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네버슬립]
"DOGE 영향은 제한적, 방산주 매수하기 적기입니다"
시티 리서치, 우려와 달리 국방 지출 증가할 것이라 전망
이 기사는 2025년 03월 07일 10시 0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록히드 마틴 홈페이지


[딜사이트 노우진 기자] DOGE 예산 삭감 우려는 과장


최근 미국의 방산주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이는 정부 효율성 부서(DOGE)가 비용을 절감하려는 노력이 방산 기업들의 수익성에 악영향을 미칠지도 모른다는 우려 때문입니다.


하지만 시티 리서치의 시각은 다릅니다. 5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시티 리서치의 제이슨 거스키 애널리스트는 "시장이 항공우주 및 방산주를 제대로 평가하지 못하고 있으며, 이는 국방 지출 증가 신호 속에서 매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그가 긍정적인 요소로 보는 포인트에는 △유럽의 지속적인 국방 지출 증가 △미국 미사일 방어망 구축 △미국 내 조선업 부활 계획 등이 있습니다.


특히 거스키는 유럽의 국방비 지출이 크게 증가할 가능성이 높고, 미국 의회 역시 향후 10년 동안 3,000억 달러 이상의 국방 예산 증가를 승인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그는 국방 지출 증가가 동급 경쟁국과의 억지력을 확보하기 위한 현대화 프로젝트에 집중될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습니다.


수혜주는 어디일까?


시티 리서치는 도널드 트럼프의 미사일 방어망 구축 계획의 주요 수혜주로 록히드마틴, 노스럽 그루먼, RTX를 꼽았습니다.


록히드 마틴은 미국 최대의 방산업체 중 하나로, 미사일 방어 시스템과 정밀 유도 무기 분야에서 세계적인 선두 업체입니다. 특히 이 기업의 THAAD(종말고고도지역방어)는 국내에서도 널리 알려져 있죠. 노스럽 그루먼은 핵·전략 무기, 레이더 시스템, 미사일 방어 기술에서 강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RTX는 미사일 방어 시스템, 공대공·공대지·함대함 미사일, 극초음속 무기 개발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록히드 마틴의 주가는?


록히드 마틴의 주가는 5일(현지시간) 2.58% 상승한 460.42달러에 정규 장을 마쳤습니다. 올해 들어 이 기업의 주가는 5.25% 하락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머니네버슬립 2,27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