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차바이오텍, 이현정 대표이사 선임
최홍기 기자
2023.03.31 17:19:40
연구개발 부문 역량 강화차원…오상훈·이현정 각자 대표이사 체제 변경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차바이오텍이 이현정 연구개발(R&D)부문 사장(사진)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차바이오텍은 이사회를 열고 종전 오상훈 단독 대표이사 체제에서 오상훈·이현정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했다고 31일 공시했다.


이현정 신임 대표이사는 산부인과 전문의 출신으로 글로벌 신약 개발 경험을 가진 임상개발 전문가다. 화이자, 일라이릴리, 박살타와 샤이어(현 다케다), 삼양바이오팜USA 등 글로벌 제약회사에서 20년간 항암제 개발을 주도했다. 이 신임 대표는 지난해 12월 차바이오텍 R&D 부문 사장으로 합류한 바 있다.


향후 이현정 대표는 차바이오텍과 차바이오그룹의 연구개발 부문을 총괄한다. 또 차 의과학대학교, 종합연구원, 차병원, 그룹 계열사들이 유기적으로 협력하는 '산학연병(産學硏病) 에코시스템'을 바탕으로 파이프라인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세포치료제 R&D 역량을 강화해 상업화 시기를 최대한 앞당길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차바이오텍, 1Q 주력 사업 호조세로 흑자전환 차바이오그룹, 글로벌 시장 공략 속도낸다 外 차바이오텍, 적자속 최대매출 달성

오상훈 대표는 제대혈 보관사업과 유전체 분석·진단 사업, 미래형 well aging 헬스케어 글로벌 확장, 국내외 세포유전자치료제 CDMO사업 등 사업부문의 글로벌 확장과 수익성을 강화해 안정적 재무구조를 구축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차바이오텍 관계자는 "사업부문과 R&D부문의 노하우와 전문성을 살린 신속한 의사결정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효율성을 높여 시너지를 극대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