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유범종, 최광석, 최령 기자] 동구바이오제약이 대만 충타이에너지와 약 100억원 규모의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셀블룸(CellBloom)' 독점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동구바이오제약 대표 브랜드 셀블룸의 글로벌 시장 내 입지 강화를 위한 전략적 행보로 대만 프리미엄 화장품 시장 내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현지 파트너사인 충타이에너지는 친환경 에너지 및 자원 재활용 분야를 기반으로 성장한 대만 대표 기업이다. 최근 재생에너지, 바이오, 헬스케어, 화장품 등 다양한 사업 영역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으며 미국 법인 설립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셀블룸의 이번 대만 시장 진출은 충타이의 현지 유통 역량과 동구바이오제약의 제품력, 브랜드 가치가 결합된 시너지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셀블룸은 최근 대만 보건복지부(MHW)로부터 정식 품목 승인을 획득하며 제품의 품질과 안전성,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동구바이오제약은 글로벌 및 현지 규제기관의 요건을 충족하는 품질관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글로벌 대응 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이번 승인을 계기로 대만을 포함한 해외 진출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다. 아름메딕스 신주 인수를 통해 최대주주지위를 확보하고 차세대 필러 제품으로 글로벌 시작을 적극 공략하고 있는 동구바이오제약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글로벌 협업을 통해 화장품 및 스킨부스터 분야에서의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하고 시장 다변화에 적극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동국제약 "형개추출분말, 근력 개선 기능성‧안전성 확인"

동국제약은 '형개추출분말을 이용한 근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개발' 과제의 인체적용시험에서 형개추출분말(코드명 DKB-138)의 근력 개선에 대한 기능성 및 안전성을 확인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김영숙 한국한의학연구원 박사팀과 공동 수행했으며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의 '2022년 기술사업화지원사업'에 선정돼 추진돼 왔다. 이번 인체적용시험은 손아귀 힘이 상대적으로 약한 중장년층 성인 남녀 120명을 대상으로 형개추출분말 섭취에 따른 근력 개선 효과 및 안전성을 평가했다. 시험 결과 형개추출분말을 섭취한 시험군은 대조군 대비 손아귀 힘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한 개선 효과(p<0.05)가 나타났다. 등속성 근력측정기를 활용한 대퇴사두근의 근력 평가에서도 시험군이 대조군에 비해 유의미한 개선(p<0.05)을 보여 형개추출분말의 근력 개선 효과가 과학적으로 입증됐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동국제약은 2025년 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DKB-138에 대한 개별인정형 원료 신청서를 제출하고 인정 절차 완료 후 제품 발매를 추진할 계획이다.
◆동아제약 '파티온', 중국 오프라인 뷰티 편집샵 '하메이' 입점

동아제약은 트러블 케어 전문 브랜드 파티온이 중국 상하이, 베이징 등 주요 도시의 핵심 상권에 위치한 뷰티 편집샵 '하메이(HARMAY)'에 입점했다고 24일 밝혔다. 파티온은 2022년부터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 입점했으며 이번 하메이 매장 입점을 통해 본격적으로 중국 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대하게 됐다. 하메이는 중국 내에서 총13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며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창고형 뷰티 편집 매장으로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뷰티 오프라인 시장에서 주요한 유통채널로 자리 잡고 있다. 하메이 매장에서는 트러블 진정에 특화된 파티온의 대표 제품 4종이 판매된다. 입점 제품은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노스카나인 트러블 크림 ▲하이-시카 토너패드 ▲트러블 스팟 패치 등이다. 파티온은 중국 내 소비층이 10~20대로 확장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다양한 컨셉으로 젊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뷰티 편집샵과 협업해 중국 내 유통망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휴메딕스, '엘라비에 멜라 리턴 기미앰플' 홈쇼핑 론칭

휴메딕스가 '엘라비에 멜라 리턴 래디언스 앰플'(기미앰플)을 오는 26일 롯데홈쇼핑 최유라쇼를 통해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론칭하는 기미앰플은 휴메딕스 특허 성분을 토대로 ▲겉과 속 입체(3D) 기미 완화 ▲1~2년 이상된 진한 기미 완화 ▲피부 멜라닌 개선 ▲피부톤 개선 등을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확인했다. 기미앰플은 피부 고민을 위한 종합 피부관리가 가능하도록 미백, 주름개선 2중 기능성을 갖췄다. 또 집중 기미케어와 더불어 ▲피부 겉과 속 탄력 ▲피부 투명도 ▲피부 윤기 ▲깊은 주름 등 복합적 피부 고민에 대한 효능도 인체적용시험과 기능성 심사자료를 통해 확인했다. 기미앰플은 피부 겉과 속 보습케어에도 집중한 제품이다. 밀도감 높은 유화 제형으로 피부 33층까지 깊은 보습감을 선사하며 건조한 외부 환경에서도 촉촉하고 편안한 피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다. 기미앰플 론칭방송은 롯데홈쇼핑 최유라쇼에서 오는 26일 오전 9시20분에 진행된다. 방송을 통해 본품 5개와 1회 체험분 4매 구성을 특별 할인가로 구입할 수 있다.
◆대웅제약 '이지듀', 봄‧여름 '기미 팩트' 출시

