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화솔루션-SKS크레딧, 신재생에너지 개발 맞손
박휴선 기자
2023.01.30 14:09:28
2500억 공동 투자…친환경 데이터 센터·물류센터 개발
친환경에너지 개발사업을 위한 MOU 체결식 사진. 좌측부터 차인현 SKS크레딧 대표, 신동진 한화솔루션 인사이트 부문장. (제공=한화솔루션)

[딜사이트 박휴선 기자] 한화솔루션이 SKS 크레딧과 2500억원 규모의 신규 펀드를 조성한다. 신재생에너지와 연계한 데이터센터와 물류센터 등 공동 개발을 위해서다. SKS 크레딧은 SKS프라이빗에쿼티(PE) 대체투자본부가 독립해 설립한 자회사로 대체투자, ESG 펀드 등에 집중하는 자산운용사다.  


30일 한화솔루션은 지난 27일 서울 중구 한화빌딩 본사 협약식에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전문 사모펀드(PEF)인 SKS 크레딧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화솔루션과 SKS 크레딧은 이번 협약에 따라 각자의 전문성을 살려 역할을 분담하고 공동 투자를 추진한다. 한화솔루션은 국내 신재생에너지 발전과 연계한 친환경 데이터센터와 물류센터 개발 사업을 발굴하고 투자할 계획이다.


SKS 크레딧은 SK그룹과 국민연금이 공동 설립한 10억달러 규모의 펀드 위탁운용 경력을 바탕으로 이번에 한화솔루션과 2500억원 규모의 신규 펀드를 조성해 투자 자금을 조달하고 최적화된 수익 구조 관리에 주력할 방침이다.


신동진 한화솔루션 부문장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주요기업들의 RE100(재생에너지 100% 사용)달성과 재생에너지 조달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해진만큼 국내 신재생에너지 개발 사업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동화일렉트로라이트, 400억 자금 조달 성공 태양광 사업 합격점, 한화솔루션 종목 분석 한화솔루션, 작년 4Q 적자 원인은 한화솔루션, 갤러리아 인적분할 확정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