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제지, 친환경 포장재 '녹색기술제품' 인증
프로테고, 보존성·친환경성·재활용성 갖춘 특수 종이 포장재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한솔제지는 자사 제품인 '프로테고'(Protego)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녹색기술이 적용된 녹색기술제품'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녹색기술이란 에너지 자원을 절약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해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의 배출을 최소화하는 기술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녹색기술제품은 녹색기술을 적용해 제품을 생산하는 동시에 품질 및 성능 기준을 모두 만족해야만 부여된다.


특히 녹색기술은 기술의 우수성 뿐 아니라 에너지 자원 활용의 효율성과 절약성, 녹색성장기여도 등 친환경성을 함께 평가하기 때문에 ESG경영을 강화하는 기업들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한솔제지 프로테고는 수분 및 가스 차단성 종이 제조 기술을 적용해서 만든 특수 종이 포장재다. 기존 종이 포장재에서는 구현하기 어려웠던 고차단성을 갖춰 내용물의 보존성을 높인다는 장점을 가진다.


또 LCA(전과정평가) 기법으로 분석한 결과 기존 제품 대비 탄소배출량을 39% 저감했으며, 사용 후 종이로 분리 배출이 가능해 자원의 재활용성과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이번 녹색기술제품 인증 획득을 통해 기술 경쟁력은 물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대내외에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친환경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삼아, 지속가능한 환경 생태계 구축에 기여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