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CPNT]
나 혼자만 레벨업, 롯데 하이마트와 콜라보 PC 출시 外

◆나 혼자만 레벨업, 롯데 하이마트와 콜라보 PC 출시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전한울, 이태웅 기자] 넷마블은 오는 5월 8일 출시 예정 신작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가 롯데 하이마트와 콜라보 신제품 '나혼렙 어라이즈 PC'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나혼렙 어라이즈 PC'는 이용자들을 위해 특별히 구성된 조립 PC로 5월 1일부터 롯데 하이마트 사이트를 통해 사전구매를 진행한다. 넷마블은 '나혼렙 어라이즈 PC'를 구매한 고객들에게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정식 출시 이후 사용할 수 있는 20만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한 5월 1일부터 2주 동안 롯데 하이마트 롯데타워점에서는 '나혼렙 어라이즈 PC' 출시 기념 포토존이 운영된다.


◆서머너즈 워, 10주년 글로벌 페스티벌 성공적 스타트


컴투스는 지난 27일과 28일 서울 성수동에서 열린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10주년 기념 페스티벌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9일 밝혔다. '서머너즈 페스티벌'은 '서머너즈 워'와 오랜 시간 함께해 온 국내외 유저들을 직접 만나 감사를 전하고 게임의 1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된 글로벌 규모의 축제다. 회사에 따르면 27일과 28일 양일 오전 11시부터 약 아홉 시간 동안 진행된 축제엔 양일간 약 1000여명의 소환사들이 장사진을 이루며 분위기를 달궜다. 박영주 컴투스 마케팅&콘텐츠센터장은 "서머너즈 워 10주년을 기념해 오랫동안 게임을 즐겨 주신 유저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행사를 준비했으며, 즐거운 시간을 마련해 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며 "서머너즈 워 10주년 기념 '서머너즈 페스티벌'이 서울 행사를 시작으로 글로벌 권역으로 이어질 예정인 만큼 세계 현지 유저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엑스플라, 부동산 실물 연계 자산 플랫폼 '오픈메타시티' 파트너십


컴투스홀딩스는 엑스플라가 부동산 실물 연계 자산 플랫폼 '오픈메타시티'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엑스플라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실물 연계 자산 분야로 진출을 추진한다. 폴 킴 엑스플라 팀 리더는 "최근 글로벌 금융권에서도 국채, 펀드 등 실물 자산을 토큰화하는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다"며 "실물 자산 거래의 복잡성은 간소화하고, 접근성을 높이는 기회를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오플, 루게릭요양병원 건립 후원을 위한 아이스버킷 챌린지 동참


네오플은 승일희망재단이 국내 최초 루게릭병 등 중증근육성 희귀질환자를 위한 루게릭요양병원 건립 후원을 위해 개최하는 '미라클 365 X 아이스버킷 챌린지 런in제주'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5월 25일 제주 휘닉스 아일랜드에서 열리는 이번 기부 캠페인은 차가운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순간 근육이 일시적으로 위축되는 체험을 통해 루게릭병을 이해하는 '아이스버킷 챌린지'와 쓰레기를 주우며 달리는 플로깅, 러닝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윤명진 네오플 대표는 "이번 행사 참여를 통해 병원 착공 초기부터 함께 해온 저희의 진심이 12월 병원 개원까지 잘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 "유저 분들도 병원 건립을 따뜻한 마음으로 지켜보며 함께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넥슨, '템빨' IP 기반 MMORPG '프로젝트T' 퍼블리싱 계약 체결


넥슨은 그레이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신규 MMORPG '프로젝트T'의 국내 및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프로젝트T는 글로벌 흥행 웹소설·웹툰 '템빨' IP를 그레이게임즈가 재해석해 PC와 모바일로 독점 개발 중인 MMORPG다. 최성욱 넥슨 퍼블리싱라이브본부장은 "두터운 글로벌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템빨' IP 기반의 신작 '프로젝트T'를 국내 및 글로벌 이용자분들께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넥슨이 쌓아온 퍼블리싱 역량과 그레이게임즈만의 MMORPG 개발 전문성을 바탕으로 IP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게임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블루 아카이브, 5월 3일부터 GS25와 제휴 이벤트


넥슨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GS25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5월 3일부터 7월 31일까지 전국 GS25 편의점에서 진행된다. 소비자들은 5월 31일까지 GS25의 인기 도시락 5종을 구매하면 '상급 활동 보고서' 5개, 200 AP, 원하는 학생에게 선물할 수 있는 호감도 아이템인 'GS25 기념 카드'로 구성된 특별 쿠폰을 함께 받을 수 있다. 또한 5월 18일부터 31일까지 캔뱃지, 아크릴 키링 등 특별 굿즈를 GS25 서울 더관악점, 부산 연산그랜드점 등 총 6개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제휴 기간 우리동네GS 앱을 다운받고 GS Pay로 제휴 상품을 구매하면 개수에 따라 스탬프가 적립되며, 스탬프 2개를 모아 매달 특별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모바일 한게임포커, 10주년 기념 '하이로우' 리뉴얼 업데이트


