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휴온스랩, 단장증후군 치료 신약 개발 시동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4.27 10:08:07

◆휴온스랩, 단장증후군 치료 신약 개발 시동

휴온스랩이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 미국 정맥경장 영양학회(ASPEN)에 참가했다. (제공=휴온스랩)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휴온스랩은 최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미국 정맥경장 영양학회(ASPEN)에 참가해 단장증후군 치료 신약물질 HLB1-006(GLP-1/2 dual function analog)의 비임상 효력 결과를 발표했다고 27일 밝혔다. 단장증후군은 소장이 짧아 영양소의 소화 흡수 기능이 저하되면서 발행하는 희귀 질환이다. 'HLB1-006'은 휴온스랩 자체 기술로 개발한 신약 펩타이드이다. GLP-2의 활성은 유지하면서 일부 GLP-1의 활성을 동시에 가질 수 있도록 디자인돼 경쟁사 후보물질 대비 높은 단장증후군 치료 효과를 보인다. 체내 지속성을 증대시켜 2주 1회 이상의 투여 제형으로 개발하고 있다.

◆신테카-충남대병원, 'NEO-ARS' 기반 신생항원 연구 발표

신테카바이오가 신생항원 공동연구를 진행한 충남대학교 의과대학 송익찬·권재열·고정숙 교수 연구팀이 '제49회 유럽조혈모세포이식학회(EBMT)'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한 급성 골수성 백혈병 환자의 신생항원 발굴 예비연구 결과를 포스터 발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발표는 AI 신약개발 기업 신테카바이오의 암 신생항원 예측 AI 플랫폼인 'NEO-ARS®(네오-에이알에스)'를 활용해 급성 골수성 백혈병(이하 AML)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공동연구 결과다. 연구팀은 'NEO-ARS'로 AML 환자 맞춤형 암 백신 타깃 항원을 발굴하고, 환자들의 말초혈액을 이용해 암 신생항원에 의해 유도되는 T세포 반응을 체외(ex vivo) 실험으로 확인했다.


◆루트로닉, 일본성형외과학회서 주력 신제품 공개

'제66회 일본성형외과학회 총회·학술집회' 루트로닉 부스. (제공=루트로닉)

루트로닉은 이달 26일부터 3일간 일본 나가사키현 '데지마 메세'에서 열리는 '제66회 일본성형외과학회 총회·학술집회'서 자사의 주력 제품인 클라리티II(Clarity II)와 헐리우드 스펙트라(Hollywood Spectra)를 일본 내 최초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클라리티II는 755nm, 1064nm의 파장대를 활용한 알렉산드라이트, 엔디야그 레이저 수술기다. 헐리우드 스펙트라는 532nm, 1064nm의 파장대를 사용한 엔디야그 레이저 수술기로 루트로닉이 그동안 출시해온 스펙트라 시리즈의 최신 버전이다.


◆유유제약, 안구건조증 파이프라인 전임상 결과 공개

유유제약이 세계 최대 규모 안과 학회(ARVO)에서 안구건조증 치료 펩타이드 신약(프로젝트명: YP-P10)의 작용기전 및 경쟁성분 대비 전임상 결과를 공개했다. YP-P10은 안구건조증 시험관 내(in vitro) 모델에서 염증을 유발하는 Th2 및 Th17 세포를 현저하게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YP-P10과 안구건조증 치료 경쟁성분인 리피테그라스트, 싸이클로스포린, 디쿠아포솔, 히알루론산을 비교한 결과 리피테그라스트 대비 12%, 싸이클로스포린 대비 7%, 히알루론산 대비 9% 우수한 효능을 나타냈으며, 디쿠아포솔과 유사한 효능을 나타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엔젠바이오, 대한진단검사의학회 춘계심포지엄 참가