대웅제약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이지듀가 봄‧여름 시즌을 겨냥한 기미 케어 신제품 '기미 팩트'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기미팩트는 봄‧여름철 강한 자외선과 기온 상승으로 증가하는 유분과 땀에도 메이크업이 무너지지 않도록 보송하고 높은 밀착력으로 매끈한 피부 표현을 돕는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기존 기미 쿠션의 커버력과 기미 개선 효과는 유지하면서 보송한 피부 표현을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출시됐다. 텍스처, 커버력, 지속력 등 전반적인 사용감을 최적화해 봄·여름철 메이크업 고민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기미 팩트는 매트한 고밀도 제형으로 번들거림을 억제하고 높은 밀착력과 보송한 마무리감으로 들뜸 없이 균일한 피부 표현을 구현한다. 또 나노스킨픽서 공법을 적용해 미세 입자가 피부 결 사이를 촘촘히 메워 뭉침 없이 밀착되며 여러 번 덧바르지 않아도 자연스럽고 균일한 커버력을 구현한다. 이를 통해 일반적인 매트한 제형의 팩트 제품에서 나타날 수 있는 두꺼운 메이크업 표현을 보완하고자 했다.
◆동아제약 '아일로', 슬리밍 라인 3종 출시

동아제약 이너뷰티 브랜드 '아일로'는 슬리밍 라인 3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기존 콜라겐 중심의 스킨 이너뷰티 제품군을 선보인 아일로는 체중 관리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슬리밍 라인을 확장했다. 신제품은 체지방 관리, 혈당 조절, 배변 활동 개선 등 전방위 다이어트 솔루션을 제시한다. 단순한 체중 감량을 넘어 보다 직관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다이어트 경험을 원하는 2535 여성소비자들이 타깃으로 했다. 출시된 제품은 ▲마그번코어컷 앰플 ▲듀얼 슬림컷 ▲차전자피환 등 3종이며 내달에는 ▲애사비 구미 1종도 론칭할 예정이다. 마그번코어컷 앰플은 슬림하고 탄탄한 체형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다. 근육 기능 유지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마그네슘, 비타민B6, 비오틴을 정제 형태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정 소재 풋사과추출물(애플페논)을 흡수 빠른 액상 형태로 담았다. 듀얼 슬림컷은 최근 트렌드인 혈당 다이어트를 반영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녹차 추출물과 식후 혈당 상승을 조절하는 바나바잎 추출물을 함유했다. 차전자피환은 배변 활동과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차전자피 식이섬유가 들어 있으며 3mm 초소형 사이즈로 섭취 부담을 줄였다. 주력 제품인 마그번코어컷 앰플과 듀얼 슬림컷은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차전자피환은 동아제약 공식 온라인몰 디몰(:Dmall)과 네이버 스토어, 올리브영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IDC, 비임상시험실 구축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IDC는 전임상 과정에서 동물시험이 가능한 비임상시험실 구축을 완료하고 운영에 들어갔다고 25일 밝혔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IDC는 혁신신약연구원 지하 1층에 약 200평 규모의 비임상시험실을 처음으로 구축했다. 이 시설은 신약 후보물질이 임상 단계에 진입하기에 앞서 반드시 거쳐야 하는 전임상 실험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소동물 시설 및 조직병리실을 활용해 약물의 약효와 안전성을 평가하고, 체내 작용 및 치료 효과를 정밀하게 관찰하는 실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시설 확보는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IDC가 추진 중인 '신약 개발 전주기 내재화 전략'의 핵심 인프라 구축이라는 게 회사 설명이다. 이번 연구시설 구축으로 항체 신약의 동물 모델 등으로 전임상 실험이 가능해졌다. 아울러 단가가 높은 외주실험 없이 연구비를 절감하고 신속하게 약효·독성 평가를 내부 진행할 수 있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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