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CPNT]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일본 출시 예고 外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일본 출시 예고 



[이호정, 김가영, 이태웅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나인아크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에버소울'의 일본 출시를 예고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8일 일본 도쿄에서 현지 미디어 행사를 진행하고 에버소울의 일본 서비스 버전 사전등록 및 상반기 정식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현장에는 현지 매체 관계자 약 50명이 참석했으며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병행했다.


◆넷마블, 태초의 세력 전쟁 담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TV광고 영상 공개 



넷마블은 내달 24일 출시하는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의 TV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넷마블은 이번 광고에서 태초의 세력 전쟁을 그리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의 세계를 압축적으로 보여준다. 광고는 원작의 주요인물 '타곤', '은섬'과 게임만의 창작 인물 '아크란'을 전면에 내세워 3개 세력의 특징과 분위기를 비주얼로 전달하고, 대전쟁이 임박했음을 알린다.


◆코빗, 국내 최저 수수료율 0.05% 적용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은 다음 달 1일 0시부터 새로운 거래 수수료 정책을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 코빗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2월까지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실시한 후 이달부터 수수료 무료를 종료하고 유료로 전환했는데 이번에 다시 한번 수수료 정책을 개편했다.


◆컴투스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출시 하루만에 구글 인기 1위 등극 



컴투스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 이하 스타시드)'가 출시 하루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순위 1위에 올랐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스타시드'는 개성 있는 캐릭터와 비장감이 감도는 세계관, 편리한 육성 및 전투 진행 방식 등이 호평을 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엔씨, '배틀크러쉬' 글로벌 베타 테스트 종료 



엔씨소프트의 난투형 대전 액션 신작 '배틀크러쉬(BATTLE CRUSH)'가 29일 오후 3시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종료한다. 올해 상반기 글로벌 출시를 앞둔 배틀크러쉬는 21일부터 29일까지 9일 동안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다. 한국, 북미, 유럽, 아시아, 동남아 등 글로벌 97개국의 이용자가 PC(스팀)와 모바일(안드로이드)을 통해 테스트에 참여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한일 인기 비주얼 노벨 게임 2종 선보인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일본의 비주얼 노벨 인기작 '파르케'의 공식 한글화 버전과 국산 인디 게임 기대작 '시스터즈 커리큘럼'을 선보이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파르케'는 일본의 비주얼 노벨 게임 개발사 '유즈소프트'의 서브 레이블 '유즈소프트 SOUR'에서 제작한 게임이다. '파르케'는 SF 로맨스 비주얼 노벨 장르로, 뇌와 기계를 연결하는 실험으로 생겨난 3명의 주인공이 등장한다. 이 게임은 'BMI'의 비밀을 품고 있는 주인공들이 함께 생활하면서 마주하게 되는 사건들을 다룬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개발 상황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 통해 공유 



펄어비스가 29일 검은사막 현재 주요 개발 상황을 공유하는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영상에는 펄어비스 장제석, 주재상 게임디자인실장이 출연해 모험가들이 기다리고 있는 '아침의 나라: 서울'의 개발 소식과 주요 지역에 대한 신규 이미지를 선보였다. 아침의 나라: 서울은 올 여름 업데이트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으며 칼페온 연회서 최초 공개한 ▲광화문 ▲경회루 ▲의금부 ▲꽃이 잠긴 늪 ▲폐성터의 모습과 각 지역의 특징을 소개했다.


◆네이버페이, 악성앱 검사하는 '페이앱 백신' 출시 



네이버페이는 자사 애플리케이션(앱)으로 휴대전화 내 악성 앱 설치 여부를 검사할 수 있는 '페이앱 백신'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네이버페이는 기존에도 앱 실행 시 자동으로 휴대전화 운영체제(OS)의 악성 앱 설치 여부를 검사하고 안내하는 기능을 제공해왔지만, 사용자가 원하면 언제든지 검사할 수 있는 수동 검사 기능을 추가하며 서비스를 정식 출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UE등급 신규 파이터 'XV 이슬라' 추가 



넷마블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UE등급 신규 파이터 'XV 이슬라'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XV 이슬라'는 황 속성의 밸런스형 파이터다. 리더 스킬을 통해 '얼티밋(Ultimate)' 파이터의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특정 스킬 적중 시 랜덤으로 선정된 적 1인의 속성을 일정 시간 동안 변경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2003 카구라 마키'와 'XV 야가미 이오리' 등 기존 UE 및 EX 파이터 일부도 개선됐다. 개선된 파이터는 특정 소환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CPNT 17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