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CPNT]
업비트, 투자사기 예방 퀴즈 이벤트 실시​ 外

◆업비트, 투자사기 예방 퀴즈 이벤트 실시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신영욱, 이태웅 기자] 두나무는 업비트가 '가상자산 투자사기 예방' 관련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용자가 가상자산 투자사기 피해 예방 콘텐츠를 학습하고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업비트 관계자는 "투자자들이 안전하고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퀴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업비트는 앞으로도 가상자산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한 가상자산 생태계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빗썸, 피자데이 기념 7일간 룰렛 이벤트 진행


빗썸은 비트코인 피자데이를 기념하며 룰렛을 돌리면 피자 총 2024판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26일까지 7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피자데이 이벤트는 빗썸 혜택존에서 참여할 수 있다. 혜택존의 '꽝 없는 룰렛'은 매일 최대 10명이 100만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룰렛형 미션으로,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피자데이를 기념해 총 4만원 상당의 피자 2024판을 제공한다. 문선일 빗썸 서비스총괄은 "올해도 빗썸 회원들과 가상자산의 가치와 의미를 나누고자 피자데이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빗썸은 회원들에게 더 많은 혜택과 즐거움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넷마블문화재단, '2024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 진행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7일 온수초등학교에서 '2024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사업은 건강한 가족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게임의 특성 및 활용방법을 알리고 가족 간의 소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는 온수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20명이 참가했으며 ▲게임 캐릭터를 이용한 가족 표현 및 소개 ▲놀이를 통한 가족 간 소통과 공감 경험 ▲가족 소통의 문제점과 장애물 탐색 등의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네오위즈, 지노게임즈와 '안녕서울 : 이태원편' 퍼블리싱 계약


네오위즈는 1인 개발사 지노게임즈가 개발 중인 '안녕서울 : 이태원편'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안녕서울 : 이태원편'은 지노게임즈의 김진호 대표가 준비 중인 3부작 중 첫 번째 작품으로 지구 종말이라는 세계관과 서울 이태원에서 벌어지는 혼란과 탈출기를 다룬다. 지난해 말 PC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 데모 버전을 공개했으며, 올해 하반기 스팀 얼리억세스(앞서해보기) 출시가 예정돼 있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안녕서울 : 이태원편은 데모 공개 이후 현재까지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 지노게임즈와 긴밀히 협업하여 게임의 성공적인 글로벌 출시를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다양성과 접근성 인식 향상 프로그램 진행


스마일게이트가 '세계 접근성 인식의 날'을 맞아 '다양성과 포용성 문화확산주간'을 지정하고 구성원을 대상으로 특강과 게임 접근성 인식 개선을 위한 게임 보조기기 전시체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23일까지 스마일게이트 판교, 서현 사옥 일원, 영상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피플'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게임 보조기기 전시체험과 다양성 예술가 작품 전시로 구성된다. 국내 게임사가 실제 장애인 이용자가 사용하는 게임 보조기기를 전시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건 처음이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CDIO(다양성·포용성 최고책임자)는 "게임 조작기기 접근성에 대한 구성원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자 장애인 이용자가 사용하는 다양한 기기를 실제로 체험하고 살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누구도 소외받지 않는 게임 제작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겠다"고 말했다.


◆크래프톤, 고등학생 대상 재능기부 프로그램 실시


크래프톤은 지난 17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 '베터그라운드'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은 '베터그라운드'는 게임 개발에 도전 중인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크래프톤 구성원들이 직군 탐색과 멘토링, 코칭, 실무 노하우 등을 제공하는 재능기부 활동이다. 회사에 따르면 참가 학생들은 이번 행사에서 받은 멘토링을 토대로 게임 프로젝트를 완성할 계획이다. 참가 학생 중 10여개 팀을 선발해 6월부터 9월까지, 12주간 현업 자의 코칭을 제공하는 후속 멘토링 프로그램 '베터그라운드 업'을 진행하며, 완성된 게임 프로젝트는 10월~11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메카닉 테마 모드' 출시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지난 15일 3.2 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메카닉 테마 모드'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메카닉 테마 모드는 에란겔, 리빅, 미라마 맵에서 이용 가능한 신규 테마 모드로, '에어카', '스트라이더', '합체 전투 메카' 등 3종의 독특한 탈 것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맵 곳곳에서 '메카 점검 센터'를 비롯해 '메카 슈트', '자가제세동기', '마그넷 건', '부활 비콘' 등 새로운 아이템도 추가됐다.


◆유니티, '유니티6' 프리뷰 버전 출시


유니티는 자사의 최신 버전 엔진인 '유니티6' 프리뷰 버전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프리뷰 버전은 올해 출시 예정인 정식 버전의 개발 사이클에서 마지막 릴리스에 해당하는 단계로, 개발자들은 탐색 중이거나 프로토타이핑 단계에 있는 프로젝트에서 최신 기능과 업데이트된 기능을 미리 사용해 볼 수 있다. 유니티는 프리뷰 버전에서 탁월한 조명 전환을 구현하기 위해 저작 워크플로 개선, 스트리밍 기능 확장, 제어 및 플랫폼 도달률 확장 등을 이뤄냈다.


◆카카오 톡학생증, 출시 1년 만에 누적 발급 수 100만명 돌파


카카오는 지난해 5월 선보인 디지털카드 서비스 톡학생증의 누적 발급 수가 출시 1년 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톡학생증은 카카오톡 지갑에서 제공하는 학생 신분 증명 서비스다. 카카오는 지난 2월 이후 대학 제증명 대행기관 추가 계약을 완료해 현재 국내 400여개 대학의 신분 증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정범 카카오 톡증명 리더는 "지난해 5월 카카오가 선보인 톡학생증이 간편한 인증 방법과 실질적 혜택을 장점으로 이용자가 꾸준히 늘며 출시 1년 만에 100만 명을 넘어섰다"며 "앞으로도 카카오는 신분, 증명 서비스 범위 확대뿐만 아니라 다양한 발급 혜택을 제공하며 이용자들의 활용성과 실용성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명품 브랜드 '보테가 베네타' 입점


카카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글로벌 럭셔리 패션그룹 케어링 그룹의 '보테가 베네타'가 국내 이커머스 플랫폼 최초로 신규 입점했다고 20일 밝혔다. 이탈리아 하이엔드 브랜드인 '보테가 베네타'의 미니 월리스 백과 미니 홉 백을 비롯하여 지갑, 액세서리 등 '보테가 베네타'만의 아이코닉한 아이템 약 150여개를 선물하기의 럭셔리 선물 전문관 '럭스'를 통해 선보인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관계자는 "이제 선물하기에서도 많은 고객들이 바랐던 보테가 베네타를 만날 수 있다"며 "명품 라인업 강화로 고객들에게 구매 편리성, 상품 다양성을 제공해 카카오톡 선물하기만의 한층 깊이있는 선물 문화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네이버클라우드, 9개 국립병원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구축


네이버클라우드는 9개 국립병원의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을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으로 통합 구축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전환 사업은 기존 병원정보시스템이 장비와 기술이 노후화되고, 각 병원시스템이 분야별로 구축·운영되어 통합 유지관리에 한계가 있었기에 이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시스템을 통합 구축해 동일한 운영환경에서 관리함으로써 운영 효율화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본 사업을 담당한 오성영 네이버클라우드 헬스케어 비즈니스 이사는 "이번 사례는 의료기관의 클라우드 전환을 가속화하고 의료 서비스 질을 향상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네이버클라우드가 보유한 글로벌 수준의 인프라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의료 분야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을 이끌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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