모았다. 먼저, '프로비던스 시크릿 유산균'은 건강한 한국 여성의 질 유래 특허 유산균 3종과 브랜드가 독자적으로 연구 개발한 특허 유산균 2종을 함께 담은 이너케어 제품이다. 환절기 면역력 강화에 좋은 대표 홍삼 브랜드 '어삼'의 3종즙(홍삼진액, 녹용진액, 산삼배양근)과 100% 침향으로 이뤄진 침향 분말을 함유해 기력 보충에 좋은 '어삼 진기력 천향침향단'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한올바이오파마 "HL161, 중국 중증근무력증 임상 3상에서 유효성 입증"



한올바이오파마는 중국 파트너사 '하버바이오메드'가 6일 중국 내 중증근무력증 환자를 대상으로 HL161(성분명: 바토클리맙)의 효능과 안전성을 평가한 임상 3상에서 긍정적인 탑라인(Top-line) 결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바토클리맙은 한올바이오파마가 지난 2017년 하버바이오메드에 기술수출한 항체신약으로, 중증근무력증(MG)을 비롯해 갑상선 안병증(TED), 혈소판 감소증(ITP), 시신경 척수염(NMO), 다발성 신경증(CIDP) 등 다양한 자가면역질환에서 개발되고 있다. 하버바이오메드는 지난 10월 바토클리맙의 중국 내 사업권을 중국 CSPC 제약그룹에 서브라이선스한 바 있다. 이번 임상 3상은 중국 내 중증근무력증 환자 132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환자들을 두 그룹으로 무작위 배정한 후 정해진 주기 별로 증상 개선효과와 안전성을 평가했다.


◆임성기재단, 제2회 임성기연구자상 시상식 개최



한미약품그룹 창업주 임성기 선대 회장의 신약개발에 대한 철학을 계승하기 위해 제정된 '임성기연구자상'의 두번째 시상식이 지난 6일 서울 삼청동 뮤지엄한미에서 열렸다. 제2회 임성기연구자상 대상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유권 박사(책임연구원)가, 만 45세 미만 연구자에게 수여하는 '젊은연구자상'은 강지훈 서울대학교병원 순환기내과 교수와 김혜영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과 교수가 받았다. 임성기재단이 주관하는 임성기연구자상은 국내 최고 권위의 생명공학 및 의약학 분야 상으로, 의학, 약학, 생명과학 분야 석학들로 이뤄진 독립된 심사위원회가 엄격히 심사해 최종 수상자를 결정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 3억원을, 젊은연구자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 각 5000만원을 수여한다.


◆클래시스, 2023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 참여



클래시스는 자사의 새로운 RF '볼뉴머' 및 '슈링크 유니버스'를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에서 선보였다. 볼뉴머는 6.78Mhz 고주파 기반의 모노폴라 RF장비로 고주파 전류를 사용해 조직의 응고에 사용하는 장비다. 클래시스의 대표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손꼽히는 슈링크 유니버스는 기존 '슈링크(해외 모델명: Ultraformer 3)'에서 한층 향상된 시술 속도 및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게 사측의설명이다. 슈링크 유니버스는 하이푸(HIFU) 의료기기로 지난해 1년 간 국내에서 1100대 이상의 판매 대수를 기록했다.


◆셀바스AI-한컴위드, 블록체인 및 보안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셀바스AI가 한컴위드와 블록체인 및 보안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셀바스AI가 보험, 마이데이터 사업자에게 공급 중인 AI 질환 발병 확률 예측 제품 '셀비 체크업(Selvy Checkup)'에 한컴위드의 데이터 암호화 기술을 접목해 보안성이 강화된 모바일 서비스 제품으로 고도화할 예정이다. 또한 한컴위드와 한컴이 추진 중인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한국예총)의 회원 및 저작권 관리를 위한 블록체인 기반 NFT 통합 플랫폼 개발 사업에도 셀바스AI의 기술을 활용해 음악, 미술작품 등을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로 생성하는 기술협력도 추진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