NGS(차세대 염기서열 분석기술) 정밀진단 플랫폼 기업 엔젠바이오가 27일부터 28일까지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열리는 국내 대한진단검사의학회 2023춘계심포지엄에 참가한다고 27일 밝혔다. 엔젠바이오는 행사장에 전시부스를 마련하고, 현장을 방문한 병원 관계자, 대학, 기업 연구소, 공공기관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NGS 정밀진단 기술력과 신규 제품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특히 혈액암 정밀진단 제품인 힘아큐테스트(HEMEaccuTest™)를 주력으로 소개한다. 힘아큐테스트는 NGS 기반으로 혈액 악성종양과 관련된 100여개의 주요 유전자를 한 번에 검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혈액암 표적치료제의 원인 유전자의 정확한 변이를 분석하고, 효과적인 치료 방안을 제시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대웅제약, 건기식 사업 본격화 外 대웅바이오, '베아셉트' 삼성서울병원 입성 外

◆에버셀, 에버셀 UV 멀티 디펜스 선크림 출시

에버셀 유브이 멀티 디펜스 선 크림 (제공=에버셀)

차바이오그룹 계열사인 차바이오F&C의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화장품 브랜드 '에버셀(EVERCELL)'이 여름 시즌을 앞두고 3중 기능성 화장품인 '에버셀 UV 멀티 디펜스 선크림'을 출시했다. 에버셀 UV 멀티 디펜스 선크림은 SPF50+/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력은 물론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케어하는데 최적화된 3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회사 측은 피부 줄기세포 배양액(CHA-EPC-CM), 프로비타(PROVITA)-D3, 타히티바닐라 추출물 등 3가지 효능 성분이 자외선을 차단하고,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케어해준다고 설명했다.


◆지씨씨엘, 실험실 2.5배 확장…분석 서비스 영역 확대


지씨씨엘(GCCL)이 실험실을 통합해 확장했다고 27일 밝혔다. 지씨씨엘은 GC녹십자 목암캠퍼스 내에 있던 실험실과 사무실을 새로 마련된 구성캠퍼스로 사옥을 이전하면서 기존의 제1검사실(바이오분석)과 제2검사실(일반자동화)로 분리 운영되던 검사실을 통합하고 이전보다 2.5배 확장했다. 이를 통해 검체 접수부터, 전처리, 분석, 검체 보관으로 이어지는 업무 프로세스의 효율성과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대웅제약 우루사,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수상

대웅 우루사, 복합우루사 제품. (제공=대웅제약)

대웅제약은 자사 대표 일반의약품 우루사가 '2023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시상식에서 2년 연속 간 기능 개선제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3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는 업종별로 소비자가 직접 추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추천 브랜드에 대한 전략과 가치, 비전, 경쟁력을 비롯해 소비자 선호도와 이용 경험, 혁신성,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 등을 평가해 심사가 이뤄진다. 올해도 우루사는 모든 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간 기능 개선제 부문 1위에 올랐다.


◆동화약품, 권순우 테니스 선수 스폰서십 계약 체결

동화약품이 '한국 테니스 간판' 권순우 선수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 (제공=동화약품)

동화약품은 '한국 테니스 간판' 권순우 선수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스폰서십 계약으로 동화약품은 2025년까지 권순우 선수를 공식 후원한다. ATP투어대회와 세계 랭킹 100위 이내의 선수들이 참가하는 4대 메이저 대회인 그랜드슬램 뿐만 아니라 오는 9월 열리는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 등의 여정에 동화약품이 함께 할 계획이다.


◆유한양행, 고함량 마그네슘 건기식 '마그뮨' 출시

고함량 마그네슘 건강기능식품 마그뮨 제품. (제공=유한양행)

유한양행이 고함량 액상 마그네슘을 담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마그뮨'을 출시했다. 마그뮨은 마시는 제형의 마그네슘 건강기능식품으로, 고함량 액상 마그네슘(150mg)을 함유해 흡수가 빠르며, 일상에 활력을 더해주는 비타민 B군(B1, B2, 나이아신, B6)과 면역기능에 도움을 주는 미네랄(아연,셀레늄)을 함유하고 있다. 마그네슘은 근육의 수축 및 이완작용을 조절하고 신경자극전달을 하는 성분 중 하나로 근육의 긴장을 이완시키고 신경을 안정시킨다. 몸 속 마그네슘이 부족해지면 신체기능이 저하되고 여러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평소 근육통, 근육경련, 눈떨림 등이나 두통, 생리통 등의 증상이 있다면 마그네슘 부족일 수 있으므로 추가적인 섭취가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마그네슘은 신경을 안정시켜 수면의 질을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