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내년 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 출시

[딜사이트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이다은, 이세연 기자] 삼성전자가 내년에 확장현실(XR) 헤드셋인 '프로젝트 무한(코드명)'을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12일(현지시간) 구글, 퀄컴과 미국 뉴욕 구글 캠퍼스에서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열린 'XR 언락' 행사를 개최, '안드로이드 XR' 플랫폼과 이를 탑재할 기기 프로젝트 무한을 소개하며 이같이 밝혔다. 안드로이드 XR은 삼성전자, 구글, 퀄컴이 개방형 협업을 통해 공동 개발한 플랫폼으로, 멀티모달 AI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외부·가상 현실과 다양한 감각을 통해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헤드셋과 글래스를 포함한 다양한 폼팩터에 적용될 수 있는 범용성이 특징으로, XR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과 목적에 부합하는 여러 형태의 기기를 지원할 예정이다. 프로젝트 무한은 안드로이드 XR이 적용될 최초의 헤드셋이다.
◆SKT, 'AI 영상분석' 트웰브랩스에 300만달러 투자

[딜사이트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이다은, 이세연 기자] SK텔레콤은 AI 영상분석 스타트업 '트웰브랩스'에 300만달러를 투자한다고 13일 밝혔다. 트웰브랩스는 영상을 이해하고 검색할 수 있는 멀티모달AI 모델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으로, 2021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설립됐다. 올해 6월 엔비디아의 자회사 엔벤처스와 뉴엔터프라이즈어소시에이트(NEA) 등에서 약 5000만달러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트웰브랩스는 AI 영상이해모델을 통해 영상 속에 다양한 사람과 사물을 식별하고 행동까지 파악한다. 이를 기반으로 영상검색 솔루션 '마렝고'와 영상에서 질의응답을 할 수 있는 솔루션 '페가수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각자 보유한 AI 역량을 결합해 'AI 에이전트'와 같은 서비스 고도화를 고도화할 방침이다. AI 관제시스템과 같은 보안과 공공 안전 분야에 멀티모달 AI적용을 위한 관련 기술개발 및 고도화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삼성전자 더 프리미어 8K, 8K 협회 표준 인증 획득

삼성전자는 자사 프리미엄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 8K'가 8K 협회로부터 프로젝터 표준 인증을 업계 최초로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인증 기준에는 ▲8K 해상도 ▲HDR 지원 ▲색 영역 ▲명암비 ▲업스케일링 ▲몰입형 오디오 등 시청 경험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들이 포함됐다. 더 프리미어 8K는 모든 평가 항목에서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으며, 8K TV에 이어 프로젝터 분야 기술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다고 회사는 전했다. 더 프리미어 8K는 업계 최초로 8K 무선 연결 기능을 지원해 간편한 사용성을 제공하고, 별도의 설치나 선반 공간 없이도 가까운 거리에서 대형 화면 투사가 가능한 비구면 거울 기반의 초단초점 기술을 적용했다.
◆호암재단, 청소년 강연회 개최

호암재단은 청소년을 위한 특화 강연 프로그램인 '펀앤런, 2024 윈터 핫 톡 페스티벌'을 오는 23~25일까지 3일간 서울 서초구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8회째를 맞는 이번 강연회는 청소년들에게 최신 과학과 인문 지식을 전하고 미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인공지능(AI)과 로봇의 시대', '지구를 구하는 히어로즈', '우주의 비밀을 찾아서' 등의 주제로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호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며, 이달 19일까지 이벤터스 홈페이지에서 사전 참가 신청을 한 청소년은 현장 방문이나 줌을 통해 강연회에 참여할 수 있다.
◆플레이디·나스미디어,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

KT그룹은 디지털 중심 종합광고대행사 플레이디와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가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각각 대상을 포함한 수상 성과를 거뒀다고 13일 밝혔다. 플레이디는 올해 대상 2개, 은상 1개, 우수상 7개를 수상하며 10관왕을 달성해 3년 연속 대상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유심사 'eSIM 시장 점유를 위한 검색광고 운영 및 전략(검색 퍼포먼스 부문)'과 롯데헬스케어 '앱 퍼포먼스 마케팅(앱 퍼포먼스 부문)' 캠페인으로 각각 대상을 받았다. 나스미디어는 데이터킷과 데이터관리플랫폼(DMP)으로 각각 마케팅 테크부문 대상과 애드 테크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2020년 전체 부문 대상 수상 이후 5년 연속 본상을 받았다.
◆LG유플,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4개 부문 수상

LG유플러스는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에서 통합퍼포먼스 부문 대상을 포함해 총 4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먼저 LG유플러스는 아이폰 사전예약 디지털 캠페인으로 통합퍼포먼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네이버, 카카오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략적으로 타깃팅을 진행해 전작 대비 광고를 고객에게 노출한 비율 159%, 실제 고객으로 전환한 비율 64%를 높인 성과에 따른 수상이다. 올해 초 출시한 갤럭시S24 사전예약 디지털 캠페인은 통합마케팅 분야에서 수상했다.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부터 구매 후 이용하는 동안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효과적으로 알려 전작 대비 27% 높은 사전예약 성과를 달성했다. 올해 AX(AI 전환) 컴퍼니로의 도약을 선언하고 자체 개발 AI 기술 '익시'를 중심으로 진행한 디지털 캠페인은 AI크리에이티브 부문에서 수상했다. 특히 국내 최초 100% AI로 제작한 TV광고는 VTR(영상을 끝까지 시청한 비율) 73%를 기록했다. SNS 캠페인으로 SNS 마케팅부문에서도 수상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