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이효정 기자] 펄어비스-한국MS 기술협력 및 글로벌 공동 마케팅 MOU 체결
펄어비스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기술협력 및 글로벌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펄어비스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 및 플랫폼 애저(Azure)를 기반으로 데이터 분석, 머신 러닝(ML), 인공지능(AI), 개인 정보 보호를 비롯한 보안 솔루션을 통해 협업한다. 양 사는 공동 마케팅을 전개해 글로벌 사업 확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경만 펄어비스 최고사업책임자(CBO)는 "개인 정보 보호,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을 강화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을 잡게됐다"며 "양사가 긴밀히 협력해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위메이드 '미르4' 흑룡의 탑 4층 업데이트
위메이드는 19일 '미르4' 흑룡의 탑 4층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흑룡의 탑 4층에서는 최대 180 레벨의 몬스터 및 강력한 필드보스가 출현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흑룡의 탑 몬스터 처치 경험치가 대폭 늘었고 기존 1~3층 보스 처치 보상이 추가됐다. '미르4'에 빛 속성의 신규 영웅 정령 '푸른 남작 만타타'도 추가됐다. 이외에도 위메이드는 설연휴를 앞두고 '흑묘와 백룡절'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 인기 게임 10종서 설날 이벤트 진행
넷마블은 자사의 인기게임 10종에서 설날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19일 밝혔다. 설 이벤트를 진행하는 게임은 ▲모두의마블 ▲블레이드 & 소울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제2의 나라: Cross Worlds ▲페이트/그랜드 오더 ▲A3: 스틸 얼라이브 ▲리니지2 레볼루션 ▲마구마구2022 모바일 ▲넷마블 프로야구 2022 ▲클럽 엠스타 등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각 게임에 접속하거나 특정 미션을 완료하면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18주년 맞은 엠게임 '영웅 온라인',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
엠게임이 서비스 18주년을 맞은 '영웅 온라인'의 2023년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하고 오는 2월 16일까지 기념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영웅 온라인'에서 2월 중순 경 공개될 '오원공성전'이 개편된다. 신규 영물이 출시되고 새로운 모험시스템이 등장한다. 엠게임은 유저 편의성을 강화하고 새로운 시스템을 적용한 문파 시스템을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융합, 제작 등 확률이 추가로 공개되고, 검각 대전 및 일행 시스템, 가옥 시스템 리뉴얼과 개편된 보상 시스템을 통해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엠게임은 오는 2월 16일까지 입찰을 통해 랜덤 희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천금당' 행사를 열고 '18주년 기념 수상한 상점'을 운영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