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증권플러스, 챗GPT 기반 AI 서비스 '우디' 출시 外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증권플러스, 챗GPT 기반 AI 서비스 '우디' 공식 출시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지난 20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 인공지능(AI) 서비스 '우디'를 공식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우디는 챗GPT를 기반으로 주가·뉴스·공시·수급 현황 등을 학습시킨 인공지능 대화형 서비스다. 변하는 증시 상황에 맞게 빠르고 편리하게 투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출시됐다. 두나무는 우디에게 궁금한 종목 사업보고서 요약이나 주요 뉴스를 질문하면 답변을 해준다고 설명했다. 또 우디를 더욱 편리하고 똑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인 맞춤형' 추천 질문 가이드도 제공할 예정이다.



두나무, 나무심기 봉사활동 진행


블록체인·핀테크 기업 두나무가 지난 17일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들과 국립춘천숲체원에서 나무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기후 위기 속 숲 가꾸기를 통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절감하고 탄소 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원도 춘천시에 있는 국립춘천숲체원에서 진행된 나무심기 봉사활동은 두나무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두나무는 ESG 키워드 중 하나로 '나무'를 선정하고 환경 보호 및 산림 복원에 힘쓰고 있다.



코인원, 상반기 가상자산 범죄 21건 예방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가상자산 범죄 시도를 예방하며 상반기에 총 4억7600여만원의 고객 자산을 지켰다고 21일 밝혔다. 총 21건의 가상자산 범죄를 예방했다. 유형별로는 로맨스스캠 등 투자사기 18건(피해 예방액 1억5200만원), 보이스피싱 3건(피해 예방액 3억2400만원)을 예방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원은 이용자보호센터의 이상거래탐지 모니터링과 선제적인 조처로 투자자 보호에 노력해 온 성과라는 설명이다. 가상자산 대상 범죄 예방 성과가 높아지면서 관련 고객 민원은 줄었다. 최근 3개월간 코인원 고객센터로 접수된 '보이스피싱' 관련 문의는 3월부터 매월 평균 31%씩 감소했다.



VXA, 국내 12개 은행에 실사 요청


가상자산 거래소 대표자 협의체(VXA)는 가상자산 거래소와 실명계좌 계약을 맺지 않은 국내 12개 은행에 실명계좌 계약을 위한 실사 요청서를 보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9일 에이프로빗·프로비트·지닥·플라이빗 등 VXA 소속 8개 코인마켓 거래소는 아직 실명계좌 발급을 하지 않은 하나은행·우리은행·SH수협은행·토스뱅크 등 국내 제1금융권 은행들을 대상으로 실사 요청 공문을 제출했다. 이들은 공정한 거래질서 확보와 소비자 권익 확대를 이유로 실명계좌 계약을 검토해달라는 내용을 보냈다. 코인마켓 거래소 중 은행, 증권, 보험회사 등 금융회사에 대한 금융정보분석원의 자금세탁방지제도 이행종합평가에서 상위권의 우수한 평가를 받은 곳도 있다고 VXA는 설명했다.



그라운드엑스, '2023 어스어스 페스티벌 ESG 부산' NFT 티켓 발행


그라운드엑스가 '2023 어스어스 페스티벌 ESG 부산'의 대체불가토큰(NFT) 티켓을 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NFT 티켓은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그라운드엑스의 디지털 아트 및 NFT 유통 서비스인 '클립 드롭스'에서 판매된다. 티켓에는 오는 8월 12~13일 이틀간 부산 다대포 해변에서 열리는 어스어스 페스티벌의 양일권을 포함해 굿즈 등 다양한 혜택이 담길 예정이다. 클립 드롭스에서 구매한 NFT 티켓은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에 자동으로 보관되며 관객들은 페스티벌 현장에서 클립과 카카오톡에 보관된 티켓을 QR코드로 인증해 입장할 수 있다. 



헥슬란트 옥텟, 옥텟 내 아비트럼 지원


헥슬란트가 제공하는 블록체인 인프라 서비스 '옥텟'에 아비트럼(ARB)을 추가로 탑재한다고 21일 밝혔다. 옥텟은 지갑 구축 영역을 레이어2까지 넓힌다. 옥텟은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도구를 제공한다. 각기 다른 블록체인 노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API 형태로 제공한다. 헥슬란트에 따르면 월렛 보안에 필수적인 멀티시그를 모든 메인넷에 적용할 수 있고 폴리곤 스테이킹 API 기능까지 추가 지원했다. 헥슬란트 옥텟은 대체 불가능 토큰(NFT), 거래소, 지갑 솔루션 등 가상자산을 이용한 서비스 구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빗썸 부리또 월렛·씽씽, 공동 프로모션 진행


웹3.0 디지털 자산 플랫폼 '빗썸 부리또 월렛'이 공유 킥보드 '씽씽'과 손잡고 웹2.0 서비스로 사용성을 확장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7월 31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된다. 씽씽 앱 내 이벤트 배너를 통해 빗썸 부리또 월렛을 설치하고 지갑 개설을 완료한 신규 회원 선착순 4800명에게 WEBI 토큰 10개를 에어드랍 방식으로 지급한다. 이 중 10명에게는 1만 8900원 상당의 씽씽 월 구독 상품 미니(mini)가 대체불가토큰(NFT) 형태로 추가 제공될 예정이다. 빗썸 부리또 월렛은 씽씽 공동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웹3.0과 웹2.0을 넘나드는 디지털 지갑으로 차별화한다는 계획이다.



위메이드,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3' 2년 연속 타이틀 스폰서 참가


위메이드가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3(KBW 2023)'에 2년 연속 타이틀 스폰서로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KBW 2023은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이벤트로 9월 4일 개막한다. 위메이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위믹스3.0 메인넷을 기반으로 구축하고 있는 거대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소개할 계획이다. 또 메인 콘퍼런스와 전시 부스, 대형 디지털 사이니지, 영상 광고 등을 준비 중이다. 장현국 대표는 메인 콘퍼런스에서 키노트 발표자로 나선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