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 변경안내-3
한화솔루션-MS, '태양광 동맹' 체결
박휴선 기자
2023.01.26 10:11:14
MS에 2.5GW 규모 태양광 모듈 공급
태양광 발전소 설계·시공은 한화솔루션 담당
한화솔루션이 건설한 미국 텍사스주의 태양광 발전소 전경. (제공=한화솔루션)

[딜사이트 박휴선 기자] 한화솔루션이 마이크로소프트(MS)와 글로벌 태양광 시장 공략을 위한 전방위적 협력에 나섰다. 한화솔루션이 MS에 태양광 발전 모듈을 공급하고 발전소 설계·시공까지 담당한다.


한화솔루션은 MS와 친환경 에너지 확산과 탄소배출 저감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한화솔루션은 이번 협약에 따라 MS와 공동으로 다양한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한화솔루션은 올해부터 MS가 전력구매계약(PPA)을 체결할 태양광 발전소에 2.5기가와트(GW) 이상의 모듈을 순차 공급한다. 태양광 발전소 건설을 위한 설계∙구매∙시공(EPC)도 한화솔루션이 담당한다.


이번 사업은 MS가 2030년까지 탄소중립 조기 달성을 목표로 추진 중인 에너지 전환 사업의 일환이다. 이처럼 글로벌 대형 ICT기업이 태양광 기업과 직접적인 협업을 통해 대규모 재생에너지를 조달하는 것은 업계 최초다.

관련기사 more
LG엔솔-한화3사, '배터리 동맹' 체결 '3.2조 태양광 투자' 한화솔루션, 자금조달 방안은 한화솔루션, 美 태양광 시장에 3.2조 투자

브래드 스미스 MS사장은 "안정적인 태양광 에너지 공급망을 확보하는 것은 글로벌기업의 탄소 저감 목표 달성을 위해 필수적"이라면서 "미국 내에서 태양광 제품을 통합 생산하는 한화솔루션과 협업이 MS의 신속한 친환경 에너지 전환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구영 한화솔루션 큐셀 부문 대표는 "MS와 파트너십 체결은 한화솔루션이 태양광 모듈제조기업을 넘어 글로벌 기업과 협력해 종합에너지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의미"라면서 "내년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갈 솔라 허브를 기반으로 종합 에너지 선두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역량 강화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솔루션은 연내에 기존 조지아주 달튼 공장의 연간 태양광 생산 능력을 1.7GW에서 5.1GW로 늘리고, 내년 말까지 인근 카터스빌에 잉곳∙웨이퍼∙셀∙모듈을 각각 연간 3.3GW씩 통합 생산하는 '솔라 허브'를 조성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 변경안내-3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