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대웅바이오, '베아셉트' 삼성서울병원 입성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2.21 13:54:36
이 기사는 2023년 02월 21일 13시 5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대웅바이오, '베아셉트' 삼성서울병원 '입성'

치매치료제 베아셉트 제품. (제공=대웅바이오)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대웅바이오는 알츠하이머형 치매증상 치료제 '베아셉트(성분명 도네페질염산염수화물)'가 삼성서울병원 약사위원회(DC)를 통과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삼성서울병원 입성으로 대웅바이오는 서울대학교병원, 서울아산병원, 분당서울대병원, 경희의료원, 강북삼성병원, 가천대길병원 등 19개 상급종합병원에 베아셉트를 공급하게 됐다. 현재 총 226개의 종합병원 및 주요 병원을 공급처로 두고 있으며, 이는 2021년 대비 약 2배 증가한 수치다.

◆유나이티드제약, 중동 항암제 시장 진출 확대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제품 경쟁력을 앞세워 중동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아랍에미리트(UAE)의 두 업체(Sterop.SAAF) 를 통해 항암제를 수출하고 있으며, 수출 품목을 추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현재 수출되고 있는 품목은 항암제 카보티놀주 450mg 등 총 4품목이며, 토코판주 4mg, 디티아이주 200mg, 에토풀주 100mg 등 3종의 항암제 신규계약을 협상하고 있다.


◆중외, 저자극 폼 드레싱 '하이맘 폼 에이프리' 출시

하이맘폼 에이프리 제품. (제공=JW중외제약)

JW중외제약은 저자극 폼 드레싱 '하이맘 폼 에이프리'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고 21일 밝혔다. 하이맘 폼 에이프리는 폴리우레탄 폼과 실리콘시트 점착제로 구성된 폼 드레싱이다. 알러지 반응을 유발할 수 있는 아크릴 점착제 대신 실리콘을 적용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또 잘라쓰는 타입으로 경제적이고 편리하다. 상처 크기에 맞춰 폼을 잘라 붙인 뒤 그 위에 실리콘시트를 덧붙여 사용하는 제품으로 진물을 흡수하고 물집, 화상, 욕창 등 다양한 외과적 상처를 보호해준다.


◆일동 송파재단, 작년 장학금 1억3942만원 지원

일동제약그룹 사옥 전경. (제공=일동제약그룹)

일동제약그룹의 장학재단인 송파재단은 지난해 17명의 학생에게 총 1억3942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고 21일 밝혔다. 송파재단은 일동제약의 창업주인 고 윤용구 회장의 유지를 기리고자 1994년 설립된 순수 장학 목적의 재단이다. 재단 설립 당시 윤 회장의 생전 뜻에 따라 그가 남긴 일동제약 주식 8만주(당시 시가 18억원 상당)와 현금 3억원을 무상으로 출연해 장학 사업의 기틀을 마련했다. 현재 송파재단은 일동홀딩스 주식 82만여주와 일동제약 주식 9만여주 등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해 장학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메디톡스, 경기도와 진로체험 MOU 체결

메디톡스 강남 사옥 전경. (제공=메디톡스)

메디톡스는 경기도청소년수련원과 '학생과 기업이 만나는 경기도 진로체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메디톡스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기도 내 학생들의 진로체험을 위한 진로 탐색 강연, 현장 견학 등을 진행하게 된다. 메디톡스는 R&D(연구개발) 전문인력과 광교 R&D센터 시설을 활용해 경기도 내 중학교 및 고등학생(특성화고, 마이스터고 포함)을 대상으로 진로 교육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농어촌 및 취약 지역 청소년을 위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 설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올리패스, 100억 자금조달…동아줄 될까 휴온스랩, 단장증후군 치료 신약 개발 시동 外 유한, 영업익 감소…'라이선스 수익 감소' JW중외, 작년 최대 실적...'원가율 개선' 효과

◆유유, 29년 연속 현금배당

유유제약이 주주가치 제고의 일환으로 보통주 105원, 우선주 110원의 결산 현금배당금 지급을 공시했다. 보통주 기준 시가배당률은 1.6%, 배당금 총액은 약 20억원 규모로 배당 기준일은 지난해 말일이다. 유유제약은 1994년부터 결산 배당금 지급을 진행하기 시작해 올해로 29년 연속 현금배당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2020년 10억 규모 자사주 매입, 2021년 보통주 1주당 신주 1주를 배정하는 100% 무상증자, 2022년 20억 규모 자사주 매입 등 매년 지속적인 주주 친화 정책을 진행한 바 있다.


◆휴온스랩, 인간 히알루니다제 개발에 한 발짝 성큼

휴온스랩은 개발중인 'HLB3-002'(성분명: 재조합 인간 히알루니다제)를 최근 할로자임사의 히알루니다제 효소가 함유된 피하 제형 항체 의약품과 동일 농도로 제조해 비교 시험한 결과 유사한 약물확산제 효력이 있음을 확인했다고 21일 밝혔다. 국내 CRO(임상수탁시험기관)를 통해 수행된 시험에서 정맥주사 약물에 'HLB3-002'를 첨가한 군은 정맥주사 약물을 단독 피하 투여한 군보다 빠르게 약물이 확산되는 것을 확인했다. 또 해당 히알루니다제 효소가 함유된 피하 제형 의약품과 동일 제조 후 비교 시 유사한 약물 확산 효과를 통해 할로자임사의 히알루니다제 효소와 효능의 동등함을 확인했다.


◆삼일제약, 안구건조증 개량신약 내달 출시

안구건조증 개량신약 레바케이 제품. (제공=삼일제약)

삼일제약은 '레바미피드' 성분 안구건조증치료 개량신약 '레바케이점안액'의 보험급여가 등재됐으며, 3월1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레바케이점안액의 주 성분인 레바미피드는 주로 위궤양, 위염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는 성분으로 위장관 내 뮤신의 분비를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이 성분을 점안제로 사용할 경우 안구의 뮤신 분비가 증가하고 각막 및 결막 상피 장애가 개선되는 등의 효과가 있다. 일본에서는 2012년부터 이미 점안액으로 출시돼 사용되고 있으나 '레바미피드' 성분의 물에 잘 녹지 않는 성질 때문에 현탁액으로 만들어져 이물감과 자극감이 단점으로 지적돼 왔다. 삼일제약의 '레바케이점안액'은 현탁액 특유의 자극감과 이물감을 개선했다.


◆올리패스, 비마약성 진통제 일본 특허 취득

올리패스가 비마약성 진통제 OLP-1002 및 유도체에 대한 일본 특허를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앞서 올리패스는 미국 등 7개 국가에서도 특허를 취득한 바 있다. 현재 비마약성 진통제 OLP-1002는 호주에서 만성 관절염 통증 환자들을 대상으로 임상 2a상 평가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