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는 지금]
KT, AI통화비서 '보이스 스타일링' 출시 外

◆KT, AI통화비서 '보이스 스타일링' 출시 



[이호정, 김민기, 김가영, 전한울, 한보라 기자] KT는 'AI통화비서 라이트' 가입자들이 추가 가입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 '보이스 스타일링'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AI통화비서는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응대하는 등 바쁜 업무로 매장에 걸려오는 전화를 모두 받지 못하는 소상공인 점주들을 위해 전화 문의나 요청을 대신 받아 처리하는 AI비서 서비스다. 보이스 스타일링은 특색있는 목소리로 다양한 홍보 멘트를 안내해 매장에 전화한 고객에게 해당 매장을 각인시킬 수 있는 서비스다. 


◆쿠첸, 틱톡에 '더 핏 슬림' 숏폼 콘텐츠 공개 



프리미엄 주방가전기업 쿠첸이 틱톡 공식 계정을 열고 밥솥 신제품 '더 핏 슬림'을 주제로 제작한 숏폼 콘텐츠를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쿠첸은 이미지나 텍스트보다 상세한 정보 전달이 가능하고, 바쁜 일상에서 짧고 간결하게 즐길 수 있는 숏폼 콘텐츠가 떠오르는 추세에 발맞춰 이번 영상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쿠첸이 공개한 숏폼 콘텐츠 '더 핏 슬림 러브스토리'는 '더 핏 슬림' 밥솥을 매력적인 남성으로 의인화해 여자 주인공과의 연애 과정을 담은 스토리로 호기심을 자극한다. 


◆SKT, '안전보건 상생협력 우수기업' 선정 



SKT는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올해 신설된 '제1회 대·중소기업 안전보건 상생협력사업'에서 최상위 등급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안전보건 상생협력 우수기업'으로는 SKT를 포함해 SK하이닉스, 삼성전자, 현대차 등 56개 기업이 꼽혔으며 통신업계에서는 SKT가 유일하다. 이번 SKT의 우수기업 선정은 자사 구성원은 물론 협력사 구성원 대상 안전보건 교육시설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다양한 소통 활동으로 협력사의 안전보건 활동을 지원해 온 것이 높게 평가 받았다.


◆KT, 라인 전용 결합상품 '요고뭉치' 출시 



KT는 인터넷과 IPTV를 약정없이 할인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전용 결합상품 '요고뭉치'를 4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요고뭉치는 다이렉트 모바일 상품과 인터넷·IPTV를 무약정으로 결합할 수 있는 통신사 최초의 결합상품이다. 요고뭉치는 무약정임에도 불구하고, 인터넷과 IPTV의 3년 약정할인만큼의 할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인텔, FPGA 전문기업 '알테라' 재분사 



인텔이 프로그래머블 반도체(FPGA) 전문기업 알테라(Altera)를 분사한다고 4일 밝혔다. 인텔은 지난 2015년 알테라를 167억달러(약 22조원)에 인수하며 FPGA 시장 공략에 나섰다. FPGA는 프로그램이 가능한 비메모리 반도체의 일종으로, 디지털 회로를 마치 프로그램하듯이 설계할 수 있게 만들어진 반도체다. 알테라는 독립 기업으로 분사된 이후 확장된 포트폴리오를 통해 클라우드와 네트워크, 엣지 전반에 걸쳐 550억달러(약 73조원) 규모로 성장하고 있는 FPGA 시장에 대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 제네시스에 'U+모바일tv' 탑재



LG유플러스는 제네시스 시리즈에 차량용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U+모바일tv'를 탑재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9월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된 현대차·기아에 U+모바일tv를 제공한데 이어 올해에는 적용 차량을 제네시스 시리즈로 확대한다. U+모바일tv가 지원되는 차량은 'ccIC'와 '고급형6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된 전체 모델이다. 적용 방식은 무선(OTA, Over The Air) 업데이트를 통해 인포테인먼트 서비스가 자동 반영되는 형식으로 이뤄진다.


◆말레이시아에 '삼성 갤럭시역' 생겨 



삼성전자는 4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MRT(도시철도)와 협업을 통해 금융·쇼핑 중심지에 위치한 TRX 지하철역을 'TRX 삼성 갤럭시역(TRX Samsung Galaxy Station)'으로 새롭게 명명한다고 밝혔다. 변경된 역 이름은 지난달 29일(현지시간)부터 1년간 유지되며 쿠알라룸푸르 시내 지하철 노선도에 반영된다. 삼성전자는 TRX 삼성 갤럭시역과 해당 역을 통과하는 지하철 내·외부를 '갤럭시 S24 시리즈'와 '갤럭시 AI' 이미지로 가득 채우는 마케팅 전략을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LG전자, 고객상담 역량 강화 



LG전자는 베스트케어 상담 자회사인 하이텔레서비스가 올해부터 우수 상담 컨설턴트와 조직 운영 전문가로 구성된 내부 조직을 내세워 글로벌 상담센터 역량을 강화한다고 4일 밝혔다. 하이텔레서비스의 고객 상담 노하우는 물론 인재 육성 및 조직 운영 방안을 세계 주요 지사에 전수하고,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와도 협업해 지역 특성을 반영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각 지역의 문화나 업무 환경 차이에서 오는 서비스 질의 편차를 줄이고, 해외 상담센터의 서비스 수준을 고르게 높인다는 설명이다. 


◆대한전선, 뉴욕 노후 전력망 교체사업에 신기술 도입 



대한전선은 미국 뉴욕 도심 노후 전력망 교체 현장에 자체 개발 신기술인 '방향전환 포설방식'이 도입됐다고 4일 밝혔다.이 기술은 초고압 케이블을 포설(케이블을 지하 관로 등에 시설하는 것)할 때 케이블 풀림 방향을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도록 고안된 방식이다. 한국을 비롯해 미국·호주의 특허를 취득했고 싱가포르 등에서도 관련 절차가 진행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재계는 지금 9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