NHN은 모바일 웹보드게임 '모바일 한게임포커'가 출시 10주년을 맞아 '하이로우'의 리뉴얼(새단장)을 단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새롭게 탄생한 '하이로우'는 더욱 시원하게 확장된 게임룸과 2024년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을 통해 기존 이용자들뿐만 아니라 신규 이용자층을 공략한다. 또한 세련된 이펙트와 사운드를 추가해 게임 몰입감을 더할 예정이다. 최영두 NHN 모바일 웹보드사업 그룹장은 "오랫동안 서비스해 온 게임인만큼 이용자분들이 리뉴얼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기존 게임성을 최대한 유지하도록 노력했으며, 새롭게 개선한 부분은 많은 내부 테스트를 거친 후에 적용했다"며 "'하이로우'를 시작으로 '7포커', '홀덤', '로우바둑이'의 게임 리뉴얼을 진행하고, 신규 게임 모드 출시를 통해 이용자층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프렌즈, '서울페스타' 참여


카카오는 카카오프렌즈가 서울페스타 2024에 참여한다고 29일 밝혔다. 서울페스타는 서울시에서 주최하는 서울 대표 봄축제로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전 세계에 홍보하는 행사다. 카카오는 5월 1일부터 6일까지 광화문광장에서 라이언과 춘식이로 꾸며진 포토존을 운영한다. 또한, '프렌즈와 떠나는 별빛 여행'을 주제로 한강 드론 라이트 쇼도 선보일 예정이다. 최선 카카오 프렌즈크리에이티브 리더는 "K-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의 매력을 서울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일상 속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카카오프렌즈의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붕괴: 스타레일, 5월 8일 '눈물은 잠에서 깬 후에' 업데이트


호요버스는 은하 판타지 RPG '붕괴: 스타레일'이 오는 5월 8일 2.2 버전 '눈물은 잠에서 깬 후에'를 업데이트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페니코니 모험 중 절정에 달하는 마지막 연회 스토리와 함께 신규 캐릭터 로빈과 부트힐이 추가되며, 한정 캐릭터 토파즈&복순이 복각 이벤트가 실시된다. 이외에도 호요버스는 정식 출시 1주년을 맞아 음악 콘서트 '스타레일 LIVE'를 오는 5월 1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글로벌 전역에 생중계할 예정이다.


◆카카오모빌리티, 고양국제꽃박람회서 카카오 T 바이크 지원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26일부터 5월 12일까지 진행되는 '2024 고양국제꽃박람회' 현장에 순찰용 카카오 T 바이크를 지원해 행사장 내 안전 강화와 범죄예방에 협력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외에도 카카오모빌리티는 최근 자사의 인프라를 활용해 지자체 행정에 다각도로 협력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국내 대표 모빌리티 플랫폼으로서, 회사가 가진 다양한 인프라와 서비스를 이용해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헬스케어, 스마트 혈당 관리 솔루션 팝업 스토어 오픈


카카오헬스케어는 5월 9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AI 기반 스마트 혈당 관리 솔루션 '파스타'의 특별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스토어는 혈당 등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다양하고 유의미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카카오헬스케어와 신세계백화점의 협업을 통해 기획되었다. 카카오헬스케어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을 시작으로 고객 접점을 지속적으로 다변화하여 '파스타'를 고객들에게 알려 나갈 것"이라며 "다양한 캠페인 등을 통해 혈당 문제에 대한 국민들의 경각심 등을 재고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컴백' 아이브, 멜론 스포트라이트에서 팬들과 영상통화 진행


멜론은 29일 오후 6시 두 번째 EP 앨범 'IVE SWITCH'로 컴백하는 아이브가 앨범 발매와 동시에 온오프라인 신보 조명 서비스 '멜론 스포트라이트'를 통해 영상통화 이벤트와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아이브는 '멜론 스포트라이트'에서 29일 오후 6시부터 다음달 6일까지 새 앨범 발매 기념 영상통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멜론 GREEN 등급(3개월 이상) 이상 유료회원이면 응모 가능하며, 영상통화를 하고 싶은 아이브 멤버 이름을 '말머리'로 달고 하고 싶은 말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또한, '멜론 스포트라이트'에서는 새 앨범과 관련해 멜런스게임 등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도 공개한다.


◆밀크파트너스, CU편의점과 룰렛 이벤트 실시


밀크파트너스는 주요 파트너사인 CU와 함께 전국 CU편의점에서 라라스윗 상품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증정하는 '라라스윗 밀크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5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밀크 앱과 CU의 자체 커머스 앱인 '포켓CU'를 연동한 후, CU편의점에서 라라스윗 상품을 1개 구매해 CU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하면 룰렛 돌리기에 응모할 수 있다. 조정민 밀크파트너스 대표는 "가정의 달을 맞아 CU와 함께 풍성한 혜택의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맛있는 디저트도 먹고 특별한 행운을 잡아 보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실생활에서 밀크 생태계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지속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CPNT 34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