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화솔루션, 갤러리아 인적분할 확정
박휴선 기자
2023.02.13 21:08:44
임시주총서 안건 가결, 태양광 사업 집중

[딜사이트 박휴선 기자] 한화솔루션이 주주총회에서 한화갤러리아 인적분할안을 통과시켰다. 이로써 한화솔루션은 첨단소재와 갤러리아 부문을 떼어내고 기초소재와 신재생에너지(태양광) 부문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 

한화솔루션은 13일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 유통사업인 갤러리아 부문을 인적분할하는 안건을 가결했다. 분할은 3월 1일, 재상장은 3월 31일로 확정했다. 한화갤러리아는 2021년 4월 한화솔루션에 흡수·합병된 지 2년 만에 다시 분할된다.


한화솔루션은 이번 분할을 통해 사업 구조를 단순화했다. 회사는 기존에 기초소재, 신재생에너지, 첨단소재, 갤러리아, 인사이트 등의 사업부를 갖고 있었으나 작년 말 첨단소재를 물적분할한 데 이어 이번에 갤러리아 부문을 인적분할로 떼어냈다.


한화솔루션 주주가 보유한 한화솔루션 주식은 주당 약 0.89의 비율로 병합될 예정이다. 배정 기준일은 오는 28일이다. 이날까지 한화솔루션 주식을 가진 주주들은 한화솔루션 보통주 한 주에 대해 갤러리아 주식회사의 보통주 약 1.01주를, 우선주 한 주에 대해서도 약 1.01주를 배정받게 된다.


한화솔루션의 이번 분할은 이미 지난해 9월부터 예고된 것이다. 한화솔루션 관계자는 "한화갤러리아의 경우 주식 유동성을 증가시키기 위해 액면분할했다"며 "배정 기준일인 2월 28일 평균가에 따라 한화갤러리아의 시초가가 결정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화갤러리아, 'MZ세대 유치' 나선다 김동선 야심작…국내 1호 '파이브가이즈' 6월 오픈 한화솔루션, 작년 4Q 적자 원인은 한화솔루션-SKS크레딧, 신재생에너지 개발 맞손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