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조원태 한진 회장, '올해의 항공업계 리더' 선정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2023.02.15 14:23:19
이 기사는 2023년 02월 15일 14시 2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조원태 한진 회장, '올해의 항공업계 리더' 선정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글로벌 항공 전문매체인 에어 트랜스포트 월드(Air Transport World, ATW)로부터 '올해의 항공업계 리더'로 선정됐다. ATW는 소속 편집장들과 애널리스트들로 구성된 글로벌 심사단을 구성하는 한편 심사를 거쳐 각 분야 매년 최고의 항공사·인물을 선정해왔다. 조 회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전례 없는 팬데믹 위기는 항공산업의 핵심 가치인 연결성이 왜 중요한지를 방증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우리 모두에게 역동적이고 흥미로운 한 해가 될 것"이라며 "대한항공은 변화에 적응하는 한편 고객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계속 발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방한 일본인 4명 중 1명 제주항공 탔다"


관련기사 more
조원태, 고통분담 끝…이사 보수한도 2배로 조원태, 정관고쳐 경영권 분쟁 방어 한진칼, 3년만에 배당…조원태 일가 17억원 수령

제주항공은 지난해 국제선 수송 실적을 분석한 결과 이 기간 한국을 방문한 전체 일본인 방문객 중 25%인 7만4238명이 자사 항공기를 이용했다고 밝혔다. 제주항공은 일본 무비자 입국이 재개된 작년 10월부터 도쿄(나리타), 오사카, 후쿠오카, 삿포로, 나고야, 오키나와 등 주요 한-일 노선의 운항을 선제적으로 재개했다. 그 결과 지난해 10월에는 한국을 방문하는 일본인 1만4238명이 제주항공을 이용해 전월 탑승객 4347명 대비 228%의 탑승률을 기록하는 등 일본인 방문객 이 급격히 늘고 있다.


◆진에어, 신입 객실승무원 채용



진에어는 국제선 여객수요 정상화 기조에 맞춰 신입 객실 승무원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입 객실승무원 채용은 약 4년 7개월 만이다. 이번 채용은 학력·연령·전공·성별·신장 등 제한이 없는 열린 채용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원자격은 최종 학교 기졸업자 또는 올해 8월 이전 졸업예정자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입사 지원서는 오는 19일 18시까지 진에어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TOEIC 및 TOEIC Speaking 등 공인 어학성적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에어서울, '나트랑 특가를 달랏' 이벤트 진행



에어서울은 15일 오전 10시부터 베트남 나트랑 노선에서 '나트랑 특가를 달랏'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15일 오전 10시부터 에어서울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나트랑 노선의 특가 항공권을 판매한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사용료를 포함한 편도 총액은 15만6500원부터이며 탑승 기간은 내달 1일부터 6월 30일까지다. 나트랑 자유여행 커뮤니티 '나트랑 수호천사'와의 제휴혜택도 제공한다. 에어서울 나트랑 왕복항공권 구매 고객은 '나트랑 수호천사' 예약을 통해 나트랑 깜라인 국제공항과 시내 호텔 픽업 및 샌딩 서비스 5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노랑풍선, 특가 프로모션 '옐로팡딜' 신규 오픈



노랑풍선은 합리적인 여행소비를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해 '옐로팡딜'을 신규 오픈했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첫 선을 보인 '옐로팡딜'은 한주 간 인기 여행지를 선정해 패키지, 항공권, 호텔, 투어&액티비티 등 다양한 여행상품을 특가로 선보이는 상시프로모션이다. 프로모션지역은 일주일 간격으로 변경되며 특가 상품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 공개된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알림 신청 기능을 활용하면 새로운 옐로팡딜이 시작될 때 알림톡을 통해 빠르게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하나투어, 상반기 인기 해외여행지 공개



올 상반기 여행객 사이에서 인기 높은 여행지는 베트남, 일본 오사카, 하와이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 하나투어는 올해 1~6월 출발 예정인 하나투어 패키지 예약 현황을 토대로 상반기 인기 여행지 8곳을 선정했다. 먼저 동남아 지역 1위는 베트남(39.5%)이었으며 2위는 방콕·파타야(20.5%)로 집계됐다. 이어 일본 내 최다 예약률은 오사카(34.1%)였고 중앙아시아 지역에서는 몽골(42.7%), 남태평양은 괌(57.4%), 미주 및 유럽은 하와이(52.7%), 미서부(38.4%), 서유럽(31.9%)의 인기가 높았다.


◆에어부산,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 첫날 1만5000석 판매



에어부산은 지난 14일 오전 11시부터 시작한 '에어부산 페스타' 프로모션 항공권이 하루 만에 1만5000석 이상 판매됐다고 밝혔다. 전체 프로모션 항공권의 절반가량이 하루 만에 판매 완료된 것이다. 최다 판매 노선은 일본으로 전체 국가 중 80% 이상을 차지했다. 상세 노선으로는 오사카 노선 항공권이 35%로 가장 많았고 후쿠오카, 도쿄(나리타), 타이베이 노선 순으로 많은 판매를 기록했다.


◆대한항공-에이스손보, 여행보험 업무제휴



대한항공은 15일 에이스손해보험과 여행보험 온라인 가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대한항공 고객은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항공권 결제 완료 후 예약 조회를 하면 입력한 성명, 여정 등의 정보를 통해 보험료 확인 및 보험가입이 가능해진다. 보험은 한국에서 출발하는 해외 또는 국내 여행을 계획 중인 대한민국 거주자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보장 내용은 ▲여행 기간 중 발생한 상해 및 질병에 대한 의료비 ▲항공기 및 수하물 지연 ▲휴대품 손해 특약 등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