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SSG닷컴, 이마트 신규PL '이펙트' 先출시 外

◆SSG닷컴, 이마트 신규PL '이펙트(effekt.)' 先출시


[딜사이트 유범종, 최보람, 박성민, 이수빈, 김지우 기자] SSG닷컴이 이마트의 신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자체브랜드(PL) '이펙트(effekt.)'를 온라인에서 선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SSG닷컴은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높혀 프리미엄 건기식 시장에 승부수를 띄운다는 계획이다. '이펙트'는 프리미엄 건기식 시장을 타깃으로 최상의 원료 선택과 고함량 성분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특히 프리미엄 유산균 제품은 이마트가 위바이옴 연구진과 협업해 서울대 특허 균주를 사용해 개발한 것으로, 제품 특성에 맞는 세분화된 원료로 설계했다. SSG닷컴이 선보이는 첫 상품은 ▲오메가3 ▲멀티비타민 ▲유산균 ▲루테인 등 6종이다. 


◆카페24, 빅데이터 기반 판매아이템 분석 서비스 제공


카페24는 '카페24 창업센터' 입주자의 비즈니스 성장을 돕기 위해 '아이템스카우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아이템스카우트는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상품 정보, 검색량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과 소비자 행동을 분석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서비스다. 카페24 창업센터를 이용하는 온라인 사업자는 누구나 '아이템스카우트' 사이트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서비스를 무료 이용 가능하다. 이를 통해 온라인 사업자들은 간단히 쇼핑 카테고리 선택만으로 기간별 키워드 순위, 키워드별 검색수, 상품수 등 데이터를 활용해 트렌드에 맞는 인기 키워드와 수익성 높은 판매 상품을 찾고, 매출 증대를 위한 판매 전략까지 수립할 수 있다.


◆CU, 하이포크 삼겹살 특가 판매


CU가 편의점 장보기 트렌드에 맞춰 하이포크 정육 2종을 특가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전국 모든 점포(제주 지역 제외)로 신선육 운영을 확대하는 것은 업계에서 CU가 처음이다. CU는 고품질 신선육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2월 한 달 동안 하이포크 삼겹살(1만6200원→1만4900원)과 목살(1만4500원→1만3900원) 2종에 대해 초특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해당 상품들은 500g 규격으로 운영되며 할인 적용 시 100g당 3000원 이하의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셈이다. 아울러 CU는 이번 할인 행사 구매 고객들에게 상추, 깻잎, 쌈무가 들어있는 쌈 채소 세트도 증정한다.


◆동원홈푸드,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 현대백화점 판교점 오픈


동원홈푸드가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crispy fresh)'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하는 매장은 24평 40석 규모로, 유동인구가 많은 현대백화점 판교점 5층에 위치하고 있다. 크리스피 프레시 현대백화점 판교점은 건강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젊은 고객층을 겨냥해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매장에서 직접 짜낸 100% 착즙 주스 4종(가든부스트, 브라이트업, 클렌징 레드, 시트러스 파인)을 특화 메뉴로 함께 선보인다. 특히 '시트러스 파인'은 판교점에서만 판매하는 시그니처 메뉴로, 파인애플·오렌지·사과·레몬 등이 들어있어 비타민이 풍부하다.


◆세븐일레븐, '슬램덩크 와인' 출시


세븐일레븐은 스포츠 만화의 정석으로 불리는 '슬램덩크'를 연상시키는 '슬램덩크 와인'을 내달 1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슬램덩크 와인은 인생 최고의 순간을 뜻하는 '슬램덩크 모먼트(slam dunk moment)'를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패키지 디자인은 주황색 농구코트에 농구공 7개를 연상시키는 원형 디자인을 배치해 농구골대에 슬램덩크를 성공시키는 순간을 떠오르도록 했다. 세븐일레븐 슬램덩크 와인은 묵직한 바디감과 상반되는 깔끔한 뒷맛을 지녀 슬램덩크 속 라이벌인 강백호와 서태웅을 떠오르게 한다. 세븐일레븐은 슬램덩크 와인 출시를 기념해 2월 한 달간 카카오페이 머니로 결제 시 20% 현장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갤러리아百 문화센터 봄 학기 회원 모집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2월28일까지 '2023년 문화센터 봄학기' 회원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문화센터 봄학기 운영 기간은 3월 2일부터 5월 31일 까지며 코로나19로 인해 축소했던 수강 정원을 점포별로 20~30% 이상 늘렸다. 강좌 수는 지난 봄학기 대비 15~20% 확대 개설했다. 2023년 봄학기 강좌는 식물과 관련된 셀프 가드닝 클래스 등 취미생활 강좌와 식물을 활용해 실내공간을 연출하는 '플랜테리어' 강좌를 선보인다. 예술 관련 강좌도 전년보다 다양해졌다. 대표 강좌로 도슨트가 소개하는 '슬기로운 전시생활', 아트가이드와 함께하는 '세계 도시 미술 여행' 등이 있다.


◆애경산업, 알피스트 비건 샴푸바 출시


애경산업의 비건 퍼스널케어 브랜드 '알피스트'(alpist)에서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해주는 '비건 샴푸바'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알피스트 비건 샴푸바는 스위스 고산지대에서 자란 에델바이스 추출물, 마스터워트 잎 추출물 등 7가지 허브 성분을 담아 건강한 두피 관리에 효과적이다. 특히 제조 등의 과정에서 동물성 성분을 배제한 '비건 처방'을 적용해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알피스트 비건 샴푸바는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스위스 향료사의 프리미엄향료를 사용했으며, 선호하는 향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포근하고 달콤한 향의 '베이비 파우더 향'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잔향의 '코튼 머스크 향' 등 2종으로 출시했다.


◆쿠팡, 미리 만나는 봄 '2월 패션위크' 열어…봄 패션 최대 80% 할인


쿠팡이 S/S '2월 패션위크'에서 시즌 아이템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오는 2월5일까지 진행하는 '2월 패션위크'는 미리 보는 봄 시즌을 테마로 패션 상품을 최대 80% 할인한다. 이번 패션위크는 단순히 봄 패션뿐만 아니라 지금부터 봄까지 활용할 수 있는 패션 상품을 마련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여성의류, 남성의류, 슈즈, 가방·ACC, 키즈 의류·잡화까지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할인 상품도 구성했다. 또 나이키, 아디다스, 푸마 등 스포츠 브랜드부터 타미힐피거, 헤지스, 닥스 등 캐주얼웨어 브랜드까지 다양한 브랜드에서 참여한다.


◆이브자리, 2023년 봄∙여름 시즌 신제품 4종 공개


이브자리가 2023년 봄∙여름 시즌 신제품 4종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새롭게 공개한 이브자리 신제품은 팬데믹 이후 몸과 마음이 지친 사람들의 웰니스에 대한 관심을 반영했다. 이브자리가 공개한 침구 4종은 품평회에서 전국 대리점주에게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시즌 전략제품이다. 모던과 엘레강스 등 두 가지 디자인 구성으로 선호에 맞춰 침실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모던 라인 침구는 화이트, 베이지, 그레이 등의 모노톤과 절제된 패턴을 사용해 깔끔하면서 아늑한 침실을 만들어준다.


◆오리온, 티푸드 비스킷 '마리비스킷' 출시


오리온은 티푸드 비스킷 신제품 '마리비스킷'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마리비스킷은 19세기 유럽에서 첫 선을 보인 이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티푸드 비스킷을 국내 소비자 취향에 맞춰 재해석한 제품이다. 오리온 글로벌연구소의 차별화된 연구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비스킷 속 생크림과 우유의 최적 비율을 적용해 밀크 풍미를 한층 높이고, 굽는 시간을 단계별로 조절해 바삭하면서도 부드럽게 녹아드는 독특한 식감을 구현해냈다. 취식 편의성을 고려해 둥근 사각형 모양으로 만들어 커피, 차와 함께 곁들이는 디저트로 제격이다.


◆오비맥주, 국제아동인권센터와 아동 권리 교육 협약


오비맥주가 국제아동인권센터와 협약을 맺고 '행복도서관(Happy Library)' 아동들을 대상으로 아동 권리 교육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제아동인권센터는 오비맥주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행복도서관' 대상으로 선정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에게 아동 권리 교육을 제공한다. 오비맥주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들의 학습환경 개선을 위해 2016년부터 '행복도서관' 프로그램을 지속하고 있다. 낙후된 지역아동센터를 선정해 리모델링을 지원하고 교육자재와 도서 등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2016년부터 작년까지 총 10개소를 열었다.


◆컬리, "호텔 스파에 식단 관리까지" 애프터케어 기획전 진행


컬리는 설 연휴와 한파·강풍·강설 등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재정비하고 일상 리듬 회복을 돕는 애프터케어 기획전을 오는 2월2일까지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지금 필요한 애프터케어' 기획전에서는 몸의 피로를 덜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상품을 최대 63%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파크 하얏트 서울·부산, 안다즈 서울 강남에 위치한 오셀라스 스파의 아로마 바디 90분 코스 이용권을 최대 20% 할인한다. 호텔 내 사우나 시설 1시간 무료 이용 특전이 포함되며 웰컴티, 다과 등도 제공된다. 세계 각국의 진미를 즐길 수 있는 여의도 콘래드호텔 제스트 뷔페 식사권은 최대 30% 할인한다. 


◆아워홈, '온더고' 미식 라인업 강화…일본식 정통 덮밥 2종 출시

아워홈은 냉동 도시락 브랜드 '온더고(ONTHEGO)'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아워홈은 지난해부터 '세계로 떠나는 근사한 미식 여행'이라는 브랜드 메인 콘셉트를 설정하여 해외 현지의 맛을 재현한 이색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이번에 일식 메뉴를 추가로 도입해 미식 라인업을 강화했다. 이 제품은 일본식 정통 덮밥 규동과 가츠동 총 2종이다. 간장 베이스로 만든 특제 덮밥 소스를 활용해 오리지널 일식 요리의 맛 품질을 재현했다. 또한 이번 신제품에는 음식 속 수분 흡수율을 조절하는 수분전이제어기술을 통해 갓 지은 밥의 고슬고슬한 식감을 살리고 덮밥 외관 모양을 그대로 보존했다.


◆소노인터내셔널, 계묘년 새해 선물 기획전 운영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다음달까지 계묘년(癸卯年) 새해 선물 패키지 기획전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이용 가능한 호텔&리조트 시설에 따라 두 가지로 나뉜며 소노호텔앤리조트 기명 및 무기명 회원과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을 한 고객(D멤버스)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SONO의 선물 패키지'는 객실과 소노시즌 플레이, 바라클라바, 아모레퍼시픽 키트와 특별혜택인 비발디파크 스키장 리프트 50% 할인권으로 구성됐다. 또 다른 상품인 'Snow Photo 패키지'에는 고객들이 여행을 즐기면서 특별한 사진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필름카메라를 포함시켰다. 


◆이디야커피, 메타커머스 실현 위해 제프와 MOU 체결


이디야커피가 다날의 계열사 제프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제프월드'를 통해 메타커머스(메타버스+커머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올해 오픈 예정인 '제프월드'는 이용자의 콘텐츠 활동이 보상과 소비로 이어지는 유저참여형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제프월드' 내 이디야커피 매장들을 구현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방문자들은 아바타를 통해 현실 매장에서의 매장 체험과 소비 활동을 '제프월드' 내 매장에서도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다. 가상 매장에서 물품을 구매하고 교환권을 받아 실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교환권 지급, 결제서비스 및 배달서비스 등의 온·오프라인 통합 콘텐츠를 기대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153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